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기를 기회로] 새로운 길 가는 11번가, ‘미디어 커머스’ 올인
최근 유통업계의 화두는 ‘위기’다. 수년간 소비가 줄어드는 경제 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까지 닥치면서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처지에 내몰렸기 때문이다. 동시에 이를 ‘기회’로 삼으려는 노력도 지속되고 있다. 패러다임이 변하는
2020-06-05 강필성 기자 -
소노호텔&리조트, 대구경북 의료진 4천명에 리조트 이용권 기부
소노호텔&리조트는 지난 4일 경북도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에 힘쓰고 있는 대구, 경북지역 의료진과 관계자들에 리조트 숙박권과 워터파크 이용권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대구, 경북지역에서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인력과 시
2020-06-05 임소현 기자 -
롯데홈쇼핑, '비대면 야외활동' 위한 레저용품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캠핑, 등산, 자전거 타기 등 생활속 거리두기에 기반한 비대면 야외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관련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이 올해 상반기 여가상품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사람들과 접촉이 잦은 단체 스포츠용품 판매량
2020-06-05 강필성 기자 -
맥도날드,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14톤 줄여… 맥플러리 컵 교체 효과
맥도날드는 플라스틱 없는 ‘맥플러리’ 용기 도입 후 1년간 약 14톤 이상의 플라스틱 사용을 저감했다고 5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2019년 5월부터 대표적인 아이스크림 디저트 메뉴인 ‘맥플러리’의 플라스틱 리드(컵 뚜껑)를 없애고 종이 리드 형태의 신규 용기로
2020-06-05 임소현 기자 -
한국야쿠르트, 자체 캐릭터 ‘야쿠르트D20’ 개발… 젊은층 공략 박차
한국야쿠르트가 자체 캐릭터 ‘야쿠르트D20’을 선보인다.D20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의인화한 캐릭터다. 야쿠르트 병 모양 몸체에 동그란 유산균 모양을 얼굴로 표현했다. 로봇을 연상케 하는 생김새는 장까지 살아가는 유산균의 강인함을 의미한다. 캐릭터명인 D20은 DA
2020-06-05 임소현 기자 -
아워홈, 냉동도시락 ‘온더고’ 신제품 3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온더고는 간편하게 먹는 한 끼라도 균형 잡힌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아워홈이 지난해 7월 론칭한 냉동도시락 브랜드다. 집밥 트렌드와 함께 냉동도시락 수요가 늘며
2020-06-05 임소현 기자 -
비와이엔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UN SDGs 협회 자문위원 위촉
비와이엔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이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UN SDGs 협회는 2015년 UN에서 수립한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하 SDGs)에 글로벌 기업과 각
2020-06-05 임소현 기자 -
삼광글라스, 환경의 날 맞아 '유리로 전하는 사랑' 이벤트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삼광글라스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8월 말까지 ‘유리로 전하는 사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가족과 환경을 위해 유리용기를 사용하는 인증샷과 함께 유리용기를 선물하
2020-06-05 임소현 기자 -
코로나에 방문 대신 배달… 반등 노리는 빙과업계 전략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줄어든 가운데, 국내 빙과시장의 본격적인 성수기 여름시즌이 시작됐다. 특히 올해는 빙그레와 롯데의 양강구도가 처음으로 가시화되는 시점이다. 급격히 변화한 시장 판도가 코로나19 여파
2020-06-05 임소현 기자 -
AK플라자,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 상생협력 앞장
AK플라자가 국내 주요 백화점과 함께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에 직면한 유통업계와 패션업계의 재고 소진을 위해 민관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범국가적 차원의 행사로 오는 26일부터 7
2020-06-05 한지명 기자 -
현대아울렛, 전국 6개 전점서 '슈퍼 위켄드' 개최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아울렛은 오는 14일까지, 10일간 전국 6개 전점에서 ‘슈퍼 위켄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슈퍼 위켄드는 현대아울렛이 매년 6월에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 행사 기간 동안 기존 아울렛 판매가격에서 10~20% 추가 할인된
2020-06-05 강필성 기자 -
GS더프레시, 출범 15주년 기념 ‘물가안정’ 프로모션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출범 15주년을 기념해 연중 최고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6월 한달 내내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감사한 마음에 할인을 더하다’라는 콘셉트로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가계에
2020-06-05 강필성 기자 -
트레이더스, 일회용마스크 2천만장 푼다… 장당 320원
트레이더스가 일회용마스크 2000만장을 확보해 저렴하게 판매한다.트레이더스는 6일부터 ‘일회용 마스크 50개입(대형/소형)’ 1박스를 1만5980원에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MB필터가 포함된 3중 구조의 일회용마스크이며 장당 가격은 320원이다. 제조국은 중국이다.
2020-06-05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몰, 명품 ‘던힐’ 국내 최초 정식 브랜드관 오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언택트(비대면) 쇼핑 매출이 급증하면서 명품 브랜드들이 온라인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백화점도 롯데백화점몰(구 롯데프리미엄몰)에서 명품 브랜드 스토어를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몰은 오는 8일 리
2020-06-05 강필성 기자 -
정용진 부회장, 이마트 미래형 점포 '월계점' 찾아… 올해 첫 현장 방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이마트타운 월계점’을 방문하며 올해 첫 현장 행보에 나섰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현장 방문을 활발하게 하지 못했지만, 현장 경영을 본격화한다는 전망이다.정 부회장은 4일 오전 이마트 강희석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과 함께 서울 월계동에
2020-06-04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