서울신라호텔, 5성 호텔 8년 연속 선정포시즌스 호텔 서울, 7년 연속 5성 선정콘래드 서울, 3년 연속 4성 호텔 선정
  • ▲ 서울신라호텔 전경ⓒ서울신라호텔
    ▲ 서울신라호텔 전경ⓒ서울신라호텔
    세계적 권위의 호텔 평가 기관인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2026년 스타 어워즈를 발표했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1958년 모빌 트래블 가이드로 시작해 올해로 68주년을 맞았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적용되는 5성 호텔 시스템의 시초로 알려져 있다. 

    신분을 밝히지 않은 전문 평가단이 매년 전 세계 호텔을 방문해 약 900개에 달하는 엄격하고 객관적인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시설과 서비스를 점검하고, 5성과 4성, 추천 호텔로 등급을 나눠 발표한다. 한국은 2017년 처음 평가 대상에 포함됐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은 2026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5성 호텔로 선정되며 국내 호텔 최초이자 유일하게 8년 연속 5성 등급을 유지했다. 

    특히 올해는 5성 호텔 중에서도 엄선된 최상위 호텔 그룹으로 공인받아 위상을 공고히 했다. 서울신라호텔은 포브스 5성 호텔 가운데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 51개 호텔에만 주어지는 글로벌 대표 호텔로 선정돼 이달 모나코에서 열리는 연간 포브스 써밋에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초청받았다.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이어지는 릴레이 고객 서비스와 고객 요청에 맞춘 객실 정비, 진정성 있는 응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 파크뷰, 더 라이브러리, 라연, 콘티넨탈, 아리아께, 팔선 등 다양한 레스토랑 운영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 구성도 호평을 받았다.
  • ▲ 포시즌스 호텔 서울 전경ⓒ포시즌스 호텔 서울
    ▲ 포시즌스 호텔 서울 전경ⓒ포시즌스 호텔 서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2026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7년 연속 5성 호텔로 선정됐다. 2017년 4성으로 처음 이름을 올린 뒤 2020년 5성으로 상향 평가된 이후 매년 5성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경복궁을 조망할 수 있는 입지와 감각적인 인테리어, 최고급 서비스와 부대시설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호텔 내 더 스파 역시 스파 부문에서 4성으로 선정되며 10년 연속 스타를 획득했다. 

    자연광이 가득한 공간에서 한국 전통 힐링 테크닉과 모던 테라피를 결합한 트리트먼트가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객실 점유율과 객단가 등 주요 운영 지표에서도 경쟁력을 이어가고 있다.
  • ▲ 콘래드 서울 전경ⓒ콘래드 서울
    ▲ 콘래드 서울 전경ⓒ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은 2026 스타 어워즈에서 포 스타 호텔로 선정되며 2024년부터 3년 연속 4성 등급을 유지했다. 

    서울 여의도 국제금융센터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은 총 434개 객실과 약 2752㎡ 규모의 연회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다이닝과 웰니스 전반에서 균형 잡힌 럭셔리 경험을 제공해왔다. 

    2018년과 2023년에는 추천 호텔로 선정됐으며, 이후 정기적인 셀프 오딧과 서비스 점검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일관된 서비스 품질과 안정적인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럭셔리 호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