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 인도법인 설립… 자본금 1500만원2019년 영텔랑가나 섬유단지에 90억 루피 투자 공장 설립 계약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해외 공략 속도
  • ▲ 영원무역 로고
    ▲ 영원무역 로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패션업계 고전하는 상황에서 영원무역이 투자에 나섰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글로벌 영토를 확장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영원무역은 지난해 12월 인도법인(Evertop Textile & Apparel Complex Private limited)을 설립했다. 자본금은 1500만원으로 업종은 니트 의류제조로 게재됐다.

    이번 법인 설립은 현지 생산공장을 짓기 위함으로 해석된다. 영원무역은 앞서 지난 2019년 말 영텔랑가나 섬유단지에 90억 루피(한화 약 1511억1000만원)를 들여 290에이커(1173㎡, 약 35만5000평) 규모의 공장을 설립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영원무역이 인도에 주목한 배경에는 중국, 베트남에 이어 포스트 세계의 공장으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인도 정부가 제조업 육성을 위해 추진 중인 메이크 인 인디아 정책과 함께 생산 노동인구가 빠르게 성장 중이다.

    업계에 따르면 인도의 생산 노동인구는 오는 2050년이 세계 전체 노동인구 가운데 18.8%를 차지해 중국을 제치고 1위에 오를 전망이다. 특히 2025년까지 6800만명에 달하는 잠재적 여성 노동인구가 증가하면서 인도의 국내총생산(GDP)이 16% 이상 증가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특히 인도 정부의 강력한 지원, 내수시장 성장 등에 힘입어 섬유산업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트라에 따르면 인도는 세계 제2위의 섬유 및 의류 제조국으로 시장규모는  2017년 1500억 달러에서 올해 2230억 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인도법인 설립으로 영원무역은 해외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영원무역 관계자는 "지난해 말 인도법인을 설립한 것은 맞지만 사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는 없다"고 언급했다.

    한편 영원무역은 노스페이스, 스캇 등을 전개하는 브랜드 유통 사업부와 OEM(주문자생산방식)사업부로 나뉜다. OEM 사업부는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가방 등의 제품을 수주 받아 생산 및 수출하는 방식으로 베트남, 중국, 방글라데시, 태국 등에 생산공장이 있다. 이 사업부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3793억원, 1694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