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장기화에… 식품업계, 소비자 교감도 '랜선'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국내 식품업계가 '랜선' 행사를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강연과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방식이다.3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30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빌딩

    2020-07-31 임소현 기자
  • 부산 이마트타운, 트레이더스로 축소… 오픈도 내년 1월말로 연기

    이마트가 부산에서 야심차게 추진 중인 이마트타운 연산점의 오픈이 내년으로 밀렸다. 이마트타운 건설을 시작한지 3년이 지났지만 각종 논란과 설계 변경 등으로 공사가 지연됐기 때문이다. 오픈 매장도 당초 대형 복합시설로 예정됐던 이마트타운이 아닌 창고형 매장 트레이더스로

    2020-07-31 강필성 기자
  • 대체육 시장 커지는데… 정부, 기준·지원책은 언제?

    최근 전세계적으로 육류를 대체할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식품업체들의 대체육류 개발과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정부가 5대유망식품에 대체식품을 포함시키면서 관련 시장이 급증할 전망이지만, 관련 기준이 미흡해 업체

    2020-07-31 임소현 기자
  • [Daily New호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소노호텔&리조트, 신라호텔 外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투숙 인원에 따른 요금 차등화 전략 시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에서 국내 주요 관광지로 부부, 연인, 친구 등이 함께 떠나는 소수 여행이 늘어남에 따라 투숙 인원에 따른 요금 차등화 전략을 업

    2020-07-31 임소현 기자
  • [규제의 덫下] 옴니채널 시대인데 규제는 '레트로'

    규제는 흔히 양날의 검으로 비교되곤 한다. 적재적소에서는 그 무엇보다 빛을 발하지만 자칫 잘못된 도입은 스스로를 다치게 하는 독이 될 수 있다. 최근 앞다퉈 추진되는 유통산업발전법 일부개정안 발의가 대표적이다. 그동안 정부와 국회에서는 유통업계에 대한 규제를 일괄되게

    2020-07-31 강필성 기자
  • [규제의 덫上] 유통업계 속앓이… 코로나19 보다 무서운 규제

    규제는 흔히 양날의 검으로 비교되곤 한다. 적재적소에서는 그 무엇보다 빛을 발하지만 자칫 잘못된 도입은 스스로를 다치게 하는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앞다퉈 추진되는 유통산업발전법 일부개정안 발의도 이런 비유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그동안 정부와 국회에서는

    2020-07-31 강필성 기자
  • 롭스, 9일까지 ‘키르시블렌딩’과 콜라보… 1020세대 공략

    롯데의 헬스앤뷰티스토어 롭스(LOHB’s)는 8월 9일까지 ‘키르시블렌딩’과 협업해 MZ세대를 겨냥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MZ세대는 재미와 소장가치가 있는 브랜드 굿즈에 망설임 없이 지갑을 열고, SNS를 통해 공유하며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2020-07-31 한지명 기자
  • 대상, 신설동 본사·상봉동 사옥 처분…"현금 유동성 확보"

    대상이 신설동과 상봉동 본사 건물을 매각한다. 대상은 재무구조 개선 및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1450억원 규모의 유형자산 처분 결정을 내렸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는 자산총액 대비 6.05%에 해당한다.처분대상은 신설동 본관(서울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26)

    2020-07-30 임소현 기자
  • BGF리테일, 침수 피해 입은 대전에 긴급구호물품 지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밤사이 폭우로 침수 피해가 속출한 대전 지역에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BGF리테일에 따르면 대전 등 중부지방은 현재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80mm의 폭우가 내려 사상자가 발생하고 주택, 차량의 대규모 침수

    2020-07-30 한지명 기자
  • 빙그레 '요플레 토핑' 매출 130억 기록… 요거트 시장 신흥 강자로

    빙그레는 요플레 토핑이 2018년 출시된지 2년만에 130억원을 판매해 전년 대비 30%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요거트에 견과류, 시리얼 등의 첨가물을 쉽게 넣어 먹을 수 있게 만든 플립 요거트 시장은 요플레 토핑이 출시 되기 전 연 300억원 규모였지만 요플레 토핑

    2020-07-30 김보라 기자
  • '코로나 직격탄' 식자재·급식업계… 미래 먹거리 발굴에 총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바이러스(코로나19)로 식자자유통 및 급식업계가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활동 자제 분위기로 외식업 경기가 하락하는 등 사업에 어려움을 겪자 다각화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전략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웰

    2020-07-30 김보라 기자
  • [Daily New쇼핑] 위메프, 갤러리아, GS리테일 外

    ◇ 위메프, ‘카테고리데이 특가’ 신설… 날마다 새로운 기획전위메프는 내달 1일부터 ‘카테고리데이 특가’ 정책을 신설, 매일 ‘ㅇㅇ데이’ 기획전을 선보인다.카테고리데이 특가는 고객이 자주 찾고 인기 있는 카테고리를 그 날의 기획전 주제로 선정해 그 카테고리 상품을 특가

    2020-07-30 한지명 기자
  • [Daily New식품] 롯데리아, 풀무원샘물, 대상

    ◇ 롯데리아, ‘펩시 피크닉 폴딩박스’ 31일 판매 실시롯데리아가 본격적인 8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나들이용 ‘펩시 피크닉 폴딩박스’를 31일부터 선보인다.롯데리아가 기획한 ‘펩시 피크닉 폴딩박스’는 가로 34Cm, 세로 25Cm, 높

    2020-07-30 임소현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LG생활건강, 설화수, 스파오 外

    ◇LG생활건강, 예화담 물어린 매화 생기 에센스 출시LG생활건강의 예화담은 물어린 매화 생기 에센스를 출시했다. 기존 베스트셀러인 생기순환 에센스를 출시 4년만에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한방 화장품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과 향

    2020-07-30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대한적십자사 통해 '닭고기 100톤' 통큰 기부

    교촌에프앤비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에 약 3억원 상당의 닭고기 총 100톤을 기부한다.교촌은 2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고 3

    2020-07-3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