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술 트렌드에 '편의점 와인' 판매 늘었다
편의점 업계의 와인 경쟁이 달궈지고 있다. 기존 주류 전문점에서만 판매되던 와인을 편의점에 선보이면서 순조로운 성장세를 이어가는 것. 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은 최근 홈술 트렌드에 힘입어 와인 판매가 크게 늘어나
2022-01-06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MZ세대가 만든 ‘우주프로틴’ 론칭
롯데홈쇼핑이 MZ세대 직원들이 기획한 자체 상품 ‘우주 프로틴’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된 ‘MZ PB개발팀’을 신설하고, MZ세대를 겨냥한 자체 상품을 개발해 왔다.이번에 선보인 첫 번째 상품은 자기관리, 건강에
2022-01-06 조현우 기자 -
임인년 맞은 백화점업계, 설 선물 수요 잡기 '총력'
설 명절을 앞두고 백화점 업계가 다양한 설 선물세트 판매에 나선다.6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7일부터 설 선물 본 판매를 시작한다. 고가 프리미엄 상품 중심으로 물량을 작년 대비 약 30% 늘렸다.지난해 30%대 신장률을 기록한 한우는 지난해 대비 물량
2022-01-06 조현우 기자 -
세븐일레븐, 가맹점 상생협약… 전기료 지원 유지 신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가맹점과의 미래지향적 동반성장을 목표로 ‘2022 가맹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상생안은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과 수익증대를 위한 기반 다지기에 초점을 맞췄다.세븐일레븐은 점포 근무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
2022-01-06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헌 옷 6천벌로 환경 교육키트 제작"
GS리테일이 ‘친구’ 환경 캠페인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환경 교육키트를 전달했다.6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친구’ 환경 캠페인은 ‘친환경으로 지구를 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을 위해 참여한 시민 캠페이너 1000명은 평소 입지 않는 옷 6000점
2022-01-06 조현우 기자 -
힘 실리는 CJ 4세 이선호… CJ제일제당 핵심 사업 '美' 이끈다
CJ그룹의 후계구도를 두고 CJ제일제당의 미국 시장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경영리더가 최근 임원 승진과 함께 본격적으로 경영일선에 등장했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은 바로 미국 시장이다. 이 경영리더가 CJ
2022-01-06 강필성 기자 -
신라면세점, 네이버페이와 맞손… 회원가입·결제 간편해진다
신라면세점이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다.신라면세점은 네이버페이와 제휴로 네이버 계정을 연동한 회원 가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신라면세점 멤버십을 가입할 때 별도 정보입력 없이 네이버 계정을 통한 쉽고 빠른 회원가입이 가능해진 것이다.
2022-01-06 조현우 기자 -
바디프랜드, CES 2022 참가… 첨단 안마의자 공개
바디프랜드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2’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바디프랜드는 이번 CES를 통해 혈압과 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기기를 공개하는 등 헬스케어 분야의 새로운 미래상을 제시할 예정이다. 체성분
2022-01-06 김보라 기자 -
"차 안에서 픽업"… 롯데리아, 자사 앱에 '드라이빙픽업' 기능 탑재
롯데리아는 자사 앱 ‘롯데잇츠’의 예약 주문 서비스 기능을 차량에서 직접 수령이 가능한 ‘드라이빙 픽업’ 기능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롯데잇츠 ‘드라이빙 픽업’ 서비스는 주문자가 등록한 차량 번호·차종의 정보를 바탕으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적용해 하차 또는 매장
2022-01-06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IP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옴니아트’ 투자
하이트진로가 IP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옴니아트’와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옴니아트가 서비스하는 얼킨캔버스는 예술가가 작품·캐릭터·연예인 등 IP를 등록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에 이미지를 결합해 커스텀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프
2022-01-06 조현우 기자 -
"새 시작 응원" 정관장, 설 맞아 '응원 프로모션' 진행
KGC인삼공사는 임인년을 맞아 7일부터 2월3일까지 ‘올 설엔 서로의 응원이 되어주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새해, 새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콘셉으로 진행된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2022-01-06 김보라 기자 -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월매출 200억원 돌파… '흑자 전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코로나19 팬데믹 쇼크를 이겨내고 월간 기준으로 최대 매출 기록 경신과 함께 호텔과 카지노 양대 부문 모두 흑자 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롯데관광개발은 6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호텔과 카지노, 리테일 등 3개 부문에 걸쳐 지난
2022-01-06 임소현 기자 -
너도나도 뛰어드는 퀵커머스… '야쿠르트' 파는 hy도 도전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기업들을 중심으로 시작된 퀵커머스(Quick Commerce·즉시 배송) 경쟁이 치열하다.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은 물론 식품업체 hy(옛 한국야쿠르트)도 도전장을 냈다.6일 업계에 따르면 hy(옛 한국야쿠
2022-01-06 김보라 기자 -
상하목장, WWF와 환경보전 협약… "플라스틱 사용량 줄인다"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자연기금)와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에 본격 나선다.상하목장은 지난 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에서 WWF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
2022-01-06 임소현 기자 -
[좋터뷰]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 "2022년은 메타버스의 해"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우리 일상의 단편. ‘이 제품은 왜 나왔을까?’, ‘이 회사는 왜 이런 사업을 할까?’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유통업계를 만들어가는 좋은 사람들의 좋은 이야기를 담아봅니다. <편집자주>“올 한 해는 메타버스의 해가 될 겁니다.
2022-01-06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