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레니얼·Z세대의 찌질한 이야기, 가감없이 들려준다"… 박웅현 TBWA 크리에이티브 대표
디지털 네이티브인 Z세대와 1981~1996년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가 최근 최대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기업들의 이목도 집중되고 있다. 이들 세대들의 관심과 고민은 무엇인지가 기업의 브랜딩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로 떠오른 가운데 그 비밀을 엿볼 수 있는 장이 펼쳐졌다. 뉴
2018-10-22 김수경 기자 -
'당신의 통화 기록이 수집된다'… 타깃 광고 위해 고객 정보 모으는 페이스북
"페이스북이 광고를 위해 당신의 통화 기록을 수집한다."페이스북(Facebook)이 처음으로 선보인 스마트 스피커 '포털(portal)'이 타깃 광고를 위해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19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포털' 기기 자체에는 광고
2018-10-19 김수경 기자 -
미켈란젤로 '다비드'를 고민하게 한 세탁기… 삼성전자 ‘퀵드라이브(Quick Drive)’ 영국서 아트마케팅
영국의 주요 명소에서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과 함께 전시된 세탁기 조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 영국은 런던에서 ‘퀵드라이브(Quick Drive)’ 세탁기의 뛰어난 제품력과 예술 작품을 활용한 이색 캠페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2018-10-18 박소정 기자 -
월마트, 아마존에 '맞불'… '에코'와 대화형 비디오 개발 나서
월마트가 소비자 참여형 비디오 개발에 투자하며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월마트는 11일 소비자 참여형 엔터테인먼트 개발을 위해 2억5000만 달러(한화 약 2800억 원)를 투자해 대화형 비디오 기술 개발 업체인 에코(Eko)와 엔터테인먼트 합작
2018-10-16 박소정 기자 -
"브랜드와 잘 맞는 크리에이티브가 중요"… 이성하 펍지 팀장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크리에이티브가 아닌, 브랜드 관점에서의 크리에이티브를 고민해야 합니다. 크리에이티브가 브랜드의 본질을 넘어서거나 해치지 않아야 하는 것이죠." 이성하 펍지(PUBG) 크리에이티브 팀장이 지난 12일 '칸 라이언즈X서울 페스티벌 2018'
2018-10-16 김수경 기자 -
'페북·인스타그램' 꼼짝마… 핀터레스트, 광고 매출 전년比 44% 성장
핀터레스트가 인스타그램과 스냅챗을 빠르게 좇으며 광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15일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eMarketer)에 따르면 올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 핀터레스트(Pinterest)의 미국 내 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43.8% 증가한 5억 달
2018-10-15 박소정 기자 -
"광고 퀴즈 풀면 상금 드려요"… 메조미디어,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큐피트' 선봬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가 최저 상금 보장제를 앞세운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큐피트(Q.FEAT)’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큐피트는 퀴즈(Quiz)의 앞 글자 Q와 피쳐링(Featuring)을 상징하는 피트(Feat.)의 합성어다. 참가자에게는 재미있는
2018-10-15 김수경 기자 -
"브랜드, 서비스보다 철학 있어야"…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이노베이션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이노베이션이 일어날 수 있는 좋은 루틴(routine)을 배치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상의 습관이 모여 크리에이티브(creative)가 됩니다."대기업 계열의 인하우스 광고 회사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국내 광고
2018-10-15 김수경 기자 -
'이노션 멘토링 코스' 시즌 8 우승팀… 자전거 헬멧 착용 독려 캠페인 론칭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이노션 멘토링 코스(INNOCEAN Mentoring Course, IMC)’ 시즌 8 우승팀이 기획한 '낫뷰티벗세이프티(#NotBeautyButSafety, 이하 NBBS)'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NBBS 캠페인은 자전거 헬멧 착용
2018-10-14 박소정 기자 -
크리에이티브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 2018' 폐막… 현업 전문가들의 알찬 세미나로 호평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Creative)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Cannes Lions x Seoul)'이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3일 간의 여정을 마치고 12일 폐막했다. 칸 라이언즈 서울사무국은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8년
2018-10-12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X서울]
"크리에이티비티, 인종과 성차별에 편중… 가난과 교육 등 다양성 추구하자" 양웅 교수
양웅 동서대 교수는 12일 크리에이티브(Creative)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Cannes Lions x Seoul)' 연사로 무대에 올라 '호의가 계속되면, 그게 권리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양웅 교수는 칸 라이언즈 출품작을 통해 크
2018-10-12 박소정 기자 -
"훌륭한 크리에이티비티, 사업에도 긍정적 영향 확인"… 조 풀로스 스파이크스 아시아 디렉터
"크리에이티비티가 훌륭한 캠페인은 실제 사업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올해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공통적으로 확인됐습니다. 크리에이티비티의 가치는 그 어느때보다 훨씬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조 풀로스(Joe Pullos)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
2018-10-12 김수경 기자 -
R/GA·VISA·유니레버가 주목한 광고 트렌드는?… 칸 라이언즈X서울서 인사이트 공유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Creative)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Cannes Lions x Seoul)'이 개막 2일째를 맞아 다양한 인사이트와 크리에이티비티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X서울'에서는 지난
2018-10-11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X서울]
"인공지능 활용해 광고 영역 확대해야"… 김병희 서원대 교수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10일 개막한 크리에이티브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 페스티벌' 연사로 무대에 올라 'Can AI Enhance Creativity? (인공지능이 광고 창의성에 미칠 영향)'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김병희 교수는 칸 라이언즈에서 받은
2018-10-11 박소정 기자 -
"오픈 이노베이션 시대, 문제를 발견하는 것이 크리에이티브"… 김기영 이노션 ECD
"오픈 이노베이션 시대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는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문제를 찾아 발견하는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이성복 시인의 말처럼 신기한 것들에 한 눈 팔지 말고 당연한 것들에 질문을 던지는 것이 중요하죠."김기
2018-10-11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