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유통군, ‘롯키데이’ 간편결제 이벤트 ‘풍성’

    롯데 유통군은 오는 26일까지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와 함께하는 ‘롯키데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롯키데이는, 고객들에게 ‘롯데에서 만나는 뜻밖의 행운’을 전하기 위해 할인 및 적립

    2023-04-13 강필성 기자
  • 섹타나인, 매출 ↑ 영업익 ↓… '신사업 발굴·수익성 개선' 박차

    SPC그룹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이 신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증가에도 영업이익이 감소하면서 수익성 개선이 절실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1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영업이익은 12억원으로 전년(52억원) 동기 대비 76.4% 감

    2023-04-12 김보라 기자
  • "모델 교체했더니 매출 '쑥'"… 식품업계, 스타 마케팅 속도

    식품업계가 스타 마케팅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글로벌 스타부터 '먹방'으로 떠오른 연예인까지 대표 브랜드의 모델로 선정해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1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 자일리톨은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캠페인 브랜드 모델 계약을 연장했다. 자일리톨은 2021

    2023-04-12 변상이 기자
  • SPC, 취약계층 안전한 환경 만들기 앞장… 5억원 기부

    SPC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The 안전한 행복’ 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The 안전한 행복’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작업장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들의 환경을 개선해 각종 사고를 예방하기

    2023-04-12 변상이 기자
  • 세븐브로이, ‘곰표 밀맥주’ 표절논란에… 디자인 재변경

    ‘곰표 밀맥주’의 세븐브로이가 ‘곰표’ 상표권 계약이 종료된 이후에도 유사한 디자인을 차용했다는 논란과 관련, 패키지 디자인을 다시 변경하기로 했다.세븐브로이는 11일 ‘대표 밀맥주’의 디자인을 다시 변경했다고 밝혔다. 대한제분과 ‘곰표’ 상표권 계약이 3월

    2023-04-11 강필성 기자
  • 땡큐! 아이코스 일루마… 한국필립모리스, 4년만에 매출 반등

    한국필립모리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반등과 함께 본격적인 실적회복에 성공했다. 지난 2019년 매출의 감소 이후 처음으로 연간 매출의 회복에 성공한 것.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의 출시가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올해 실적에 대한

    2023-04-11 강필성 기자
  • [단독] 홈카페도 만만치 않네… 일리카페 '커피·캡슐' 가격 7.1% 인상

    정부의 물가안정 동참 압박에 멈추는가 싶던 먹거리 가격이 들썩이고 있다. 빵, 과자 등에 이어 커피 가격도 오르고 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일리카페코리아는 5월1일부터 일부 커피 제품 가격을 올린다. 이에 따라 드립커피는 7000원에서 7500원으로 7.1% 인상한다

    2023-04-11 김보라 기자
  • '냉동피자'에 꽁꽁 얼어붙은 피자업계, 지난해 실적 내리막길

    피자 프랜차이즈업계가 지난해 마이너스 실적을 기록했다. 가성비 전략의 저가 피자와 1인 가구를 겨냥한 냉동피자 시장이 커지면서 배달 피자에 대한 수요가 줄어든 탓이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를 운영하는 청오디피케이는 지난

    2023-04-11 변상이 기자
  • JTI코리아, 나홀로 역성장에도… 日 자금회수는 지속

    일본계 담배기업 JTI코리아가 지난해 매출 감소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엔데믹 이후 일반 연초담배 시장이 위축되면서 JTI코리아의 매출이 감소한 것. 여기에는 경쟁사와 달리 유일하게 전자담배 제품을 보유하지 않았다는 점이 주효했다. 지난해 일반 담배 시장의 위축에도

    2023-04-11 강필성 기자
  • 롯데웰푸드, '빅 사이즈' 초코파이 출시… 잘파세대 공략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크기를 키우고, 마시멜로 함량을 더 늘린 빅 사이즈 초코파이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크기를 더욱 키운 초코파이로 파이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MZ세대에 이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잘파(Z+α)세대를 적극 공략하기 위함이다.앞서

    2023-04-11 김보라 기자
  • 제주용암수 中 진출… 오리온, 수출 계약 체결

    오리온은 중국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 유한공사와 '제주용암수 중국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는 중국 내 '칭따오맥주'를 유통∙판매하는 회사로 청도시 최대 음료판매 기업 중 하나다.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유한공사는

    2023-04-10 변상이 기자
  • "메로나야? 쌍쌍바야?"…해태X빙그레, 한정판 2주만에 145만개 팔려

    "이것은 메로나인가 쌍쌍바인가. 메로나인데 쌍쌍바의 모습을 갖췄다. 분명 쌍쌍바인데 메로나다." 인기 아이스크림 '메로나'와 '쌍쌍바'가 만났다. 이리 봐도 조리 봐도 재미있는 모양으로 탄생한 '쌍쌍바 with 메로나'가 SNS 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3-04-10 변상이 기자
  • KT&G,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주주 편의성 제고

    KT&G는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주주 편의성 제고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KT&G는 주주에게 우편으로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PC 및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온라인 조회 서비스로 대체해 주주들이 손쉽게 배당 정보를 확인 할 수 있

    2023-04-10 강필성 기자
  • hy, '기부하는 건강계단' 9년간 1200만명이 올랐다

    hy는 자사의 사회공헌활동 '기부하는 건강계단' 누적 이용자 수가 1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건강계단은 hy와 서울시가 함께 기획한 민관협업 공익활동이다. 서울시청 시민청에 설치한 계단을 오를 때마다 hy가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다.2014년 설치

    2023-04-10 변상이 기자
  • 롯데웰푸드, 탄소중립 위한 '글로벌 RE100' 가입

    롯데웰푸드는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RE100에 가입했다고 10일 밝혔다.RE100(Renewable Electricity 100, 재생전기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풍력,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충당하겠다는 자발적인 계획이다. 

    2023-04-10 변상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