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직원에 '구조조정' 메일 보낸 배우진 대표… 유니클로 "공식 입장아냐"

    지난해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은 유니클로 한국법인 에프알엘코리아의 배우진 대표가 인적 구조조정 관련 메일을 전 직원에게 발송해 논란이 되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배 대표는 지난 2일 구조조정이라는 단어가 담긴 이메일을 전 직원에게 보낸 것

    2020-04-07 김보라 기자
  • NS홈쇼핑, 택배 기사 위해 마스크 1만5천장 지원

    NS홈쇼핑이 코로나19 위협에 노출되어 있는 택배기사를 위해 마스크 등 방역 물품을 지원했다.NS홈쇼핑은 6일 협력 관계에 있는 3개 택배사에 마스크 1만5000장과 손소독제 300개 등 방역 물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코로나19로 택배 물동량이 늘어난

    2020-04-07 강필성 기자
  • 펭수와 함께한 동원참치 CF,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돌파

    동원F&B가 최근 펭수와 손나은을 모델로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이번 동원참치 CF는 지난해 7월 공개됐던 ‘오조오억개 맛의 대참치’ CF의 후속작으로, ‘혼밥’을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2020-04-07 임소현 기자
  •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생기·자신감' 강조한 새 TV광고 온에어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가 모델 송진우와 함께한 새 광고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오로나민C의 생기가 일상의 자신감을 채워준다’는 콘셉트로 올해 브랜드 메시지인 ‘생기 자신감’을 강조했다.광고는 부부편, 게임편, 헬스장편 총 3편으로 일상에서 자신감이 필요한

    2020-04-07 임소현 기자
  • 신세계인터 연작, 中 온라인 시장 본격 공략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성 한방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이 중국 온라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연작은 이달 중순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사이트 징둥닷컴(JD.com)에 입점하며, 이어 티몰 글로벌에 자체 브랜드관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

    2020-04-07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패션 브룩스러닝, 韓 독점 상품 '화이트 에디션'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러닝 브랜드 브룩스러닝은 한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Exclusive) 라인 화이트 에디션(White Edition)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화이트 에디션은 발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안정화 아드레날린 GTS 20과 최상급 쿠션화 글리세린

    2020-04-07 김보라 기자
  • LF 헤지스, 20주년 기념 엠블럼 공개

    생활문화기업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는 탄생 20주년을 맞아 디자인 스튜디오 워크룸과 협업한 기념 엠블럼을 7일 공개했다.워크룸은 출판사 안그라픽스 출신의 김형진 디자이너가 이끄는 디자인 스튜디오다. 철학을 담은 단순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편집숍 에이랜드 리뉴얼,

    2020-04-07 김보라 기자
  • 불황·포화 시장에도… 치킨은 날개 돋친 듯 팔려

    불황과 경쟁 심화에도 치킨 프랜차이즈업계가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교촌치킨에 이어 bhc가 연 매출 3000억원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고 중위권 브랜드 역시 성장세를 이어갔다.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해 매출 369

    2020-04-07 김보라 기자
  • 블루보틀, 미국 내 전점 폐쇄 유지… 한국·일본은 정상운영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본사를 둔 세계적 스페셜티 커피 전문기업 블루보틀이 미국 내 모든 매장 폐쇄 방침을 유지하기로 했다. 미국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도가 급격히 가속화되면서 운영 개시 시점은 불투명해진 상황이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블루보

    2020-04-07 임소현 기자
  • 위메프, 편리+프리미엄 주방가전 3월 매출 ‘쑥’

    위메프는 3월 한달 간 다양한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러한 트렌드는 특히 가전제품 구매 시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필수 주방가전으로 떠오르는 ‘식기세척기’는 18배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가사 노동을 줄이면서

    2020-04-07 강필성 기자
  • 제주신라호텔, 4월에도 신혼여행객 몰려…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 연장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이 사실상 금지되면서 제주도를 찾는 허니문족이 급증하고 있다.제주신라호텔이 4월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 예약건을 취합한 결과, 3월 판매량의 두 배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제주신라호텔은 신혼부부들의 수요에 맞춰 '스위트 허니문'

    2020-04-07 임소현 기자
  • 롯데마트, 코로나19 클린존 인증 “안심하고 쇼핑하세요”

    롯데마트가 안심 쇼핑 공간으로 변신했다.롯데마트는 서울지역에 위치한 롯데마트 15개 점포가 서울시로부터 클린존 인증을 받으며, 안심하고 쇼핑 할 수 있는 공식 매장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클린존 매장은 강변점, 구로점, 금천점, 김포공항점, 삼양점, 서울역점, 서

    2020-04-07 강필성 기자
  • 더 플라자, 신임 총지배인에 최난주 상무 선임… 최초의 여성 임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특급호텔 더 플라자의 신임 총지배인으로 최난주 상무(만 41세, 1978년생)를 선임한다고 7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오픈 이래 최초의 여성 임원이자 총지배인 선임을 통해 더 플라자의 서비스 모토인 ‘기대 그 이상의 서비스와 잊지 못할 경험’

    2020-04-07 임소현 기자
  • LG생활건강, '자금난' 협력회사에 총 830억원 상생 금융 지원

    LG생활건강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협력회사를 위해 총 83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에 나선다.LG생활건강은 매월 3차례 지급해온 물품 및 용역 대금을 4월 한달 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월 평균 거래

    2020-04-07 김보라 기자
  • 롯데百, 집밥족 증가에 '김치냉장공·전기밭솥' 인기

    코로나19바이러스 우려로 인해 집밥 수요가 증가함과 동시에 지난달 23일부터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 제도’까지 시행되면서 고효율 김치냉장고와 전기밥솥이 백화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롯데백화점에 입점한 김치냉장고 시장점유율1위 브랜드 ‘위니아 딤채’의

    2020-04-07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