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X서울]
"이커머스 시대의 크리에이티브, 시장에 대한 이해 필요"... 김민아 제일기획 팀장
올해 칸 라이언즈에 처음 생긴 크리에이티브 이커머스(Creative E-commerce) 부문 심사위원을 맡은 김민아 제일기획 팀장이 심사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김민아 팀장은 둘째 날을 맞은 크리에이티브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 페스티벌' 연사로 무대
2018-10-11 박소정 기자 -
CJ ENM, 美서부에 최대 규모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설립
CJ ENM이 미국 e스포츠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세계 최초 게임채널 OGN을 운영하는 CJ ENM은 미 서부지역에 1000평 규모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및 스튜디오를 다음달 개관하고 e스포츠 중계 및 예능 콘텐츠를 제작 및 유통한다고 11일 밝혔다. CJ
2018-10-11 김수경 기자 -
피키캐스트 웹예능 '엄잠후' 갓세븐 편 930만 뷰 돌파
옐로모바일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 피키캐스트의 간판 웹예능 '엄마가 잠든 후에(이하 엄잠후)' 갓세븐 특집이 누적 조회수 930만 뷰를 돌파했다. 11일 옐로모바일에 따르면 지난 5일 피키캐스트 모바일 앱 및 주요 SNS 채널에서 공개된 '엄잠후' 갓세븐 특집은 총 누적
2018-10-11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X 서울]
'칸 라이언즈X서울' 개막 첫 날…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의 향연 펼쳐져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Creative)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Cannes Lions x Seoul)'이 유익한 콘텐츠로 관람객을 사로잡았다.'칸 라이언즈X서울'이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이성복 칸라이언즈코리아 서울사무국 대표의 인사말로 10일 개
2018-10-10 박소정 기자 -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의 진화, 진정성 담아야"… 이선미 제일기획 팀장
"한 때 광고의 부수적인 마케팅 서비스에 지나지 않았던 브랜드 익스피리언스(브랜드 경험)가 이제는 광고를 뛰어넘는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점점 진화하고 있는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에 진정성을 담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선미
2018-10-10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X 서울 2018]
"착한 브랜드·집요함, 칸이 주목한 6가지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유현재 서강대 교수
지난 6월 칸 라이언즈에서 나온 크리에이티비티 트렌드는 무엇일까. 10일 유현재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가 '칸 라이언즈X서울' 페스티벌에서 첫 번째 라이브 강연자로 나서 크리에이티비티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유 교수는 지난 6월 칸 라이언즈를 직접
2018-10-10 박소정 기자 -
옐로모바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위블' 통합
옐로모바일 산하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콘텐츠 마케팅 기업 옐로스토리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위블(Weble)’을 통합 개편했다. 10일 옐로스토리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위블’과 ‘페페로(Fefelo)’를 하나의 브랜드인 ‘위블’로 일원화했다.
2018-10-10 박소정 기자 -
메조미디어, 글로벌 마케팅 콘퍼런스 '옥토콘 2018' 열어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가 오는 18일 서울 강남구 파르나스 타워에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발표하는 '옥토콘(October Global Marketing Conference) 2018'을 개최한다. 10일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이 행사는 세계 각 지
2018-10-10 김수경 기자 -
크리테오, IDC 기준 2017년 전세계 애드테크 시장 1위
오픈 인터넷 기반 광고 플랫폼 기업 크리테오(나스닥 CRTO)가 시장조사기관 IDC 기준 2017년 전 세계 애드테크 1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IDC가 광고 소프트웨어 시장에 대해 발간한 첫 보고서인 '2017년 전 세계 디지털 광고 소프트웨
2018-10-10 김수경 기자 -
코바코, 스마트광고 창업 릴레이 특강 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예비 창업인을 위한 스마트광고 창업 릴레이 특강을 연다.과기부와 코바코는 스마트광고 산업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성공 창업의 길잡이를 마련하고자 10월 11일, 18일, 24일 총 3회에 걸쳐 잠실에 위치한 한국광
2018-10-10 박소정 기자 -
10월 12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서 열려
크리에이티브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 개막… 전설의 광고인 한 자리에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Creative)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Cannes Lions x Seoul)'이 10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개막했다. 칸 라이언즈 서울사무국은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8년 칸 라이언즈 크리
2018-10-10 김수경 기자 -
오리콤 '캐논' 광고, '2018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 최우수상 수상
캐논 광고 ‘기-승-전-결국 내 사진’이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로 선정됐다.오리콤은 자사가 제작한 캐논 카메라 EOS M100의 ‘기-승-전-결국 내 사진’ 캠페인이 ‘2018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TV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캐논
2018-10-08 박소정 기자 -
'그린에 소셜을 입히다'… 현대카드, 밀레니얼 세대 맞춤 마케팅
현대카드가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일렉트릭 비트에 맞춰 가수 지코가 마치 본인의 SNS 라이브를 통해 진행하는 것처럼 화면을 들고 이야기 한다. 이노션이 제작하고 현대카드에서 지난 8월 출시한 더 그린카드 광고다.현대카드는
2018-10-08 박소정 기자 -
"유방암, 이제는 끝낼 때"… 10월, 글로벌 '핑크 캠페인' 활발
세계적인 운동 선수가 상반신을 탈의하고 다양한 인종의 여성들이 가슴을 드러낸 광고 영상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공개됐다. 8일 업계에 따르면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세계 곳곳에서 관련 캠페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30일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 세레나
2018-10-08 박소정 기자 -
"유튜브 광고, 더 효과적으로 하세요"… 동영상 광고 시장, 패권 잡기 나선 구글
"더 효과적인 구글 광고로 돈 많이 버세요." 8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구글(Google)이 유튜브(Youtube) 광고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애드 익스텐션(Ad Extensions)'과 새로운 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을 선보였다. 880억
2018-10-08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