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워홈, 구리시와 맞손… 푸드테크밸리 속도 낸다
아워홈은 구리시와 푸드테크산업 진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19일 구리시청에서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김태준 아워홈 사장과 안승남 구리시장, 김재남 구리도시공사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푸드테크는
2022-01-20 김보라 기자 -
롯데제과, 러시아 현지 공략 속도… 초코파이 생산라인 확대
롯데제과가 최근 러시아 현지 법인(LOTTE KF RUS)에 약 340억원을 투자해 초코파이 생산 라인 및 창고 건물을 증축했다고 20일 밝혔다.이를 통해 롯데제과는 현지의 생산 능력을 늘려 안정적인 물량공급을 기반으로 판매 확대를 꾀한다.현재 롯데제과는 러시아 칼루가
2022-01-20 임소현 기자 -
"비대면 설 선물 수요 증가"… 정관장몰, 온라인몰 혜택 확대
KGC인삼공사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정몰)’에서 새해를 맞아 다음달 3일까지 ‘올 설엔 서로의 응원이 되어주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치솟는 물가를 감안해 가격 부담을 줄이고 정몰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접목해 이색적인 설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2022-01-20 임소현 기자 -
성수기 맞은 냉동만두 시장, '최고의 맛'으로 점유율 경쟁
겨울 성수기를 맞은 냉동만두 시장을 잡기 위해 식품업계가 새해부터 신제품 경쟁에 나섰다. 새로운 형태의 만두를 내놓는가 하면, 제품 재료 개선을 통해 변화를 주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19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냉동만두 시장은 2018년 491
2022-01-19 김보라 기자 -
'문화재 지킴이' 스타벅스, 덕수궁 정화 활동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덕수궁 석조전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전국 파트너들과 함께 하는 2022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스타벅스는 지난 17일 스타벅스 파트너 30여명과 함께 덕수궁을 찾는 방문객들의 쾌적한 고궁 관람을 위해 덕수궁 석조전의 마루와 창틀
2022-01-19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 비대면 테이블오더 서비스 '스마트찹찹' 확대
롯데칠성음료가 사내벤처를 통해 선보인 비대면 테이블 오더 서비스 ‘스마트찹찹’이 기대이상의 반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찹찹은 2020년 사내벤처 3기에서 최종선발된 아이템으로 QR코드를 통해 비대면으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다.간단한 QR코드
2022-01-19 임소현 기자 -
오리온 '닥터유', 작년 680억 매출 기록… '역대 최대'
오리온 ‘닥터유’가 지난해 역대 최대 연매출을 달성했다.19일 오리온에 따르면 닥터유의 지난해 매출은 2020년 대비 48% 성장한 680억원을 기록했다.이 같은 성과는 2019년부터 ‘맛있는 건강’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며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2022-01-19 김보라 기자 -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사이다' 출시 한달만에 100만개 판매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선보인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19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출시한 노브랜드 버거의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가 전국 170여개 매장에서 일 평균 약 3만
2022-01-19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글로벌 브랜드 빌더 '슈퍼블릭' 투자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브랜드 빌더 ‘슈퍼블릭’과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2020년 설립된 슈퍼블릭은 친환경과 커스텀 등 라이프스타일 트랜드를 분석해 파트너 기업과 실체화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신개념 세정제’를 출시해 국제 글로벌 어워드를 수상하고
2022-01-18 조현우 기자 -
레뱅드매일, 식전주로 어울리는 ‘포르타6 스파클링 브륏’ 선봬
레뱅드매일은 데일리 포르투갈 와인 생산자로 유명한 ‘포르타6’의 스파클링 제품 ‘포르타6 스파클링 브륏(Porta 6 Sparkling Brut)’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포르타6 스파클링 브륏’은 레뱅드매일에서 처음 소개하는 포르투갈 스파클링 와인이다. 포르투갈
2022-01-18 강필성 기자 -
커피값 인상 도미노… 네스카페, 8년만에 평균 8.7% 인상
롯데네슬레코리아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제품을 포함해 전 제품 출고 가격을 평균 8.7% 상향 조정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커피 가격 조정은 2014년 이후 처음이다. 지난해부터 급등한 국제 원두 가격과 코로나19로 인해 상승한 물류 및 원부자재, 인건비 증가
2022-01-18 김보라 기자 -
[단독]오비맥주, 상표권 갈등 '라온' 대신 '밀구름'으로 변경
오비맥주가 지난해 출시된 이후 중소 수제맥주사와 상표권 갈등을 겪던 ‘라온 위트 에일’의 브랜드를 ‘밀구름 위트 에일’로 전면 교체했다. 지난해 말 ‘라온’이라는 상표를 두고 상표권 분쟁이 지속되자 제품 공급을 중단, 올 초부터 리뉴얼된 새로운 브랜드로 공급하기 시작한
2022-01-17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發 커피값 인상 본격화… 일리도 올린다
국제 원두값이 치솟으면서 연초부터 커피 가격이 들썩이고 있다. 커피전문점 1위 스타벅스을 시작으로 업계 전반으로 가격 인상이 본격화되고 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일리카페코리아는 다음달부터 일부 커피 제품 가격을 올린다. 이에 따라 캡슐커피(18p)는 1만5500원에서
2022-01-17 김보라 기자 -
풀무원, '바이오 페트' 샐러드 용기 '친환경 인증' 획득
풀무원이 국내 최초로 개발해 선보인 바이오 페트(Bio-PET) 재질의 친환경 샐러드 용기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풀무원은 이번 인증 평가에서 바이오 페트 샐러드 용기의 탄소 배출 감소 효과와 재활용성에서 높은
2022-01-17 임소현 기자 -
이디야커피, 설 명절 앞두고 협력사 대금 91억원 조기 지급
이디야커피가 설 명절 전 협력사 대금을 조기 지급하면서 상생경영을 통해 ESG 경영을 이어 나간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조기 지급 규모는 129개 업체 대상 약 91억 원으로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과 상생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 주기 위해
2022-01-17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