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롯데칠성 제치고 2위 등극… R&D 투자는 0% 대로

    대상이 지난해 롯데칠성음료를 제치고 국내 식품업체 매출 순위 2위로 올라섰다. 그러나 올해 비용절감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그 이유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3일 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연매출 1조 이상 식품기업의 매출 순위(별도 기준

    2020-08-03 임소현 기자
  • "계절면 한계 극복"… 팔도비빔면, 누적판매량 1억개 돌파

    팔도가 1984년 출시한 원조 비빔라면 ‘팔도비빔면’이 자체 판매기록을 경신했다.종합식품기업 팔도는 팔도비빔면의 지난 7월 누적 판매량이 1억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역사상 최단기간 판매기록이다. 올 한해에만 1초당 약 5개꼴로 팔린 것으로 국민 1인당

    2020-08-03 임소현 기자
  • 나이키 재조합한 래코드, 업사이클링 제품 55종 한정 판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RE;CODE by NIKE’를 공개한다.‘해체와 재조합’이라는 래코드의 디자인 정체성이 드러나는 스웻 셔츠, 케이프 점퍼, 드레스 등 30여 개 스타일의 의류와

    2020-08-03 임소현 기자
  • 11번가, 대규모 경력개발자 공채 올해도 진행

    커머스 포털 11번가가 대규모 경력개발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11번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연말까지 100여 명의 개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프론트엔드(Front-end), 백엔드(Back-end), 앱(App) 개발, 데이타베이스(DB) 개발, 인

    2020-08-02 임소현 기자
  • 신세계百, ‘파자마룩’ 매출 20%↑…할인 프로모션 개시

    여성들의 휴가철 바캉스룩이 달라지고 있다. 해외 휴양지에서 즐겨 입던 롱 드레스 대신 호텔에서 뒹굴거리며 입을 수 있는 파자마가 대세로 떠오른 것이다. 코로나 시대의 드레스 코드는 파자마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신세계백화점의 란제리 중심 편집매장 ‘엘라코닉’에서 판매하는

    2020-08-02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킥보드계 명품 ‘마이크로 킥보드’ 선봬

    올 여름은 수영장 같은 물놀이 시설의 방문을 자제하면서, 대체할 수 있는 실내외 놀이 완구의 인기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여름방학과 바캉스를 맞이해 놀이 완구의 수요에 맞춰 롯데백화점은 오는 3일부터 롯데백화점 4개 점포(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김포공항점

    2020-08-02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추석선물 설문조사…“선물줄게, 설문다오”

    롯데온이 3일부터 5일까지 사흘 간 고객 대상 ‘추석 선물 트렌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롯데온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추석에는 연휴를 보내는 방법 및 선물 트렌드에 커다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이를 사전에 파악하고자 고객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

    2020-08-02 강필성 기자
  • ‘쿠팡페이’ 8월 1일 분사… 사용처 확대에 승패 갈릴 듯

    쿠팡페이가 오는 8월1일부터 독립법인으로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e커머스 사업과 핀테크 사업 전문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31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8월 1일부터 쿠팡페이를 비롯한 핀테크 사업을 독립법인으로 분사하고 공식 출범한다. 출범 후 약 1주간 안정화 기간을 거

    2020-07-31 한지명 기자
  • 신세계 '그랜드 조선 부산', 침수 피해에 개장 연기… '안전 강화'

    신세계조선호텔은 다음달 25일로 예정된 ‘그랜드 조선 부산’ 개장을 연기한다고 31일 밝혔다. 신세계조선호텔 측은 개장 연기 배경에 대해 "지난 23일 부산지역에 쏟아진 이례적인 폭우로 지하주차장 일대가 침수됐다"며 "이로 인해 기계실과 전기실 등 운영 주요

    2020-07-31 임소현 기자
  • 코로나 쇼크에 2Q도 희비… 아모레 '휘청' vs LG생건 '건재'

    'K뷰티' 양대산맥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2분기 실적이 희비가 엇갈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등 대내외 악재 속에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든 반면, LG생활건강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31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2020-07-31 김보라 기자
  • 이석구 전 스타벅스 대표, 신세계인터 '자주' 대표로 복귀

    이석구 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가 신세계인터내셔날에 깜짝 복귀했다. 그가 스타벅스 대표에서 물러난 지 약 1년 5개월만이다. 업계에서는 70대의 노장인 이 대표의 복귀를 두고 ‘깜짝 인사’라는 평가를 내놓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오는 8월 1일자 인사로 ‘자

    2020-07-31 강필성 기자
  • '코로나 직격탄' 아모레, 2Q 영업익 67% 감소… 해외사업도 적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최악의 성적표를 받았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조1808억원, 3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 67% 감소했다고 31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

    2020-07-31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2Q 영업익 362억… 전년比 67%↓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조1808억원, 3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 67% 감소했다고 31일 밝혔다 .

    2020-07-31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LF, 블랙야크, LG생활건강 外

    ◇LF 라움보야지, 펭수와 2차 협업 제품 출시LF의 여행 테마 액세서리 및 용품 편집숍 라움보야지는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의 2차 협업 여행 용품을 출시했다.라움보야지가 펭수와 2차 협업을 진행해 위트있는 용품 및 액세서리를 출시한다. ‘수와 함께라면 평범한

    2020-07-31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SPC그룹, 하이트진로, 맥도날드 外

    ◇SPC그룹 SPL,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SPC그룹의 생산 공장 SPL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2018년 도입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파

    2020-07-3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