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 오뚜기제유지주 흡수합병… "지배구조 단순화"

    오뚜기가 오뚜기제유지주를 합병해 일감몰아주기 논란을 차단에 나섰다.오뚜기는 연결 종속회사 오뚜기제유지주를 흡수합병한다고 22일 공시했다. 합병 후 존속회사의 상호는 주식회사 오뚜기이며 합병 비율은 1대 0.4667425다. 오는 30일 합병계약을 체결하고 9월1일자로

    2020-06-22 김보라 기자
  • 롯데홈쇼핑, 코로나19 피해 중소상공인 지원 ‘힘내요 대한민국’ 특별 생방송

    롯데홈쇼핑은 오는 2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경남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한 특별 생방송 ‘힘내요 대한민국’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방송은 정부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추진하는 ‘대한민국 동행세

    2020-06-22 한지명 기자
  •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 대구 지역 업체 지원

    쿠팡이 최근 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 지역 업체를 돕기 위해 대구시와 협력한다. 지난 4월 '힘내요 대한민국' 1차 기획전에서 대구 지역 업체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평균 112% 늘었다. 쿠팡은 이 성과에 힘입어 연말까지 2차 기획전을 이어간다고 22일

    2020-06-22 한지명 기자
  • 홈쇼핑업계, 중소 협력사 지원에 앞장선다

    홈쇼핑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돕기에 나선다.22일 홈쇼핑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오는 2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경남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한 특별 생방송 ‘힘내요 대한민국

    2020-06-22 한지명 기자
  • 中 618 쇼핑 축제에 K뷰티 모처럼 '활짝'… 오휘 매출 전년비 2493% 폭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울상 짓던 국내 화장품업계가 모처럼 웃음을 짓고 있다. 역대 최고 흥행을 기록한 중국 618 쇼핑축제에서 국내 화장품업계가 흥행하면서 K뷰티가 중국 내에서 다시 힘을 받는 게 아니냐는 분석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징둥은

    2020-06-22 김보라 기자
  • 지이크-우루사 맞손… '간(肝)x지 콜라보' 제품 출시

    신원의 모던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지이크는 대웅제약의 우루사와 손잡고 머리부터 간 끝까지 멋진 협업 컬렉션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양사는 대한민국 대표 패션 지수 증진 맨즈웨어 브랜드 지이크와 60년 동안 국민의 간 건강 증진에 힘써온 간 기능 개선제 브랜

    2020-06-22 김보라 기자
  • 이랜드리테일 슈펜, 인기 예능 '신서유기'와 협업… 신묘한 상품 출시

    이랜드리테일에서 전개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은 CJ E&M과 손잡고 인기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의 '신묘한' 캐릭터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슈펜 X 신묘한 컬래버레이션(협업)은 남녀를 모티브로 캐릭터화한 신묘한과 기묘한, 개를 모티브

    2020-06-22 김보라 기자
  • 글라스락, 텀블러·보냉주전자 등 신제품 4종 출시

    삼광글라스는 여름철을 맞아 자사의 텀블러 전문 브랜드 글라스락 텀블락의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무더운 날씨로 음료 수요가 높아지는 계절을 맞아 다양한 음료 용기를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히고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텀블러 사용을 더욱 확대하고자 기

    2020-06-22 김보라 기자
  • SPC GFS, 中企 해외진출 지원… 상생협력 앞장

    SPC GFS(Global Food Service)가 국내 중소기업과 협업해 수출용 제품을 개발하고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며 상생협력에 나선다.SPC GFS는 중소 식품제조 업체 보성일억조코리아, 진현식품과 수출 전용 캔 김치와 김을 개발해 폴란드에 수출한다고 22일

    2020-06-22 김보라 기자
  • 매일유업, 식감 강조한 '상하치즈 미니' 2종 출시

    매일유의 치즈 전문브랜드 상하치즈는 상하치즈 미니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새롭게 출시된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는 리얼아몬드와 베이컨칩으로 식감에 재미를 더해, 스낵으로서의 매력을 강화한 제품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상하치즈는 국

    2020-06-22 김보라 기자
  • 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칼로리 10’ 출시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가 과즙스파클링 음료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칼로리 10’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칼로리 10은 저칼로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 상큼함과 짜릿함은 그대로 살리고 칼로리는 낮췄다는게 회사

    2020-06-22 임소현 기자
  • 제이준코스메틱, 로켓배송 입점… 신제품 최대 75% 할인

    제이준코스메틱은 쿠팡 로켓배송에서 신제품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주요 할인 적용 품목은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아이크림과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마스크로 두 제품 모두 정가 대비 최대 75% 할인된 파격가로 만나볼 수 있다. 아

    2020-06-22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CJ제일제당이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Nature to Nature’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Nature to Nature’는 CJ그룹의 사업보국’(事業報國) 철학을 토대로 ‘자연에서 소비자

    2020-06-22 임소현 기자
  • 이마트24도 구독경제… 얼음컵 정기권 2종 시범 판매

    이마트24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얼음컵 정기권을 시범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이마트24는 이달 23일 오전 9시부터 이마트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프레소 얼음컵 정기권 7일권과 14일권 등 총 2종을 각 100개씩 한정 판매한다. 얼음컵의 개당 가격은 600

    2020-06-22 한지명 기자
  • 스타벅스, 아름다운재단과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20일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보호종료청년들의 자립과 꿈을 지원하기 위한  ‘2020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발대식을 갖고, 청년들의 실질적인 자립을 위한 지원활동을 이어나간다.이날 발대식에서는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와 아름다운재단

    2020-06-22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