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7년6개월만에 가격 인상… 아메리카노 4100→4500원

    스타벅스코리아가 오는 13일부로 일부 음료 가격을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4년 7월 가격인상 이후 만 7년6개월만의 가격 조정이다.이번 인상으로 현재 스타벅스에서 판매 중인 53종의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를 포함한 46종의 음료가 각각 10

    2022-01-07 김보라 기자
  • 레뱅드매일, 스토리 담은 ‘설 와인 선물 세트’ 출시

    와인 수입 전문 기업 레뱅드매일은 임인년((壬寅年)) 설 명절을 맞이하여 와인 선물 세트 60여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 선물 세트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속형 세트부터 프리미엄 와인 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와인과 와인 생산자

    2022-01-06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IP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옴니아트’ 투자

    하이트진로가 IP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옴니아트’와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옴니아트가 서비스하는 얼킨캔버스는 예술가가 작품·캐릭터·연예인 등 IP를 등록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에 이미지를 결합해 커스텀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프

    2022-01-06 조현우 기자
  • "새 시작 응원" 정관장, 설 맞아 '응원 프로모션' 진행

    KGC인삼공사는 임인년을 맞아 7일부터 2월3일까지 ‘올 설엔 서로의 응원이 되어주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새해, 새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콘셉으로 진행된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2022-01-06 김보라 기자
  • 너도나도 뛰어드는 퀵커머스… '야쿠르트' 파는 hy도 도전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기업들을 중심으로 시작된 퀵커머스(Quick Commerce·즉시 배송) 경쟁이 치열하다.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은 물론 식품업체 hy(옛 한국야쿠르트)도 도전장을 냈다.6일 업계에 따르면 hy(옛 한국야쿠

    2022-01-06 김보라 기자
  • 상하목장, WWF와 환경보전 협약… "플라스틱 사용량 줄인다"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자연기금)와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에 본격 나선다.상하목장은 지난 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에서 WWF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

    2022-01-06 임소현 기자
  • 대상·CJ·풀무원 'K-김치 3파전'… 글로벌 확장 속도

    국내 김치업체들의 글로벌 시장 공략은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미국 김치 공장 가동을 목전에 둔 대상과, 조직개편으로 글로벌 영토를 강화하는 CJ제일제당, 기술력 강화와 김치박물관 재개장 추진으로 맞서는 풀무원의 '3파전'이 예상된다.6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에

    2022-01-06 임소현 기자
  •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골프단 창단… 신인 선수 발굴

    종합외식기업 bhc가 운영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소속 프로 골퍼 3명으로 구성된 골프단을 창단하고 유망주 육성에 나선다.아웃백은 5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bhc 본사에서 박현종 bhc그룹 회장과 소속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을

    2022-01-05 임소현 기자
  • 사조 '오너 3세' 주지홍 부사장, 부회장 승진

    주진우 사조그룹 회장의 장남인 주지홍 부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사조그룹은 2022년도 정기인사에서 주지홍 사조그룹 식품총괄 본부장(부사장)이 식품총괄 부회장으로 승진한다고 밝혔다.사조그룹은 이번 인사에 대해 “그룹의 성공적인 사업 재편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구조 창출

    2022-01-05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레드바이오 전문 자회사 'CJ바이오사이언스' 출범

    CJ제일제당의 레드바이오(Red Bio, 제약∙헬스케어) 전문 자회사인 CJ바이오사이언스가 공식 출범했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 개발을 목표로, 그룹의 미래성장엔진인 ‘웰니스(Wellness)’ 분야 경쟁력 강화에 본격 나선 것이다.CJ바이오사이

    2022-01-05 임소현 기자
  • [범띠 기업이 뛴다] 허진수호 올라탄 파리크라상, 글로벌 확장 본격화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유통가 '범띠' 기업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1986년 작은 동네 빵집으로 시작해 글로벌 시장에서 'K베이커리'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SPC그룹의 '파리크라상'이 '검은 호랑이 해'를 맞아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낸다. 글로벌 사업에서

    2022-01-05 임소현 기자
  • [범띠 기업이 뛴다] 롯데칠성음료 "'주류·음료 성장곡선 그린다"

    1950년 설립된 ‘범띠’ 롯데칠성음료가 임인년 호랑이해를 맞아 순항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이뤄낸 롯데칠성음료는 올해도 수익성 개선과 효율화를 위한 담금질은 물론, ESG 경영 확대를 위한 준비에 나선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

    2022-01-05 조현우 기자
  •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 "과감한 도전으로 새롭게 도약"

    롯데컬처웍스가 새 비전을 발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영 전략을 체계화했다.롯데컬처웍스는 올해 시무식을 통해 새로운 비전인 'Leading Culture-makers, LOTTE CULTUREWORKS'를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신임 대표로

    2022-01-05 임소현 기자
  • LF푸드, 크라제 '서양식 전문 HMR 브랜드'로 육성

    LF푸드는 자사 간편식 브랜드 ‘크라제’를 ‘서양식 전문 HMR 브랜드’로 키운다고 5일 밝혔다. 국내 간편식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크라제의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살려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LF푸드는 국내 최초 프리미엄 수제버거

    2022-01-05 김보라 기자
  • 프레시지, '허닭·라인물류시스템' 품었다… "올해 유니콘기업 도약"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전략적 인수합병(M&A)를 통해 간편식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인프라 투자를 강화한다. 프레시지는 지난해 11월 건강, 특수 간편식 기업 닥터키친에 이어 5일 캐주얼 간편식 기업 허닭, 물류 기업 라인물류시스템과 M&A를 진행했

    2022-01-05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