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 정부, 담배 유통추적 라벨 재추진… 담뱃값 또 오르나
정부가 담배 유통추적시스템을 재추진하기로 하면서 담배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담배 제조과정에서 추적을 위한 라벨 등을 부착하는 것을 의무화하기로 하고 이에 대한 논의를 시작한 것이다. 담배 업계에서는 이 과정에서 상당한 원가 인상요인이 발생할 것으로 점치고 있다.&nbs
2020-08-06 강필성 기자 -
"골드하인드·노브랜드버거까지"… 하반기 달아오른 햄버거 시장
올 여름 패스트푸드 대명사 '햄버거' 시장이 뜨겁다. 신규 브랜드 진입은 물론 특색있는 신제품을 앞다퉈 출시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에그드랍을 운영 중인 골든하인드가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세인트그릴을 론칭했다. 세인트그릴의 1호
2020-08-06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BBQ, 엔제리너스, CJ제일제당 外
◇ BBQ, 기흥휴게소에 그랩앤고 시스템 도입 특화 매장 오픈제너시스비비큐는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부산방향)에 그랩 앤 고(Grab&Go) 시스템을 적용한 특화 매장을 오픈했다.BBQ 기흥휴게소점은 약 142㎡(43평)넓이의 프리미엄 카페형 매장으로, 좌석 규
2020-08-06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무신사' 맞손… 뷰티·패션 스타트업 육성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무신사와 손잡고 뷰티·패션 스타트업 키우기에 나섰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뷰티 시장의 디지털 확장과 관련 분야 유망 초기 기업 육성을 위해 온라인 패션 커머스 기업 무신사와 합자조합을 결성했다고 6일 밝혔다.AP&M 뷰티·패션 합자조합을 결성해 뷰
2020-08-06 김보라 기자 -
신세계L&B-서울문화재단, 예술가 지원 앞장… 창작활동 독려
신세계그룹의 주류 유통 전문기업인 신세계L&B와 서울문화재단이 함께 공예와 디자인 작가의 자생력을 높이고 다양한 테이블웨어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세상의 모든 술과 함께하는, 어른들의 공예’ 공모전을 진행한다.‘세상의 모든 술과 함께하는, 어른들의 공예’는 신종
2020-08-06 한지명 기자 -
롯데백화점 본점, 340평 규모 '나이키 명동' 오픈… 전 라인 구비
롯데백화점이 7일 본점 에비뉴엘 6층에 340평 규모의 초대형 나이키 매장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본점 7층에 위치하던 나이키 매장을 7.5배 늘려 파격적으로 확장 오픈하는 것이다.롯데백화점 본점은 롯데백화점의 대표 점포일 뿐만 아니라 스포츠 상품군의 주고객인 20
2020-08-06 한지명 기자 -
이마트, 수출 부진으로 재고 쌓인 생물 바다장어 40톤 확보
코로나19로 일본 수출, 소비 부진을 겪는 통영 바다장어 어가를 위해 이마트가 소비촉진에 나선다.이마트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손질 생물 바다장어 3마리(마리당 100g-120g)를 7992원에 선보인다. 한 마리로 환산 시 2664원으로, 기존 이마트 바다장어
2020-08-06 한지명 기자 -
롯데쇼핑, 엘카그룹과 온·오프라인 통합 화장품 특별전… 최대 55% 할인
롯데쇼핑이 엘카그룹과 손잡고 12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화장품 특별전을 진행한다.롯데백화점 전점 매장과 롯데온, 롯데백화점몰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롯데와 엘카 그룹이 선보이는 온·오프라인 최초 통합 행사다. 에스티로더, 톰포드, 조말론, 바비브라운, 맥 등
2020-08-06 한지명 기자 -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 업계유일 'KOLAS' 취득… 글로벌 신뢰도 확보
한샘은 생활환경기술연구소가 지난달 30일자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인 KOLAS(코라스,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임을 인정받았다고 5일 밝혔다.KOLAS 인정은 해당 분야에 대한
2020-08-05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40대 이상 중장년층 재기 돕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대한민국 중장년층의 카페 창업과 스타벅스 취업을 지원하는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5일 밝혔다.지난 5월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맺은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 관련 상
2020-08-05 임소현 기자 -
[Daily New쇼핑] 롯데면세점, 현대백화점, CJ오쇼핑 外
◇ 위메프, '88데이'… 장마 대비 용품 초특가 판매위메프가 6일부터 8일까지 2박3일간 '88데이'를 열고 모든 상품 가격의 끝자리를 88원에 맞춰 판매한다.위메프는 길어진 장마에 맞춰 '장마 콘셉트관'을 운영한다. 장마철 필수품인 우산 등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
2020-08-05 한지명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스파오 外
◇ 아모레퍼시픽·마몽드, 美 아마존 입점… 美시장 공략 아모레퍼시픽이 AMOREPACIFIC과 마몽드 등 2개 브랜드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 아마존 본사가 직접 큐레이션해 아마존 안에서도 보다 공신력이 있는 프리미엄 뷰티
2020-08-05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올들어 밀키트 매출 전년比 450% '쑥'… 차별화로 승부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조리법으로 구성된 '밀키트'의 성장세가 무섭다.SSG닷컴은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밀키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50% 증가하며 HMR(가정간편식) 상품군 중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고 5일 밝혔다.
2020-08-05 한지명 기자 -
음료전문가 '이영구' 사장, 힘 빠지는 70돌 '칠성사이다'… 반등 성공할까
올해 70주년을 맞이하는 칠성사이다를 바라보는 이영구 롯데칠성 통합대표이사 사장의 어깨가 무겁다. 국내 최장수 탄산음료이자 롯데칠성음료의 간판 제품의 활력이 점점 식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한때 사이다 시장의 점유율 80%를 차지하던 이 제품의 점유율은 60%
2020-08-05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동원산업,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 이명우 동원산업 대표이사,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이명우 동원산업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1일 부산 감천항에 위치한 오리엔트 조선소에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이 대표는 인도양에서 조업을 하다 수리와 보급을 위해 부산에 입항한 동원산업 선망어선 ‘아
2020-08-05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