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 찾는 20세기 미술 거장展… '앙리 마티스와 라울 뒤피' 특별전
20세기 현대 미술의 두 거장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전주에서 열린다. 화단의 흐름을 바꾼 마티스와 뒤피의 예술세계를 조망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예술 애호가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전주문화재단은 전주를 대표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 팔복예술공장에서 '20세기
2025-04-21 김수경 기자 -
퍼블리시스 양수희 CCO·CJ제일제당 박유진 리드, 2025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으로 선정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의 양수희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와 CJ제일제당의 박유진 IMX(통합 마케팅 경험)·크리에이티브·디자인 글로벌 마케팅 리드가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
2025-04-21 김수경 기자 -
콘크리트를 뚫고 싹 틔우게 하는 태양의 힘… 코로나의 맥주 없는 맥주 광고
삭막한 콘크리트를 뚫고 식물들이 싹을 틔울 수 있도록 이끄는 놀라운 태양의 힘을 강조한 옥외광고(OOH) 캠페인이 등장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는 최근 일본에서 태양의 힘에 경의를 표하는 'Impossible Plants(불가능한 식물)' 캠페인을 선보였다. 광
2025-04-18 김수경 기자 -
현대차 광고, '확' 달라졌다… 美 관세가 불러 온 자동차 마케팅의 변곡점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으로 수입 자동차에 25%의 관세가 부과되면서 자동차 가격이 대폭 오를 것이라는 우려가 일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이에 대응하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대규모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2025-04-17 김수경 기자 -
'노키즈존' 아닌 '웰컴키즈존'… 스타벅스, '배제' 대신 '포용'의 마케팅 택했다
카페와 식당 등에서 어린이의 출입을 금지하는 '노키즈존(No Kids Zone)'이 국내에서 빠른 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일본 스타벅스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특화 매장을 선보이며 고객 경험 강화에 나서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 스타벅스는
2025-04-16 김수경 기자 -
오케스트로, 220억 규모 K-클라우드 과제 수주… 국산 AI반도체 클라우드 선도 나선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오케스트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추진하는 'AI반도체를 활용한 K-클라우드 기술개발 R&D 사업'에서 총 220억원 규모의 연구개발 과제 2건을 수주했다.15일 오케스트로에 따르면 이번 과제를 통해 국
2025-04-15 유다정 기자 -
광고 스킵 시대, 끝까지 기다려야 볼 수 있는 광고의 등장!… 하인즈가 선보인 '기다림의 미학'
귀찮고 성가신 광고를 건너뛸 수 있는 '스킵(skip)'의 시대. 어떻게든 소비자들의 눈길을 잡아 끌 수 있는 새로운 광고 전략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하인즈(Heinz)가 끝까지 참고 기다려야만 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광고를 선보였다.15일 업계에 따르면 하인즈는 최
2025-04-15 김수경 기자 -
'쥐 인간'이 엑스박스를 하면 벌어지는 일… 데이비드 핀처 감독이 만든 게임 광고
영화 '세븐', '파이트 클럽', '패닉 룸',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등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감독 데이비드 핀처(David Fincher)와 로망 세샹(Romain Chassaing) 감독이 공동으로 연출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콘솔게임기
2025-04-14 김수경 기자 -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인도 큐리어스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심사위원 선정
2025 큐리어스 크리에이티브 어워즈(Kyoorius Creative Awards)에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가 공동 의장(Co-Chair)으로,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선
2025-04-14 유다정 기자 -
"코카콜라 제로 슈거 마시는 메소드 연기 보여주세요"… 오디션인 줄 알았는데 반전이!
코카콜라(Coca-Cola)가 코카콜라 제로 슈거를 마시는 배우들의 메소드 연기(method acting)를 광고에 그대로 담았다.11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최근 '코크 제로 오디션(Coke Zero Audition)' 캠페인을 선보이고 해당 광고에 참여한 배우들
2025-04-11 김수경 기자 -
"AI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판도 바꾼다"… 인크로스 '스텔라이즈', PPL 시장 혁신 나서
인공지능(AI)이 실무에 빠르게 적용되면서 자동화를 넘어 광고 업계의 구조적 비효율을 해소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그 가운데 인크로스가 20년 업력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정교하게 매칭하고 캠페인 성과를 자동으로 분석해주는 '스텔라이즈'를 내놔 주목된다.
2025-04-10 유다정 기자 -
차은우 닮은꼴 '뷰티오브쓱' 마케팅팀 막내의 정체는?… "사원증 인증합니다"
"저는 뷰티오브쓱(Beauty of SSG) 계정을 담당하는 브랜드 마케팅팀 펠릭스(Felix)입니다. 차은우 아니냐는 DM이 계속 와서 사원증 인증해요." 지난 4월 1일 만우절, SSG닷컴의 뷰티 카테고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Beauty of SSG'에
2025-04-09 김수경 기자 -
"챗GPT 시대, 중요한 것은 '공동 학습'"… 토드 파슨즈 크리테오 CPO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이 빠르게 대중화되며 '차별화'가 관건으로 꼽히고 있다. 20년 업력의 애드테크사 크리테오는 "크게 만들기보단 애자일하게, 그러나 함께"를 해법으로 제시했다. 7일 크리테오 코리아가 기자 간담회를 열고 커머스 업계 AI와 데이터에 대
2025-04-08 유다정 기자 -
'지브리 광풍' 몰고 온 오픈AI, 이번엔 에듀테크다!… '대학생' 타깃 대규모 마케팅 펼쳐
온 세상을 '지브리' 화풍으로 물들인 오픈AI(OpenAI)가 이번에는 AI(인공지능) 교육 시장 주도권 잡기에 나선다. 기말고사를 앞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최초의 대규모 마케팅을 펼치며 젊은층을 적극 공략할 것으로 전망된다.8일 업계에 따르면 오픈AI는 최
2025-04-08 김수경 기자 -
현대차·볼보·폭스바겐, 보고 있나?… 트럼프의 관세 폭탄에 '포드'가 선보인 '국뽕' 광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 자동차에 부과하기로 한 25% 관세가 지난 3일(현지시간) 정식 발효된 가운데, 미국 포드(Ford) 자동차가 대대적인 가격 할인에 나서며 미국인들의 애국심을 자극하는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포드는
2025-04-07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