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맥주, 가정용 시장 확대에 상반기 매출 148억… 전년 대비 2.4배 신장

    제주맥주가 올해 상반기(1~6월) 매출 148억을 기록하며 작년 동기 대비 2.4배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상반기 출고량을 병으로 환산하면 약 1300만 개에 이른다.특히 가정 채널에서의 약진이 돋보였다. 편의점과 대형마트의 매출액이 작년 동기 대비 각 3.6배,

    2020-07-30 한지명 기자
  • 비대면 서비스의 '두 얼굴'… 고용절벽 앞당겼다

    유통업계의 '비대면 서비스' 성장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따른 일자리 감소 우려도 함께 커지고 있다. 고객 만족을 높이고 업장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비대면 서비스 도입이지만, 사실상 고용절벽을 앞당기고 있

    2020-07-30 임소현 기자
  • 롯데마트, ‘산지뚝심 프로젝트’ 1주년… 매출 559.6% 신장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작년 8월부터 ‘롯데마트가 곧 산지다’라는 테마의 ‘대한민국 산지뚝심 프로젝트’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산지뚝심 프로젝트’는 전국 산지에서 ‘뚝심’을 가지고 농/축/수산물을 생산하는

    2020-07-30 강필성 기자
  • 신세계 강남점, 루이비통 남성 신상 최초 공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업계 최초로 루이비통 남성 신상품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루이비통은 가방, 의류 등 올 가을·겨울 남성 장르의 전 상품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 팝업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이달 31일부터 내달

    2020-07-30 강필성 기자
  • 이마트, 기간한정+물량한정 ‘리미티드 딜’ 선봬

    이마트는 역대급 혜택의 수량 한정, 기간 한정 ‘리미티드 딜’ 행사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리미티드 딜은 이마트가 사전 기획과 자체 마진 축소 등으로 상품 가격을 낮춰 고객에게 ‘가격 투자’를 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마트는 지난 7월 2일에 물량 한정 리미티드 딜 행

    2020-07-30 강필성 기자
  • 롯데百, 겨울 ‘스노우보드 패밀리세일’ 진행

    올 겨울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운 만큼 국내에서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스키, 스노우보드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롯데백화점은 국내 스노우보드 브랜드들과 함께 오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잠실점 8층 행사장에서 역

    2020-07-30 강필성 기자
  • 롯데월드타워·몰에서 즐기는 '힐링 캠핑'

    올 여름 롯데월드타워·몰이 코로나19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타워 루프 비박, 차박, 공연, 영화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캠핑장으로 변신한다.롯데물산은 무더위가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8월 1~4째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롯데월드타워에서 안전

    2020-07-29 한지명 기자
  • GS25, LG전자와 손잡고 AI 로봇 배송 나서

    인공지능이 탑재된 로봇이 편의점 상품을 배송해 주는 시대가 곧 열린다.GS리테일은 LG전자와 손잡고 고객이 주문한 GS25의 상품을 로봇을 통해 배송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29일 밝혔다.양측은 8월에 GS25강서LG사이언스점에서 로봇 배송 1차 테스트를 시작해 1

    2020-07-29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CREATE THE NEW' 발표· ··미디어 커머스 기업 도약

    롯데홈쇼핑이 지난 6월 30일 신규 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CREATE THE NEW)'를 발표하고,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신규 브랜드 슬로건 'CREATE THE NEW'는 미디어와 쇼핑의 경계가 허물어진 무한경쟁 상황

    2020-07-29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롯데면세점, 위메프, CU 外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객 80% 증가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접속자 수가 늘고 있다. 최근 4개월 동안(20년 3~6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한 소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0% 증가했다.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한 사용자는 주말보다

    2020-07-29 한지명 기자
  • [Daily New식품] 롯데GRS, 맥도날드, 오비맥주 外

    ◇롯데GRS "롯데잇츠서 주문 시 무조건 사이즈업"롯데GRS가 외식 주문 통합 앱 롯데잇츠에서만 차별화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LOTTE EATZ UP!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리아에서 세트를 주문하면 무료로 세트 사이즈업(포테이토/콜라 R→L)을 제공한다. 엔제리너

    2020-07-29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엑소솜' 피부 항염효과 입증"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는 녹차유산균 엑소솜(Exosome)의 피부 항염증 효과를 밝혀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내용은 국제저널 Journal of Extracellular Vesicles 7월17일 자 온라인판에 게재했다. (논문명: La

    2020-07-29 김보라 기자
  • 농심 '깡' 바짝 추격하는 오리온 '꼬북칩'

    오리온이 스낵부문 1위인 농심을 바짝 추격하고 나섰다. 29일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aT FIS)에 따르면 지난해 제조사 매출액 순위는 농심과 오리온이 1,2위를 차지했다.농심의 점유율은 26.0%로, 지난해(25.6%)에 비해 0.4%p 올랐다. 오리온은 같

    2020-07-29 임소현 기자
  • [단독] 몸집 키우는 쿠팡이츠, 8월부터 성남·부천도 배달 서비스

    쿠팡의 외식 배달앱 쿠팡이츠가 빠르게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나섰다. 지난 6월 서울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 것에 이어 오는 8월부터 경기권 지역 서비스를 본격화한 것. 치열하게 경쟁이 전개되는 배달앱 시장에서 서비스 안착에 공격적으로 나섰다는 평가다. 29

    2020-07-29 강필성 기자
  • 길어지는 장마에 '물 만난' 장마용품… "잘팔리네"

    본격적인 여름으로 접어들었지만 연일 이어지는 장맛비로 상품별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다. 작년에는 비교적 강우량이 적은 ‘마른 장마’가 이어진 반면 올해는 장마가 길게 이어지면서 한참 팔아야 할 에어컨 대신 가습기와 제습기 등이 여름 특수를 누리고 있다.29일 유통

    2020-07-29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