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언팔하면 맥주 공짜"… 밀러 라이트의 과감한 SNS 캠페인
"수 천명의 팔로워보다 소수의 친구가 낫습니다."밀러 라이트(Miller Lite)가 소셜 미디어에서 자사 계정을 언팔로우를 하라고 한 까닭은 무엇일까.1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밀러 라이트는 밀레니얼 세대와 Z 세대를 타깃으로 'It 's Miller Time' 메시
2019-11-01 박소정 기자 -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캠페인, 스마트워치에 패션의 가치를 더하다"… 이승재 제일기획 프로
"패션시계와 IT 기기, 그 사이에서 있어빌리티를 위해 고분분투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이승재 제일기획 프로가 지난 30일 제일기획 본사에서 열린 제일세미나에서 삼성전자가 8월에 론칭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광고 캠페인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2019-10-31 박소정 기자 -
"고객의 달라진 소비패턴, 인스타 감성으로 잡았죠"… 안성호 홈플러스 주임
"나는 수컷 모기. 종족의 번영을 위해 건강한 암컷을 만나 격렬하게 짝짓기를 할 테다. 삼백 마리의 장구벌레를 낳아, 함께 자진모리장단으로 물장구를 칠 테다. 아 근데 잠깐 나른함이 몰려온다. 응? 뭐지, 갑자기 침 다리가 말을 듣지 않는다. 이건 소문으로만 듣던 홈매
2019-10-29 박소정 기자 -
2020년, 디지털이 글로벌 광고산업 이끈다… WARC, 글로벌 광고비 전망 발표
2020년에는 디지털 매체가 본격적으로 글로벌 광고업계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28일 글로벌 광고업체 평가 기관인 WARC(와크)가 발표한 2020년 글로벌 광고 트렌드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광고
2019-10-28 박소정 기자 -
'인형의 집이야, 현실이야?'… 바비 인형, 에어비앤비 호스트로 나섰다
어릴적 상상해 온 바비의 집이 현실에 나타났다. 25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장난감 회사 마텔은 캘리포니아 말리부에 에어비앤비와 함께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팝업스토어 바비의 드림하우스를 꾸몄다.말리부 드림하우스로 에어비앤비 호스트에 나선 바비는 취향을 한껏
2019-10-25 박소정 기자 -
'삼성 VS LG' 유례없는 광고 공방전… IFA부터 맞불 광고, 공정위 제소까지
글로벌 TV가전 브랜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치열한 마케팅 전쟁을 벌이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독일 가전박람회(IFA 2019)에서 LG전자의 선공으로 시작된 TV 마케팅 공방은 삼성의 무대응으로 소강되나 싶더니 LG전자의 공정위 제소, 삼성의 맞제소에 이은
2019-10-24 박소정 기자 -
사딸라·나문희·곽철용 강제 소환… '밈'이 바꾼 광고 트렌드 "언제 터질지 모른다"
야인시대의 김두한, 타짜의 곽철용, 거침없이하이킥의 문희 이 셋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요새 대세 광고 모델이라는 것이다.23일 업계에 따르면 드라마와 영화의 대사를 활용한 네티즌들의 밈(Meme, 인터넷에서 유행어ㆍ행동 등 모방해 만든 사진이나 영상)이 광고 모델
2019-10-23 박소정 기자 -
"치킨도 정기 구독"… KFC 치킨 향 나는 정기배달권, 2시간만에 완판
KFC가 프라이드 치킨 향이 나는 치킨 정기배달권을 판매해 2시간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22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KFC는 지난 17일 온라인 티켓 회사 스텁허브(StubHub)에서 치킨향이 나는 시즌 정기 배달 티켓을 75달러에 판매했다. KFC 시즌 티켓
2019-10-22 박소정 기자 -
나이키,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 트래이스미 인수… 스포츠 콘텐츠 전략 보완
나이키는 과연 디지털 스포츠 콘텐츠 플랫폼의 공룡이 될 수 있을까. 21일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나이키가 스타트업 트레이스미(TraceMe)를 인수했다.트레이스미는 스포츠팀, 방송사, 경기장 등 이벤트를 기반으로 팬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하는 탈리(Tal
2019-10-21 박소정 기자 -
LG전자가 베이킹 구독 박스 서비스를?… "브랜드 경험으로 잠재 고객 확장"
LG전자 USA가 쿠키를 가장 쉽게 구울 수 있게 만든 베이킹 키트를 선보였다. 최근 유행하는 구독 서비스와 협업해 젊은층이 자연스럽게 LG 브랜드를 경험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인 것. 18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 USA는 미국의
2019-10-18 박소정 기자 -
"테크놀로지와 인간 경험의 결합이 강력한 인사이트 도출"…칸타, 딥 인텔리전스 세미나
"데이터, AI 등 테크놀로지와 인간 경험의 결합으로 보다 더 강력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글로벌 최대 소비자 패널 전문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가 브랜드 통합 기념 세미나를 열었다. 칸타는 지난 16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2019-10-17 박소정 기자 -
씨티가 '동일 임금'을 세상에 외치는 법… 소녀의 날 기념 캠페인 공개
상실, 실망, 화난 기색이 역력한 이 소녀들의 표정, 소녀들은 무엇을 듣고 이런 표정을 지었을까?이 사진들은 같은 일을 하더라도 남자와 여자의 임금이 다르다는 이야기를 소녀들이 듣고난 이후 순간을 포착한 것이다.글로벌 금융사 씨티(Citi)가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하며
2019-10-15 박소정 기자 -
카일리코스메틱스·후다뷰티·펜티뷰티… "셀러브리티 뷰티 브랜드가 대세"
소셜미디어, 방송, 연예계에서 유명한 셀러브리티들의 이름을 내건 뷰티 브랜드가 대세다.14일 외신과 코트라에 따르면 최근 핵심 소비자층으로 부상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중심으로 셀러브리티가 출시한 뷰티 브랜드의 인기가 고조되고 있다.최근 인터넷에서 언급이 가장 많이
2019-10-14 박소정 기자 -
바비인형도 이젠 성중립… 글로벌 트렌드 '다양성' 마케팅, 어린이 고객층까지 확대
'다양성'을 외치는 시대정신에 따라 바비인형도 변하고 있다. 흑인 바비, 통통한 바비를 선보이며 다양성을 확장하던 바비가 이번에는 성중립 바비를 출시했다.11일 외신에 따르면 남녀 성별에 따른 외모 차이를 반영했던 바비인형 제조사 마텔(Mattel)이 '크리에이터블 월
2019-10-11 박소정 기자 -
"아기들이 따라하고, 해외서도 난리"… 유튜브 1억뷰 찍은 SK이노베이션 광고 속 비밀
“우~아~ 우아 우아. SK이노베이션, 지구는 살아있다.”SK이노베이션이 유튜브에 공개한 기업 PR 광고가 지난 9일 조회수 1억뷰를 넘었다. 국내 기업 PR 캠페인으로 드물게 유튜브에서 1억뷰를 달성했다.SK이노베이션의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캠페인은
2019-10-10 박소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