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햇반 용기 직접 재활용… 올해 400만개 회수 목표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사용한 햇반 용기를 직접 수거하는 ‘지구를 위한 우리의 용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오는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화하는 '2050년 탄소중립 및 제로 웨이스트 실현'을 선언한 바 있다.해당 캠페인

    2022-01-11 임소현 기자
  • 농심, 라면 친환경 포장재 사용 확대

    농심이 라면의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농심은 최근 무파마탕면 묶음포장을 기존 빨간색 비닐에서 투명한 비닐로 교체하고, 앞면과 옆면에 브랜드 디자인과 표기사항 등 최소한의 내용만 삽입했다고 11일 밝혔다.포장재를 투명 비닐로 바꾸면 인쇄에 사용하는 잉크

    2022-01-11 임소현 기자
  • 멀어지는 2위… 악재 겹친 남양유업 돌파구는

    남양유업이 지난해에도 매출 감소를 피하지 못했다. 반면 매일유업의 성장세는 무서운 상황이어서 양사의 격차는 더욱 벌어지고 있다. 남양유업은 오너리스크 장기화, 시장 판도 변화 등을 딛고 올해 새 도약을 준비한다는 전략이다.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지난해 개별

    2022-01-11 임소현 기자
  • "설 대목 잡아라"… 식품업계, 선물세트 마케팅 돌입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앞으로 다가오면서 식품업계의 선물세트 전쟁이 막을 올렸다. 선물세트 시장이 식품업계의 1년 농사를 좌우하는 만큼 판매에 사활을 걸고 있는 모습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이 종이로만 만든 세트 등 230여 종의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2022-01-10 김보라 기자
  • 신세계L&B, 1Q 계열사 매출만 240억… '위스키·와인' 특수에 최대 매출

    수입주류 회사 신세계L&B가 와인, 위스키 열풍에 톡톡한 수혜를 누릴 전망이다. 올해 1분기에만 이마트, 이마트24에 공급되는 주류 매출이 대폭 늘어나며 올해 사상 최대 규모 분기 매출을 예고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말부터 본격화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

    2022-01-10 강필성 기자
  • 롯데칠성 '밀키스', 지난해 中 2500만캔 수출… 사상 최대 실적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990년대 중국 음료시장 진출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 밀키스를 2020년 대비 37% 증가한 약 2500만캔을 수출했다고 10일 밝혔다. 중국 진출 30여년 만에 최대 판매실적이다.중국 시장에서 밀키스가

    2022-01-10 임소현 기자
  • 키워드는 '프리미엄·홈스토랑'…현대백화점, 설선물세트 판매 돌입

    현대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세트 트렌드 키워드를 프리미엄·홈스토랑으로 정하고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현대백화점은 이번 설선물로

    2022-01-09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도 맥심도 오른다"… 커피업계, 도미노 인상 오나

    지난 수년간 동결해왔던 커피 가격이 새해들어 들썩이고 있다. 국내 1위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가격 인상에 나서면서 경쟁 업체들도 동참에 나설지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7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오는 13일부로 현재 판매중인 53종의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2022-01-07 김보라 기자
  • 쉐이크쉑 도입 5년만에… 한국·싱가포르 이어 말레이시아 사업권도 획득

    SPC그룹은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Shake Shack Enterprise)’와 ‘말레이시아 사업 운영에 관한 계약’을 맺고,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허희수 부사장이 쉐이크쉑 한국 도입에 성공한 지 5년만에 SPC그룹은 한국,

    2022-01-07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헬씨누리 고령친화식품 출시… 케어푸드 공략 속도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를 통해 고령친화식품 8종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헬씨누리의 고령친화식품은 고령층이 손쉽게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영양, 소화 및 흡수 촉진, 저작 활동

    2022-01-07 임소현 기자
  • 팔도, 왕뚜껑보다 3배 더 매운 '킹뚜껑' 한정 판매

    팔도가 왕뚜껑 브랜드 한정판 신제품 ‘킹뚜껑’을 출시한다.제품명은 최근 MZ세대 신조어인 ‘킹정’, ‘킹받네’에서 착안했다. ‘열받네’를 ‘킹받네’, ‘완전 인정’을 ‘킹정’이라는 단어로 새롭게 표현한 언어유희를 적용했다.킹뚜껑은 맛있게 매운맛을 위해 스프도 특화 개발

    2022-01-07 임소현 기자
  • 대상, 임직원 급여우수리 모아 학대 피해아동 지원

    대상이 임직원들의 지난해 급여우수리 모금액을 학대 피해 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후원은 대상의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이라는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중심으로, 가족의 행복과 사회에 공헌한다는 공유가치 실천을 통해 사회적

    2022-01-07 임소현 기자
  • 오뚜기, 설 이전 협력사 하도급대금 127억원 조기 지급

    오뚜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의 경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27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 오뚜기는 전월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보다 평균 50일 앞당겨 1월 10일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다. 이번

    2022-01-07 임소현 기자
  • 순풍 탄 '송현석호' 신세계푸드… 한식뷔페 철수, NBB 공격적 확장

    신세계푸드가 코로나 2년차, 긍정적인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송현석 대표 취임 후 진행해온 체질개선 작업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올반' 외식 사업을 철수한 신세계푸드는 배달 수요를 적극 공략하면서 중장기적으로는 '노브랜드버거' 확장에 따른 성과를 기대할

    2022-01-07 임소현 기자
  • 동서식품, 8년만에 믹스커피·시리얼 가격 인상… 평균 7.3% 올라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동서식품이 커피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국제 커피 가격 폭등, 코로나19로 인한 물류 비용 및 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이 반영된 것이다. 각 업계 1위의 가격 인상으로 추가 가격 인상 가능성도 커졌다. 동서식품은 커피 제품의 출고 가격을 오는

    2022-01-07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