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디야커피, '음식점 위생등급' 프랜차이즈 업계 최다 획득
이디야커피가 전국 2362개 매장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을 취득하면서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최다 위생등급 인증 매장을 보유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이디야커피는 전국 매장의 위생 관리 강화를 위해 지난 2019년 12월부터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참여했다. 2020년 기준
2021-11-11 김보라 기자 -
친환경에 답한 자주 "대나무 화장지 6개월 만에 5만개 판매"
친환경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면서 대나무 화장지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대나무 화장지는 생산 과정에서 숲을 파괴하지 않으면서도 품질이 우수해 펄프 중심의 화장지 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랐다.11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
2021-11-11 김보라 기자 -
'국내외 호실적' 코스맥스, 中 화장품 ODM 1위 지킨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회사 코스맥스가 중국에서 1위 굳히기에 나섰다.11일 금융감독원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코스맥스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49억67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9.7% 증가한 규모다. 같은 기간 매출은 3949억5
2021-11-11 김보라 기자 -
신세계 경기점, 리뉴얼 효과 톡톡 봤다
신세계 경기점이 지난 1년간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하며 경기 남부의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경기권에 없던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와 특별한 체험형 콘텐츠가 집객에 주효했다는 평가다.경기점은 지난해 11월 스포츠 전문관으로 시작해 올해 2월 체험형 생활 전문관
2021-11-11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3Q 영업익 164억원…전년比 39%↑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3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선택과 집중 원칙 하에 진행된 사업구조 재편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한 5629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164억 원으로 39% 성장하며 코로나19 이전 수준
2021-11-10 임소현 기자 -
hy, 물류 서비스 사업 진출… 디지털 전환·인프라 투자
hy(옛 한국야쿠르트)는 특별한 제품과 전달방식을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했다. 국내 최고 수준 연구기술력을 기반으로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제품을 다수 출시했다. 발효유를 비롯해 우유, 건강기능식품, 커피, 신선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영역으로 제품 카테고리
2021-11-10 임소현 기자 -
오리온, 경기침체에도 3Q 영업익 전년비 5.9% 증가
오리온그룹은 사업회사 오리온이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253억원, 영업이익 114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경기침체와 원자재 가격 급등 등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내부 효율화 및 수익 중심 경영을 통해 국내외 전 법인들이 견고한 성장
2021-11-10 임소현 기자 -
G마켓-옥션, ‘소방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G마켓, 옥션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9일, 제59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올해 민간 유통기업으로는 최고 영예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소방발전에 기여하고 소방공무원 복지 증진 및 처우개선에 기여한 공이 있는 일반국민, 공무원, 단체를
2021-11-10 강필성 기자 -
위드코로나 속 크리스마스… 유통업계, 시즌 한정 판매 대전
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 시즌 맞이에 나섰다. '위드코로나'와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 성수기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오르고 있는 분위기다.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후레쉬와 참이슬, 진로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위드 코로나와 함께 소
2021-11-10 임소현 기자 -
희비 갈린 백화점 3Q 성적표… '명품'에 성패 갈려
백화점 업계가 3분기 매출 성장 속에서도 확연하게 엇갈리는 표정을 하고 있다. 백화점에 따라 매출 상승 폭의 차이가 극적으로 갈렸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백화점의 명품 브랜드 비중 차이가 고스란히 실적에 반영됐다는 평가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
2021-11-10 강필성 기자 -
14주년 죠스떡볶이, 요기요로 주문하면 3000원 할인
죠스떡볶이가 13일부터 27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에서 주문 시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죠스떡볶이는 요기요 앱을 통해 주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매주 토요일 (11월 13일,
2021-11-10 임소현 기자 -
식품업계, 3Q 실적 희비… 'HMR·과자' 날고 '라면' 뒷걸음
올해 3분기에도 식품업계의 실적 상승세가 이어졌다.10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3분기 매출 6조8541억원, 영업이익 43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1%, 7.7% 증가했다.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할 경우 매출은 전년 보다 12.7% 성장한 4조22
2021-11-10 김보라 기자 -
온·오프라인 사업 다각화… 제페토 '롯데월드' 맵 유저 300만명 돌파
롯데월드가 최근 디지털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0월21일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오픈한 롯데월드 콘텐츠가 오픈 3주만에 방문 유저수 300만명을 돌파했다.10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전세계 2억명이 이용하는 제페토에 오픈한
2021-11-10 임소현 기자 -
뷔페도 '위드코로나'… 심기일전 '빕스·애슐리' 재정비
'단계적 일상회복', 이른바 '위드 코로나'가 본격 시행되면서 뷔페 브랜드들도 오프라인 매장 정상화에 나섰다. 코로나19 타격이 심했던만큼 사실상 개점휴업인 곳들이 많았지만, 훈풍 기대감에 재정비를 마치고 운영을 개시한 상황이다.10일 이랜드이츠에 따르면 '애슐리퀸즈
2021-11-10 임소현 기자 -
BTS가 입은 '톰브라운 오피스', 글로벌 최초로 미디어 아트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수입 전개하는 톰브라운이 글로벌 최초로 ‘톰브라운 오피스(Thom Browne Office)’ 미디어 아트를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 LED 스크린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톰브라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하는 차원에서 글
2021-11-10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