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百, UN 지속가능개발목표 경영지수 ‘글로벌 최우수 그룹’ 선정

    현대백화점의 여성과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 친환경 노력이 국제 사회로부터 인정받았다.현대백화점은 유엔(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유엔 SDGs협회'가 발표한 '2020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경영지수'(SDGBI) 글로벌 지수 '최우수 그룹'에 선

    2020-11-11 한지명 기자
  • '냉삼·홈밥·홈술족' 증가에… 이마트24, 냉동육 매출 4배 늘었다

    편의점이 냉동삼겹살, 냉동 스테이크 등 냉동육 주요 판매처로 부상하고 있다.11일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10월 냉동육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3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76% 증가한데 이어 올해는 4배에 달하는 폭발적인

    2020-11-11 한지명 기자
  • 마켓컬리 "슈퍼푸드·소용량·GAP 농산물 인기"

    올 한해 ‘슈퍼푸드’, ‘소용량’, ‘GAP’ 등의 키워드와 관련된 농산물 제품들이 인기를 얻었다.마켓컬리가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농산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슈퍼푸드란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2020-11-11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현대홈쇼핑, 홈플러스, 위메프 外

    ◇현대홈쇼핑, 중소기업 육성 위한 '미라클 데이즈' 특별전 진행현대홈쇼핑이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12일까지 '미라클 데이즈' 특별전을 진행한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하는 것으로, 우수한 상품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상품을 소개하는

    2020-11-11 한지명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애경산업, LG생활건강, 코오롱스포츠

    ◇ LG생활건강, 시각장애인 안전생활 지원 ‘항균 점자스티커’ 보급LG생활건강은 중증 시각장애인의 안전하고 자립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과 생활용품 점자스티커 보급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참여하는 이

    2020-11-11 김보라 기자
  • ‘이 상품, 소장각’ SSG닷컴, 입점업체와 이색 ‘컬래버’ 상품 출시

    SSG닷컴이 입점한 제조업체와 손잡고 이색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언뜻 연관성이 없을 것 같은 두 브랜드의 속성을 결합한 단독 기획으로, 소비를 통한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와 소통을 늘리기 위해 준비했다.SSG닷컴은 오

    2020-11-11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더 젊어진 스포츠관’…MZ세대 정조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을 위해 신세계백화점이 달라지고 있다. 2030세대가 잠재적 VIP 고객으로 떠오르면서 젊은 층의 입맛에 맞게 매장 구성도 변신하는 중이다.신세계는 오는 13일 리뉴얼 오픈하는 신세계 경기점 스포츠관에 MZ세대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를 입점시

    2020-11-11 강필성 기자
  • 롯데百 강남점 ‘더콘란샵’, 오픈 1주년 이색 콜라보 전시

    롯데백화점 강남점 ‘더콘란샵 코리아’가 오픈 1주년을 맞이해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기획했다고 11일 밝혔다.‘더콘란샵’은 2019년 글로벌 12호점을 국내 최초로 롯데백화점 강남점 신관에 오픈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빙 브랜드들을 유치하고 국내에서 쉽게 만나볼

    2020-11-11 한지명 기자
  • GS홈쇼핑 삼킨 허연수 부회장, GS그룹 내 힘 커진다

    GS그룹 내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의 역할과 입지가 커질 전망이다. GS리테일이 GS홈쇼핑을 흡수합병하기로 하면서 사실상 유통부문의 사령탑을 맡게 됐기 때문이다. 오너일가끼리 각기 책임경영 형태로 나눠졌던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단독 오너 경영에 들어가는

    2020-11-10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결국 구조조정… 인력 200여명 슬림화 단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부진을 겪던 롯데쇼핑이 결국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선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최근 수석부터 책임 직급자 중 저성과자를 대상으로 퇴직을 권고하고 있다. 동일직급 장기 체류자가 대상이다. 롯데백화점

    2020-11-10 강필성 기자
  • CJ CGV, 3분기 매출 전년비 68.8% 감소… 적자전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전세계 영화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CJ CGV가 지난 3분기 여전히 적자를 기록했지만 직전 분기보다는 손실폭을 줄였다.CJ CGV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552억원, 영업손실 968억원을 기록했다고

    2020-11-10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코로나 뚫고 웃었다… 3Q 영업익 47.5%↑

    CJ제일제당이 10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2% 성장한 6조3425억원, 영업이익은 47.5% 늘어난 4021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밝혔다.CJ대한통운 실적 제외시, 매출은 8.8% 늘어난 3조7484억 원, 영업이익은 72.2%

    2020-11-10 김보라 기자
  • GS리테일-GS홈쇼핑 합병, 25년 취급고 25조원 목표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합병하면서 초대형 커머스기업이 탄생한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 양사의 이사회는 10일 오전, 합병 안건을 출석이사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당국의 기업결합 심사와 내년 5월경 개최될 예정인 양사의 주주총회 등 제반 절차를 거쳐 7월까지

    2020-11-10 강필성 기자
  • 풀무원, 360억원 규모 풀무원샘물 지분 취득… "지배력 강화"

    풀무원이 생수사업을 강화한다.풀무원은 풀무원샘물의 주식 34만5717주를 360억원에 취득해 지분 7.8%를 확보할 예정이라고 10일 공시했다. 취득 예정일자는 내년 2월1일이다.지난 1986년 먹는 샘물 사업을 시작한 풀무원은 2004년 네슬레 워터스와 합작사 풀무원

    2020-11-10 김보라 기자
  • "후발주자 몰려온다"… 농심·샘표·교촌도 HMR 강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호황을 맞으면 국내 시장에 후발주자들이 밀려오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가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이 커졌지만 새로운 브랜드들은 가성비 등을 앞세워 차별화된 전략으로 기존 브랜드의 틈을 비집고

    2020-11-1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