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축은행, 비대면 'SB톡톡' 대출 상품 라인업 확충 더뎌
저축은행중앙회가 출시한 SB톡톡이 출시한지 반년 가까이 됐지만 정작 대출 상품 활성화는 더디기만 하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현재 SB톡톡에 탑재된 대출 상품은 키움예스저축은행의 사잇돌2대출 상품이 유일하며 대출 실적은 전무한 것으로 확인됐다. SB톡톡의 예적금 상품이
2017-05-18 이효정 -
"해외여행보험, 물건 도난시 현지 경찰에 신고해야"
해외여행 도중 소매치기를 당해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해외여행보험 '휴대품손해' 보상 특약에 가입한 소비자들은 필요한 서류를 꼼꼼하게 챙기면 보상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신체 상해 손해, 질병치료, 휴대
2017-05-18 김문수 -
신한금융, 신상훈 전 사장 스톡옵션 지급키로…신한사태 '마침표'
신한금융지주가 신상훈 전 사장의 스톡옵션 행사 보류 해제를 결정했다. 지난 2010년 경영진 갈등으로 불거진 신한사태는 조용병 신임 회장 체제 아래서 화합수순을 밟게 됐다.신한금융은 18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사에서 정기 이사회를 열고 전임 경영진들에게
2017-05-18 채진솔 -
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차단 활약…철저한 예방교육 한몫
새마을금고 직원들이 고객들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고 범인 검거를 돕는 등 활약을 하고 있다.18일 새마을금고중앙회에 따르면 최근 서울 도봉구에 사는 50대 여성 고객이 해당 지역 새마을금고를 찾아 정기 예탁금을 해지하고 1500만원을 수표로 인출했다.하지만 곧바로 다시
2017-05-18 이효정 -
신한은행, 청년 취업·중소기업 일자리 지원 위해 중진공과 '맞손'
신한은행이 청년 취업 및 중소기업 일자리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진흥공단과 다시 한 번 손을 맞잡았다.신한은행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한 '으뜸기업-으뜸인재 매칭사업'을 올해도 추진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까지 1538
2017-05-18 채진솔 -
1분기 해외 카드 사용 금액 40억달러 넘어
내국인들의 해외 카드 사용 금액이 증가세다. 18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 1분기 중 국내 거주자가 해외헤서 카드로 사용한 금액은 40억2000만달러로 지난해 4분기에 비해 7.4% 증가했다. 설 연휴 등으로 내국인 출국자수가 늘어난 영향이다. 올 1분기 중 내국인 출국
2017-05-18 이효정 -
신한·농협은행 우수콜센터 선정…양질 상담서비스 선도
신한은행과 농협은행이 나란히 콜센터 서비스 품질과 관련해 인정을 받았다.18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주관한 ‘2017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평가조사 신한은행과 농협은행을 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이로써 신한은행은 14년 연속, 농협은행의 경
2017-05-18 윤희원 -
[금융꿀팁] 맞벌이 부부, 은행·카드 실적 합산하면 이득
맞벌이 부부인 A씨와 B씨는 중학생 자녀의 연간 학원비 1200만원을 각각의 신용카드로 절반씩 결제했다. 하지만 연말정산이 끝난 후에 부부는 후회했다. A씨와 B씨는 각각 연봉 3000만원과 4000만원을 받고 있어 학원비 전부를 연봉이 적은 배우자의 신용카드
2017-05-18 이효정 -
기업은행, 기업고객 맞춤 비대면 '올포비즈' 예금 선봬
IBK기업은행이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업은행은 비대면전용 거치식 상품인'#All4biz(이하 올포비즈)'예금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올포비즈 상품은 실세금리 정기예금과 복리맞춤채권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업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
2017-05-18 윤희원 -
국민은행, 지역아동센터 교사 200명 대상 회계 교육 진행
국민은행이 전국지역아동센터 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회계 투명성과 공공성 강화를 위한 맞춤형 회계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난 3월 국민은행과 한국공인회계사회가 비영리기관 및 공익법인 회계투명성 강화를 통한 건전한 기부문화 구축을 위해 맺
2017-05-18 채진솔 -
ING생명, 13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ING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에서 13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MAC은 국내 콜센터 서비스의 수준을 진단하고자 매년 고객 접점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고 이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지수화해 우수
2017-05-18 김문수 -
우리은행, '연예인·스포츠 스타' 맞춤형 자산관리 센터 선봬
우리은행이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 등 유명인사에게 특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우리은행은 서울 역삼동 GS타워 6층에 위치한 투체어스 강남센터 내 셀럽센터와 부동산·Tax컨설팅센터를 별도로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셀럽센터에서는 전담직원을 두고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
2017-05-18 채진솔 -
신한생명, '2017년 고객패널' 100명 모집
신한생명은 고객중심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2017년 고객패널' 100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자격 등은 신한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이번달 26일까지 관련 자료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20명의
2017-05-18 김문수 -
KB금융 계열사 해외 현지직원 한자리에…글로벌사업 워크숍 진행
KB금융지주가 그룹 차원의 해외 현지직원들에 대한 지원사격에 나섰다. KB금융지주는 은행, 증권, 손해보험, 캐피탈 등 4개 계열사 11개국에서 근무하는 해외 현지직원 48명을 국내로 초청해 글로벌사업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KB금융
2017-05-18 윤희원 -
보험업계 퇴직연금 시장 1년새 14% 증가… '빈익빈 부익부' 여전
퇴직연금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보험업계 적립금 규모가 1년 전보다 두자릿 수 증가율을 보였다. 18개 보험사 중 17곳은 적립금이 일제히 증가했지만 대형사 위주의 '빈익빈 부익부'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퇴직
2017-05-17 김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