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컴퓨터·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제품을 자주 사용하는 젊은세대를 중심으로 '눈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6일 온라인쇼핑몰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 달(9/5~10/4)간 루테인∙눈영양제를 구매한 2030세대의 판매신장세는 전년 동기 대비 150%이상 증가했다. 해당제품의 연령별 판매신장률을 살펴보면 20·30대가 전년 대비 각 181%, 138%씩 증가하며 40대(123%), 50대(117%), 60대이상(106%) 등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루테인∙눈영양제의 경우 주로 노년층에서 소비가 많이 이루어지는 제품이지만 최근 컴퓨터∙스마트폰 사용이 잦아지면서 젊은층에서도 관련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옥션 측은 분석했다.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각종 영양제와 건강식품도 젊은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같은 기간 2030세대들이 구매한 비타민A는 42% 증가했고, 루테인과 함께 섭취 시 더욱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오메가3도 28% 상승했다.
이외에 아로니아∙결명자∙구기자 등 눈 건강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알려진 식품들과, 건조해진 눈을 보호해주는 인공눈물도 호응이 높다는 설명이다.
눈 건강을 챙기는 이들을 위해 최근에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전용 마사지 기기도 등장했다. 수면안대처럼 착용할 수 있는 '브레오 iSee5'(23만5000원)와 기계식 진동기구인 '메딕아이 눈안마기'(2만4900원) 등이 그것이다.
SLEEP∙MED∙HARD 등 3가지 모드로 구성된 공기지압∙진동 마사지기인 '브레오 iSee5'는 모드별 진동의 세기와 시간조절이 가능하고 예민한 눈 부위를 위해 에어백과 온열장치가 내장돼 있어 안구 피로해소에 효과적이다.
또 전통 한의원의 경락안마 원리에 기계식 진동을 결합한 메딕아이 눈안마기도 안부의 혈을 마사지해주는 제품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를 준다.
옥션 관계자는 "눈 건강을 돕는 영양제는 노안이 오는 40대 이상에서나 찾는 제품이었으나 최근 스마트폰·태블릿 등이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면서 젊은세대들이 눈 건강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구매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