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에서 인기 끈 동영상 유형은? … 커버·ASMR·먹방 등
최근 1년 동안 최다 시청 동영상을 차지한 유형으로 커버 영상과 ASMR 등이 꼽혔다.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동영상 소비 행태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를 분석한 ‘마켓인사이트 리포트’를 5일 발표했다.전 세계적으로 동영상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면서 모바일에서도
2018-10-05 박소정 기자 -
캐드버리 초콜릿 '드럼치는 고릴라'가 보여준 '크리에이티비티'
"수 년 전, 캐드버리 초콜릿의 드럼치는 고릴라 광고를 기억합니다. 그 광고는 기술이 사람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절대 대신할 수 없다는 것을 가장 훌륭하게 보여주는 예죠."투오마스 펠토니에미(Tuomas Peltoniemi) TBWA 디지털&이노베이션 아시아 대표가
2018-10-05 김수경 기자 -
사드장벽 '왕훙'으로 넘어라… 韓 유튜버 '中 마케팅' 기회로
한국인 왕훙(왕뤄훙런(網絡紅人)의 줄임말, 인터넷 스타를 뜻함) 스타들이 중국 시장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 내 '왕훙 경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힘이 막강해진 '왕훙'은 인터넷 방송과 SNS 등을 통해 자신의 개성과 매력을 드러내며 유명 브랜드들
2018-10-04 박소정 기자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통화연결음 캠페인', 클리오 광고제서 동상 수상
옐로모바일 산하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종합광고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 2018'에서 동상을 수상했다.애드쿠아는 지난 3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클리오 어워드에서 GS 칼텍스 '마음이음
2018-10-04 김수경 기자 -
"시각장애인에 빛과 희망 돌려 주고파"… 조정훈 삼성전자 C랩 크리에이티브 리더
"와! 보입니다, 보여요!" 삼성 기어VR을 쓰고 '릴루미노' 앱을 실행시킨 한 시각 장애인의 입에서 탄성이 터져 나왔다. 그는 옆에 있던 친구에게 "와! 네 얼굴이 보인다. 그 옆에는 단발머리 여자분이 있죠?"라고 말하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옆에서
2018-10-04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미세먼지∙몰카 캠페인', 클리오 광고제서 8개 본상 수상
제일기획이 '클리오 광고제'에서 국내 광고회사 중 가장 많은 본상을 받았다.제일기획은 지난 3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8 클리오 광고제(Clio Awards)’ 시상식에서 8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올해로 59회째를 맞은 클리오 광고제는 전 세계에서 출품
2018-10-04 박소정 기자 -
광고 넘어 동화책으로… 유한킴벌리, 아동 동화책 3권 출판
유한킴벌리의 35년 전통 공익 캠페인이 광고를 넘어 동화책으로 탄생했다. SM C&C 광고사업부문은 유한킴벌리와 함께 국내 대표 공익 캠페인인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의 라디오 동화 광고 캠페인을 어린이용 동화책으로 엮어 출판했다고 2일 밝혔다. 사회공헌적인
2018-10-02 박소정 기자 -
[인터뷰] "구글·페이스북, 광고대행사 역할 절대 대신할 수 없어"… 빌염 제일기획 CD
"구글과 페이스북을 포함한 IT 기업과 컨설팅 기업들이 광고 시장에 뛰어들고 있고 몇몇 광고 전문가들이 이들 기업으로 옮겨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대행사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는 이들이 절대로 대신할 수 없는 분야죠." 최근 글로벌 광고업계는 새
2018-10-01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장애인 소통 돕는 아이디어로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8개 본상 수상
제일기획이 지난달 28일 싱가포르에서 폐막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장애인들의 소통을 돕는 착한 아이디어를 앞세워 금상 3개, 은상 1개, 동상 4개 등 총 8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1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세계 최고
2018-10-01 김수경 기자 -
CJ ENM, 방송∙디지털∙V커머스 결합한 ‘다다 스튜디오 콘텐츠 통합 솔루션 상품' 선봬
CJ ENM은 방송∙디지털∙V커머스를 결합한 ‘다다(DADA) 스튜디오 콘텐츠 통합 솔루션 상품'을 출시해 통합법인 출범 시너지를 본격화 한다고 1일 밝혔다.국내 최대 V커머스(비디오 커머스) 콘텐츠 제작 센터 다다 스튜디오는 '세상에 재미없는 상품은 없다'라는 슬로건
2018-10-01 김수경 기자 -
올 4분기 광고 경기, 3분기 대비 보합세 전망… "의류·신발·신문서적 업종 강세"
올해 4분기 국내 광고경기는 3분기 대비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의류·신발 및 신문서적·문구류 업종이 강세를 띌 것으로 보인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월 조사해 발표하고 있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
2018-10-01 김수경 기자 -
아쉬움만 남긴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아시아 색깔 지우고 글로벌화 두드러져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8'가 폐막했다.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호주와 인도 광고 업체의 약진이 두드러졌고 국내 업체는 기대보다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
2018-09-30 김수경 기자 -
호주, 칸 이어 아태 광고제도 석권
'팔라우 서약' 最多 그랑프리…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폐막
[싱가포르 = 김수경 기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8'에서 최고의 광고가 공개됐다. 전세계 광고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팔라우 서약(Palau Pledge)' 캠
2018-09-28 김수경 기자 -
인스타그램 맞춤 캠페인·브랜딩…구찌·버버리 'Z세대' 겨냥 SNS 마케팅 활발
글로벌 럭셔리 패션 브랜드들이 Z 세대를 겨냥해 인스타그램 중심 마케팅에 힘 쏟고 있다. 패션·뷰티업계 ‘큰손’으로 떠오른 Z 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의 다음 세대)의 구매력이 날이 갈수록 커지며 젊은 층을 끌어당기기 위한 글로벌 럭셔리 패션
2018-09-28 박소정 기자 -
"엄마의 잃어버린 목소리, AI로 구현"… 인도 울린 삼성전자 '빅스비' 광고
삼성전자 서남아 총괄이 인도에서 공개한 가족애를 담은 광고 영상이 최단기간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28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인도에서 공개된 ‘보이스 포에버(Voice Forever)’ 영상은 목소리를 서서히 잃어가는 희귀 질환인 MND(Motor Neuron Dis
2018-09-28 박소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