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단독] 이노션, 소셜 자회사 '이노션에스' 설립… 이윤경 대표 선임

    현대차그룹 광고 계열사 이노션(Innocean)이 소셜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 '이노션에스'를 설립하고 디지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3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이노션은 최근 소셜 자회사 '이노션에스'를 설립하고 내부 직원 10여 명을 전출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2024-01-03 김수경 기자
  • 태양의서커스부터 할리데이비슨까지… 아드리엘 '마케팅 대시보드' 100% 활용법

    태양의서커스와 기흥그룹, 엔터테인먼트와 모빌리티라는 다른 분야의 두 회사 간 공통점이 있다. 바로 아드리엘의 대시보드를 이용해 여러 캠페인을 통합 관리하고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한다는 점이다.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아직도 많은 마케터들이 데이터를 수동으로 추적하고 개별

    2024-01-02 유다정 기자
  • ESG는 어렵다?… 편견 깬 KB국민카드 'KeeB Going', 올해 최고의 PR 캠페인 영예

    많은 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약자) 경영을 외치는 가운데 눈에 띄는 캠페인이 있다. 바로 국민카드의 'KeeB Going'이다. 이 캠페인은 기업이 전하는 일방적 메시지 대신, 스텔라 장의 따뜻한 음색과 북유럽 감성의 애니메이션이 어우러지며 탄소중립 실천을

    2023-12-27 유다정 기자
  • 해장, 햄버거로 하세요? 취한 만큼 할인해드림!… 버거킹의 '행오버 와퍼'

    술 자리가 잦은 연말 연시, 젊은 층이 선호하는 해장 음식 중 하나인 햄버거를 할인해주는 특별한 캠페인이 등장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 브라질(Burger King Brazil)은 연말 파티 시즌을 맞아, 고객들의 숙취 수준에 따라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오버

    2023-12-26 김수경 기자
  • 눈 위를 걸을 때마다 흑맥주가 생각날 걸?… 기네스의 기발한 발자국 옥외광고

    눈 길 위를 걸을 때마다 기네스 흑맥주가 한 잔씩 생긴다?!세계 1위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Guinness)가 브랜드의 상징적인 파인트(pint, 기네스 전용잔)를 눈 길 위에 새길 수 있는 겨울용 부츠 '풋 파인트(Foot Pints'를 선보이고 고객들을 펍(pub)

    2023-12-20 김수경 기자
  • "스트림플레이션 영향, 2024년엔 CTV 시장 진짜 뜬다"… 한재민 인크로스 팀장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가격 인상으로 스트림플레이션(Streamflation, 스트리밍과 인플레이션을 합친 말로, OTT 구독료가 연달아 인상되면서 나온 용어)이 가중되는 가운데, 국내 CTV(Connected TV) 시장이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FAST

    2023-12-20 유다정 기자
  • 버드라이트·X·쉬인·MS… 2023년 최악의 마케팅 실수 저지른 브랜드는?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전략이지만, 때로는 예상치 못한 실수로 브랜드 이미지 훼손, 매출 감소와 같은 역효과를 내기도 한다. 브랜드브리프는 2023년 한 해 동안 브랜드 마케터들이 저지른 최악의 실수를 톺아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어보고자

    2023-12-18 김수경 기자
  • 예측하기 어려운 '블랙스완 시대', PR 업계는 다시 공동체를 논하다

    테크놀로지(기술)가 코로나19의 '첨병' 역할을 했다면 엔데믹을 맞아 공동체의 중요성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초개인화 시대에서도 느끼는 소통의 '갈증'이 터져나온 셈이다.14일 '블랙스완 시대의 PR' 발간을 기념하는 북토크가 강남구 소재 최인아 책방에서 열렸다.&nb

    2023-12-15 유다정 기자
  • 퍼포먼스 마케팅 강자 팀민트, '이터널 삼국지' 캠페인 성공 전략은?

