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2025 칸 라이언즈, '댄 와이든 티타늄 라이언즈' 심사위원단 발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로 72회를 맞는 2025 칸 라이언즈의 댄 와이든 티타늄 라이언즈(Dan Wieden Titanium Lions) 심

    2025-04-07 유다정 기자
  • 현대차, 글로벌 마케팅에 총력… 지성원 CMO, 칸 라이언즈 2025 무대 선다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지성원 현대차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 겸 브랜드마케팅본부장(전무)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2025-04-04 김수경 기자
  • "광고 제작 시간 3분의 1로 단축"… AI, 제작 현장까지 바꾼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이 광고 제작 현장의 풍경을 바꾸고 있다. 업계는 앞다퉈 AI로 광고를 제작하며 무한 경쟁 구도를 만들어 내고 있다.3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관련 업계에서는 '인공지능이 만든 광고'라는 점 자체에 의미를 두었던 초기와 달리 최근에는 빠른

    2025-04-03 유다정 기자
  • "저작권 침해 아냐?"… 논란 부른 맥도날드의 챗GPT '지브리 스타일' 콘텐츠

    "이 사진을 지브리 화풍으로 그려주세요!"일본 애니메이션계의 대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스튜디오 지브리' 화풍 스타일대로 이미지를 변환해주는 챗GPT(Chat GPT)의 '챗GPT-4o 이미지 생성' 기능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브랜드가

    2025-04-02 김수경 기자
  • 고양이 떼에 습격 당한 옥외광고… "간식을 위해서라면 어디든 간다!"

    고양이 간식 광고가 걸린 옥외광고(OOH)판에 배고픈 동네 고양이들이 몰려 들었다.1일 업계에 따르면 마스 인코프퍼레이티드(Mars incorporated) 산하의 고양이 간식 브랜드 드리미즈(Dreamies)는 최근 영국 런던 전역에 대형 OOH 캠페인 'Ad Att

    2025-04-01 김수경 기자
  • 애순 콜라·관식 콜라 나올까?… 코카콜라, '내 이름' 적힌 콜라로 Z세대 잡는다

    코카콜라(Coca-Cola)가 다시 한 번 브랜드 이름 대신 소비자들의 이름을 내세운 'Share a Coke(콜라를 나누세요)' 마케팅을 펼친다. '연결'과 '개인화'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들의 디지털 경험과 IRL(in real life, 실제 생활) 경험을 융합해

    2025-03-31 김수경 기자
  • 2025 칸 라이언즈, 세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장 30인 발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로 72회를 맞는 2025 칸 라이언즈의 심사위원장 라인업을 공개했다.31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6월 칸에

    2025-03-31 유다정 기자
  • "리타기팅도 AI 시대"… 광고 효율성 극대화, ROAS도 2500%로 '껑충'

    경기 침체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이커머스 기업들은 단순한 광고 노출을 넘어 정교한 타기팅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리타기팅이 기존의 한계를 극복할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AI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최적

    2025-03-28 유다정 기자
  • "세계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국가는 브라질"… 2025 칸 라이언즈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국가(Creative Country of the Year)'상을 신설하고 첫번째 수상국으로 브라질을 선

    2025-03-28 유다정 기자
  • 사이비 종교 광고 아냐?… KFC 치킨교의 탄생 "오직 믿을 것은 치킨 뿐"

    "그레이비를 숭배하라(All Hail Gravy)!" 숲 속에서 길을 잃은 한 남성이 신비로운 닭과 마주하게 된다. 기묘한 분위기가 흐르던 그 때, 한 여성과 그를 따르는 수십 명의 사람들이 남성을 에워싼다. 이들은 거대한 황금빛 달걀을 들고 남성을 호숫가로

    2025-03-27 김수경 기자
  • 택소노미부터 개인화까지 '마테크' 전성시대… CRM 마케팅 체크 포인트 3가지

    마테크(Martech),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성시대라고 하지만, 이를 제대로 쓰는 기업은 많지 않다. 27일 브랜드브리프는 풀퍼널 마케팅 기업을 표방하고 있는 마티니의 이선규 대표를 통해 SaaS를 활용한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시 체크해야

    2025-03-27 유다정 기자
  • "단풍잎을 찾으세요"… 미국의 관세 압박에 캐나다 브랜드가 던진 묵직한 한 방

    "장 볼 때, 단풍잎을 찾으세요. 꼭 우리 제품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 관세 정책으로 전 세계 경제가 들썩이는 가운데, 한 캐나다 브랜드가 이에 맞서는 강력한 메시지를 던졌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캐나다의 식품 기업 '메이플

    2025-03-26 김수경 기자
  • 현대차 '밤낚시', 버거킹 '와퍼 타투', 맥도날드 '한국의 맛', 글로벌서도 통했다… 2025 애드페스트 수상

    레오버넷 코리아(Leo Korea)와 이노션, 제일기획(가나다 순)이 대행한 광고 캠페인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 2025에서 수상하며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를 글로벌에 알렸다.25일 애드페스트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밤낚시(Ni

    2025-03-25 김수경 기자
  • 굿바이 Excellence in Flight!… 41년 만에 CI 바꾼 대한항공, 광고 태그라인도 바꿨다

    수십 년간 대한항공 광고 속 대표 태그라인으로 사용돼 온 '엑설런스 인 플라이트, 코리안 에어(Excellence in Flight, Korean Air)'가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24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대한항공은 최근 41년 만에 새로운 CI(기업 이미지)와

    2025-03-24 김수경 기자
  • 애플, 2025 칸 라이언즈 선정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5년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2025 Creative Marketer of the Year)로 애플(Apple)

    2025-03-24 유다정 기자
이전 21 22 23 24 2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돌
388화: 무리한 실드 못 봐주겠다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