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함량 높이고 가격 낮춘 가성비 발포주 ‘레츠’ 론칭판매가격은 1800원으로 맥주보단 낮고 발포주보단 높아우창균 대표 "맥주시장 새 활력…종합주류기업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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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L&B가 보리함량을 높인 발포주 브랜드 ‘레츠 프레시 투데이(이하 레츠)’를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신세계L&B는 30일 웨스턴 조선 서울에서 ‘레츠’ 출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체 발포주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레츠’는 종합주류 유통 기업인 신세계L&B의 역량을 담아 만든 스페인산 발포주로 높은 보리함량을 통해 풍성한 몰트 맛과 높은 가성비가 특징이다. ‘레츠’의 맥아 비율은 9%, 알코올 도수는 4.5도로 500ml 캔 기준 판매가격은 1800원이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국산 맥주 2500원과 국산 발포주 1600원의 중간 가격으로 책정됏다.신세계L&B는 4월 1일 이마트24를 이마트, 음식점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레츠’는 저렴한 가격과 함께 맛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고객을 주요 타겟층으로 삼고 보리 함량을 높여 일반 맥주와 유사한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실제 ‘레츠’의 전체 보리(보리+보리맥아) 함량은 물을 제외한 원료 내 비율 99%로, 국내에서 생산되는 맥주와 비슷한 수준이다.스페인 현지의 유서 깊은 맥주 양조장과 협업해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되도록 생산했다. 진한 보리의 맛과 풍성한 거품이 특징으로 국내 특성에 맞게 ‘소맥’으로 즐기기에도 잘 맞는다.신세계L&B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수입맥주 가격이 오르면서 올해 1~3월 기준 한 캔에 2000원 이하의 발포주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 가량 증가했다. 반면 지난해 수입 맥출은 2019년 대비 20%가량 감소했따.신세계L&B는 맥주시장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맛과 가성비가 특징인 ‘레츠’의 개발을 진행해왔다.우창균 신세계L&B 대표이사는 “스페인의 유명 맥주 생산자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발포주 ‘레츠’는 대중 맥주 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이라며 “신세계L&B가 와인 1위 수입사를 넘어 진정한 종합주류 유통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L&B는 주 고객층인 MZ세대를 겨냥해 배우 박정민을 공식 모델로 발탁하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