    "가장 중요한 것은 마케터의 '감'입니다. 브랜딩, 고객관계관리(CRM), 퍼포먼스 등 자신의 버티컬(직종)에서 벗어나 생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두드리면 열립니다."더에스엠씨그룹의 애드테크 자회사 팀민트가 컴투스홀딩스의 이터널 삼국지 캠페인으로 2023 대한민국광고대

    2023-12-12 유다정 기자
  • 맥도날드, 40년 된 난제 '맥너겟의 정리'를 '사랑'으로 해결하다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지난 40년 간 '수학 괴짜'들 사이에서 논란이 됐던 '치킨 맥너겟의 정리(Chicken McNugget Theorem)'를 해결하기 위한 특별 솔루션을 내놨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 스위스는

    2023-12-07 김수경 기자
  • "방수 재킷인데 쫄딱 젖었어요!" 노스페이스, 고객의 악평을 성공 마케팅으로 뒤집다

    소셜미디어에 올라 온 제품에 대한 악평을,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으로 역전시킨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의 발 빠른 대응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6일(현지시간) 틱톡(TikTok)의 한 계정(@fanny

    2023-12-04 김수경 기자
  • 올해 크리스마스엔 호두 대신 '맥주까기인형'… 밀러 라이트의 '비어크랙커'

    미국 맥주 브랜드 밀러 라이트(Miller Lite)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호두까기인형'에서 영감을 얻은 맥주까기인형 '비어크랙커(Beercracker)'를 선보였다.4일 업계에 따르면 밀러라이트의 크리스마스 굿즈 '비어크랙커'는 말 그대로 맥주병과 맥주캔을 손쉽

    2023-12-04 김수경 기자
  • 아시아산림협력기구, 키르기스스탄서 60만ha 산림탄소사업 추진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가 1일 기후변화협약 제28차 당사국총회가 열리는 두바이 현지에서 키르기스스탄 및 네덜란드 글로벌 금융기관인 라보은행과 '키르기스스탄 혼농임업을 통한 탄소상쇄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 날 밝혔다.AFoCO에

    2023-12-01 김수경 기자
  • 에어비앤비·포르쉐·현대차 뜨고, 버드와이저·인텔·필립스 지고… 2023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는?

    글로벌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가 여행 수요 증가와 영리한 마케팅의 영향으로 2023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29일 옴니콤(Omnicom)이 운영하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보고서에

    2023-11-29 김수경 기자
  • "디지털 마케팅과 브랜드 캠페인 구분 없어진다… 기술과 크리에이티비티는 친구"

    디지털 마케팅과 브랜딩 캠페인, 둘 간의 간극이 점차 좁혀지고 있다. 데이터는  좋은 크리에이티비티의 영감이 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각 팀 간의 협업이 중요해지고 있다.CJ올리브네트웍스의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전문가 그룹인 팀 맥소노미가 주관한 디지털 마케

    2023-11-29 유다정 기자
이전 21 22 23 24 2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해킹
393화: 착한 해킹이잖아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 경영악화로 25년 만에 폐업

  • 02

    차은우 닮은꼴 '뷰티오브쓱' 마케팅팀 막내의 정체는?… "사원증 인증합니다"

  • 03

    에르메스·까르띠에에 푹 빠졌다… Z세대가 주목한 인기 브랜드 톱20은?

  • 04

    디블렌트, 기업회생절차 돌입… 누적 결손금 초과에 12월 급여 지급도 차질

  • 05

    [단독] 디노마드, 결국 기업회생 절차… 채권자 600여명 속수무책

  • 06

    [단독] 디노마드, 직원 급여·협력업체 대금 미지급에 '폐업설'까지

  • 07

    '원영적 사고' vs '정민적 사고'의 숨막히는 대결, 승자는?… 짐빔 하이볼 광고 화제

  • 08

    20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8218억원… 제일기획·이노션·HSAD 독식

  • 09

    "우리는 베프"… 코카콜라와 오레오, 맛과 마케팅 혁신 동시에 이뤘다

  • 10

    20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4610억원… 제일기획·이노션 등 대기업 독식, '양극화'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