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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세 인상 여파에… 병맥주 6천원 시대 오나
오는 4월 맥주와 막걸리에 붙는 세금이 물가 인상에 따라 오르면서 주류업계가 가격 인상을 저울질 하고 있다. "아직 인상이 결정되지 않았다"는게 업계의 설명이지만, 세금 인상에 원재료·인건비 인상 압박을 받고 있는 만큼 더 이상 버티기 힘들것으로 보인다. 출고
2022-01-10 조현우 기자 -
홈플러스, 영업 종료 대신 재투자… '미래형 마트'로 변신
홈플러스가 올해 영업을 종료하려던 부산 가야점을 ‘미래형 대형마트’로 리뉴얼 재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앞서 홈플러스는 부산 가야점의 자산유동화 확정 발표 당시부터 지역상권과 경제성 등을 분석해 소비자들에게 환영받는 미래형 콘셉트의 대형마트를 재오픈하는 방안을 적극 검
2022-01-10 조현우 기자 -
신세계L&B, 1Q 계열사 매출만 240억… '위스키·와인' 특수에 최대 매출
수입주류 회사 신세계L&B가 와인, 위스키 열풍에 톡톡한 수혜를 누릴 전망이다. 올해 1분기에만 이마트, 이마트24에 공급되는 주류 매출이 대폭 늘어나며 올해 사상 최대 규모 분기 매출을 예고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말부터 본격화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
2022-01-10 강필성 기자 -
티몬 장윤석 대표 "일하는 장소는 중요치 않다"… 일하는 문화 혁신
티몬이 개인 업무 스타일과 상황에 맞춰 근무하는 ‘리모트&스마트워크’를 상반기 내 시행한다.10일 티몬에 따르면 장윤석 티몬 대표는 지난 7일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 “전사 리모트&스마트워크를 시행해 앞으로는 물리적 공간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 오피스로 출
2022-01-10 조현우 기자 -
롯데칠성 '밀키스', 지난해 中 2500만캔 수출… 사상 최대 실적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990년대 중국 음료시장 진출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 밀키스를 2020년 대비 37% 증가한 약 2500만캔을 수출했다고 10일 밝혔다. 중국 진출 30여년 만에 최대 판매실적이다.중국 시장에서 밀키스가
2022-01-10 임소현 기자 -
정준호號 롯데백화점 개편 신호탄… '고급스러움 위해 전문성 강화'
롯데백화점이 초럭셔리 백화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7일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가 상품본부를 12개 부문으로 세분화하는 조직개편 배경을 회사 내부망을 통해 동영상으로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정 대표는 동영
2022-01-10 조현우 기자 -
키워드는 '프리미엄·홈스토랑'…현대백화점, 설선물세트 판매 돌입
현대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세트 트렌드 키워드를 프리미엄·홈스토랑으로 정하고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현대백화점은 이번 설선물로
2022-01-09 임소현 기자 -
새해들어 국내선 매출 54.3% 증가…항공 프로모션 강화
올들어 국내선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1일부터 6일까지 국내선 발매가 팬데믹 이전인 2020년 동기간(1월 1~6일) 대비 54.3% 증가했다.이 기간 발매한 항공권의 당월(1월) 출발 비중은 71.3%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설 연휴 기간인
2022-01-09 임소현 기자 -
W컨셉, 주얼리 매출 전년비 33% 성장…'데미파인' 인기
온라인을 통한 패션 아이템 구매가 늘고 있는 가운데 목걸이나 반지 등 장신구(주얼리)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는 추세다.W컨셉은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자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얼리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33% 신장했다고 9일 밝혔다. 가장 높은 신
2022-01-09 임소현 기자 -
SM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 지역 사회 성금 1천만원 기부
영월군의 대표 기업인 SM그룹(회장 우오현)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의 임직원들이 최근 지역민과의 상생을 위해 사회단체에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7일 SM그룹에 따르면 이번 성금은 동강시스타 모든 임직원이 동참해 500만원을 마련했으며 회사에서도 500만원을 추가로
2022-01-07 성재용 기자 -
"스타벅스도 맥심도 오른다"… 커피업계, 도미노 인상 오나
지난 수년간 동결해왔던 커피 가격이 새해들어 들썩이고 있다. 국내 1위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가격 인상에 나서면서 경쟁 업체들도 동참에 나설지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7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오는 13일부로 현재 판매중인 53종의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2022-01-07 김보라 기자 -
쉐이크쉑 도입 5년만에… 한국·싱가포르 이어 말레이시아 사업권도 획득
SPC그룹은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Shake Shack Enterprise)’와 ‘말레이시아 사업 운영에 관한 계약’을 맺고,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허희수 부사장이 쉐이크쉑 한국 도입에 성공한 지 5년만에 SPC그룹은 한국,
2022-01-07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헬씨누리 고령친화식품 출시… 케어푸드 공략 속도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를 통해 고령친화식품 8종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헬씨누리의 고령친화식품은 고령층이 손쉽게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영양, 소화 및 흡수 촉진, 저작 활동
2022-01-07 임소현 기자 -
하이볼 열풍에 동 난 산토리… 공급 숨통 트이나
서울 마포구에서 일본식 선술집을 운영하는 A씨는 최근 하이볼 주문이 들어오면 손님에게 조니워커레드로 만든 하이볼을 권한다. 산토리 가쿠빈과 짐빔 물량이 동나면서 3개월째 입고 자체가 막혔기 때문이다. 폐점하는 점포에서 재고를 구입하며 버티던 A씨는 이달 말부터 공급이
2022-01-07 조현우 기자 -
팔도, 왕뚜껑보다 3배 더 매운 '킹뚜껑' 한정 판매
팔도가 왕뚜껑 브랜드 한정판 신제품 ‘킹뚜껑’을 출시한다.제품명은 최근 MZ세대 신조어인 ‘킹정’, ‘킹받네’에서 착안했다. ‘열받네’를 ‘킹받네’, ‘완전 인정’을 ‘킹정’이라는 단어로 새롭게 표현한 언어유희를 적용했다.킹뚜껑은 맛있게 매운맛을 위해 스프도 특화 개발
2022-01-07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