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기를 기회로] 세븐일레븐, ‘푸드드림’ 발판… '식품' 체질 개선 드라이브
최근 유통업계의 화두는 ‘위기’다. 수년간 소비가 줄어드는 경제 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까지 닥치면서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처지에 내몰렸기 때문이다. 동시에 이를 ‘기회’로 삼으려는 노력도 지속되고 있다. 패러다임이 변하는
2020-06-10 한지명 기자 -
"영원한 1등는 없다"… CJ제일제당 '죽', 동서식품 '커피' 장수브랜드 제치고 1위
최근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크게 성장하는 가운데, 식품업계에서 순위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수에 급변하는 시장 상황까지 맞물려 기존 시장이 확장되는 한편 새로운 시장이 생겨나는 데 따른 격동의 시기로 분석된다.10일 식품업
2020-06-10 임소현 기자 -
동서식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 출시
동서식품은 오리지널 정통 비스킷 리츠 크래커의 신제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는 고소하고 담백한 리츠 크래커 사이에 달콤한 초콜릿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리츠 크래커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함께 부드
2020-06-10 김보라 기자 -
매일유업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 99번째 모유 정밀 분석 서비스 접수
매일유업의 육아전문포털인 매일아이닷컴은 99번째 모유 정밀 분석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모유 분석 서비스는 엄마가 먹는 음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모유성분에 대해 실험과 조사를 통해 분석하는 것으로 매일유업의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소장 정지아 박사)에서 제공
2020-06-10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려, 식약처 허가 받은 '초의방' 탈모증상케어 라인 론칭
아모레퍼시픽의 샴푸 전문 브랜드 려는 초의방 프리미엄 탈모증상케어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려 초의방 프리미엄 탈모증상케어 라인은 인삼, 홍삼, 영지버섯, 황금, 어성초 등 100% 국내산 고농축 한방 성분을 담은 샴푸와 헤어팩으로 선보인다.려 초의방 프
2020-06-10 김보라 기자 -
동원F&B, 중남미 원두로 추출한 '커핑로드 아메리카노' 페트 2종 출시
동원F&B는 중남미 4개국 원두로 만든 페트(PET) 커피 커핑로드 아메리카노 2종(블랙 아메리카노, 스윗 아메리카노)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커핑로드 아메리카 2종은 브라질, 콜롬비아, 온두라스, 과테말라의 4가지 원두가 최적의 비율로 담긴 콰트
2020-06-10 김보라 기자 -
한국맥도날드 대표 "매출 9% 성장… 베스트 버거 효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올해 1∼4월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 성장했습니다."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신임 대표가 10일 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취임 소감과 향후 한국맥도날드의 경영 전략을 밝혔다. 마
2020-06-10 김보라 기자 -
KT&G, 러시아·터키에 1억원 상당 코로나19 진단키트 지원
KT&G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러시아와 터키에 총 1억원 상당의 진단키트를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월 초 인도네시아 정부에 진단키트 6300개를 지원한 데 이은 추가 조치다.코로나19 현황 실시간 통계 사이트
2020-06-10 한지명 기자 -
하이트진로 '진로', 美·日·中 등 7개국에 130만병 수출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이하 진로)을 해외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됐다.하이트진로는 진로 출시 1주년을 맞아 일본, 미국, 중국 등 7개국에 수출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초도물량은 130만병 규모로 소주 인지도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우선 판매될 예정이다.하이트진로는
2020-06-10 한지명 기자 -
이마트, ‘딱새우’ 마트 첫 판매…여수 수산물 행사
이마트가 관광객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수 수산물 판매 촉진에 나선다.이마트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1주일간 여수 대표 특산물로 손꼽히는 딱새우(가시발새우)와 꼬막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여수 손질 딱새우’는 시중가 대비 약 30% 가량 저
2020-06-10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업계 최초 생활 장르 VIP 만든다
신세계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생활 장르 VIP고객’을 따로 분류, 맞춤형 서비스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신세계가 6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VIP 등급인 ‘생활 장르 코어(core) 고객’은 생활 장르에서 최근 3개월 간 80만원 이상(추후 변동 가능) 구매할 경우 선
2020-06-10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아식스x아이앱 콜라보 한정판 출시
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와 아트 크루 브랜드 ‘아이앱 스튜디오’가 협업한 캡슐 컬렉션 한정판 상품을 롯데백화점 본점과 부산본점에서 단독으로 발매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콜라보 상품은 한정된 수량의 상품을 자신의 손안에 소유할 수 있다는
2020-06-10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무더위 건강 챙기세요” 보양식 행사 진행
롯데마트는 지난 6일과 7일 이틀 동안 진행한 ‘통큰절’ 행사에 고객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다시 한 번 통큰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본격 무더위가 시작되며, 이번 행사
2020-06-10 강필성 기자 -
동아오츠카, 프리미엄 커피 '이카리아' 15일 출시… 라인업 확대
동아오츠카가 프리미엄 그리스 커피 브랜드 '이카리아'를 출시, 커피시장 진출 2년여만에 커피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10일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오는 15일 '건강한 커피' 콘셉트 그리스 커피 '이카리아'를 출시한다.동아오츠카는 앞서 지난 2018년 1월 '디앤
2020-06-09 임소현 기자 -
국세청, 매일유업 세무조사 개시…“정기 조사”
국세청이 매일유업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9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국세청은 현재 매일유업 본사에 회계 관련 자료를 확보하는 등 세무조사를 진행 중이다.이번 조사에는 서울국세청 대기업 정기 조사 담당 조사국이 나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매일유업
2020-06-09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