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SPL,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하이트진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국민안전캠페인’ 진행호가든, 펠앤콜과 '그린 그레이프 가든' 아이스크림 출시
  • ▲ SPL 전경ⓒSPC그룹
    ▲ SPL 전경ⓒSPC그룹
    ◇SPC그룹 SPL,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SPC그룹의 생산 공장 SPL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2018년 도입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파리바게뜨 휴면반죽 등을 생산하는 SPL은 2018년 9월부터 2019년까지 협력회사 직원 830명을 직접고용하고 장시간 근로 해소 및 근로 여건 개선을 위해 330여명을 신규 고용하는 등 총 1059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신규 고용창출뿐만 아니라 주 52시간 근무제 준수 등 일과 생활 균형의 모범적 실천을 통해 일자리 질을 향상시킨 공로도 인정받았다.

    SPC그룹은 앞으로도 고용 제도와 근무 환경 개선 등을 통해 고용 선진화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 ▲ 빅맥 베이컨ⓒ맥도날드
    ▲ 빅맥 베이컨ⓒ맥도날드
    ◇맥도날드, 베이컨 더한 '빅맥 베이컨' 출시

    맥도날드는 빅맥에 베이컨을 더해 더욱 풍성해진 빅맥 베이컨을 출시했다.

    빅맥 베이컨은 빅맥에 고소하고 짭쪼름한 훈연의 맛의 베이컨이 더해져 한층 감칠맛나는 고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빅맥의 확장판 버전이다.  미국, 캐나다 등 해외 시장에서 먼저 선보여 그 맛을 인정받으며 화제가 된 바 있다.

    특히 빅맥 베이컨은 최근 맥도날드가 도입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베스트 버거의 변화를 가장 잘 경험할 수 있는 메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더 맛있는 버거를 위한 디테일의 변화로 양파와 함께 구워 패티의 풍미와 육즙을 더욱 살리고, 빅맥 소스 양을 늘려 첫 입부터 마지막까지 더 진하고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치즈와 채소 등 재료들이 잘 어우러져 맛의 조화를 극대화했다고 평가했다.

    빅맥 베이컨은 단품 5100원, 세트 6300원으로 즐길 수 있으며 9월 23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국민안전캠페인’ 진행

    하이트진로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장려하기 위한 소방본부와 함께 국민안전캠페인을 펼친다.

    하이트진로는 구조활동에 매진하는 119시민수상구조대의 구조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구명조끼, 레스큐 튜브, 래쉬가드 등 총 1000개 물품을 충남, 부산, 강원도 소방본부에 지원하기로 했다. 또 대표 해수욕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안전캠페인 홍보에 나선다.

    먼저  31일 충남 보령시 대천수욕장 119해변구조대에서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충남소방본부 손정호 본부장, 보령소방서 방상천 서장, 시민수상 구조원 등 30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식 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119해변구조대 장비 설명회와 수상구조 체험을 진행했다. 일일 수상구조대원 체험을 마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전국에 계신 119시민수상구조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또 하이트진로는 해수욕장 내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 대상 물놀이 안전 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안내했다. 내달 3일에는 부산소방본부, 6일에는 강원소방본부에 물품을 전달하고 캠페인 홍보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호가든, 펠앤콜과 '그린 그레이프 가든' 아이스크림 출시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이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출시를 기념해 청포도 밀맥주를 가미한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호가든은 아이스크림 브랜드 '펠앤콜'과 손잡고 호가든 맥주와 청포도 시럽을 가미한 '그린 그레이프 가든'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그린 그레이프 가든은 우유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오리지널 호가든 맥주와 상큼한 청포도 과일을 첨가했다. 우유 아이스크림의 깔끔한 맛에 호가든 맥주, 청포도, 포도주스 등으로 구성된 청포도 시럽이 가미돼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제품 패키지는 기존 펠앤콜 아이스크림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를 상징하는 청포도 일러스트레이션을 추가했다. 마켓컬리를 통해 온라인 단독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