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사] 허영인 SPC그룹 회장 "품질 최우선·책임경영·변화와 혁신으로 미래 선도"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뉴노멀 시대를 맞아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품질 최우선·책임경영·변화와 혁신 등 세 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허영인 회장은 "회사 경쟁력의 원천인 맛과 품질

    2021-01-04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윤홍근 BBQ 회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고도화로 성장"

    윤홍근 제너시스 비비큐그룹 회장이 새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고도화로 기하급수 성장을 다짐했다. 지난 1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제너시스 치킨대학에서 창사 이후 처음으로 유투브와 줌을 통한 비대면 신년회에서 이같은

    2021-01-04 임소현 기자
  • [신년사] 박준 농심 부회장 "브랜드 체계적 관리·해외사업 박차"

    박준 농심 대표이사 부회장은 4일 이메일 신년사를 통해 코로나19가 가져올 시장변화에 대처 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체계를 마련하자고 강조했다. 박 부회장은 코로나19 이후 세계가 어떻게 변화할지 주목해야 한다고 말하며 "2021년 농심의 경영활동과 계획

    2021-01-04 김보라 기자
  • [2021 뉴노멀] 코로나 이전은 잊어라… 식품·외식업계, 생존전략 '골몰'

    신축년(辛丑年) 소의 해를 맞아 식품·외식업계는 생존전략 찾기에 골몰하고 있다. 글로벌 저성장 고착화와 길어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라 대내외 경영 환경 불확실성이 높아진 탓이다. 이런 상황에서 기회로 전환하지 못하면 도태될 수밖에 없다는 위기감

    2021-01-03 김보라 기자
  • 새해에도 굿즈 열풍… 치킨 맛집 'BBQ', 캐릭터 맛집 카카오와 콜라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카카오와 손잡고 ‘리틀 프렌즈’와 대대적인 콜라보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치킨업계 최초다. BBQ는 카카오와 손잡고 ‘리틀 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리틀 라이언, 리틀 어피치, 리틀 무지, 리틀 콘’등을 활용한 ‘리틀

    2020-12-31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GS리테일, 흰소해 '말랑이' 캐릭터 키운다

    롯데제과와 GS리테일은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는 다음달 1일부터 '말랑이'를 활용한 다양한 기획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디저트, 과자, 위생용품 등 식품과 비식품 카테고리에 걸친 총 15종의 컬래버레이션 상품

    2020-12-31 임소현 기자
  • 풀무원, 국내 첫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1호·2호 등록… 소비자 선택권 확대

    풀무원이 국내 첫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1호· 2호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풀무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9일 일반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를 허용함에 따라 국내 최초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1호 제품으로 두부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PGA플러스 칼슘연두부’, 2

    2020-12-31 임소현 기자
  • 교촌치킨, 주문 폭증한 '자체 주문앱' 새단장… 서비스 개선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자체 주문앱 운영을 종료하고 다음달 신규 교촌 주문앱을 런칭한다. 국내 외식업체 중 처음으로 유가증권 직상장에 성공한 교촌에프앤비는 올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이 기대된다.  31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기존 교촌 주문

    2020-12-31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패션] 엔제리너스, 파리바게뜨, 휠라키즈 外

    ◇ 엔제리너스, 100% 싱글오리진 ‘페루 라 에스페란자’ 출시엔제리너스가 국제공정무역기구에서 인증받은 100% 싱글오리진 '페루 라 에스페란자(PERU la Esperanza)’를 새롭게 선보인다.싱글오리진은 단일 원산지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커피 생두만을 사용한 것으

    2020-12-30 임소현 기자
  • '빕스' 명동중앙점도 문 닫는다… 화려했던 뷔폐 식당 줄 폐점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국내 뷔페 브랜드 매장의 폐점이 이어지고 있다. 연말은 통상 최대 성수기 중 하나이지만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전국에서 5인 이상 모임이 금지되는 등 뷔페 브랜드의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30일 CJ푸드빌에 따르면 뷔페 브랜드

    2020-12-30 임소현 기자
  • BAT·필립모리스, 코로나 백신 개발 박차… 새 먹거리 되나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가운데 글로벌 담배업체들도 관련 백신 개발에 뛰어들었다. 담배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을 연구 분석하며 쌓인 노하우를 이용한다. 백신 개발에 성공하면 담배 제조회사라는 부정적 인식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nb

    2020-12-29 한지명 기자
  • 코로나에 한파까지… 유통·식품업계, 연말 나눔 이어져

    연말을 맞아 유통·식품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추운 날씨와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치면서 더욱 어려움이 커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SPC행복한재단’은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을

    2020-12-29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롯데칠성음료, CJ푸드빌, 오리온 外

    ◇ 롯데칠성음료, 미국산 블랜딩 와인 아포틱 카버네 소비뇽 출시롯데칠성음료가 미국 캘리포니아산 블랜딩 와인 ‘아포틱(Apothic) 카버네 소비뇽’을 출시한다.내년 1월 말까지 두 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와인 글라스를 증정(재고 소진시 종료)한다. 론칭을 기념해 정상가

    2020-12-29 임소현 기자
  • [단독] 복지부, 편의점 담배광고 단속… 또 6개월 유예키로

    보건복지부가 결국 담배광고의 외부노출 차단에 대한 단속을 다시 한 번 연기했다. 편의점 업계 등에서 현실적으로 내년 1월 1일에 맞춰 담배 광고 외부노출 차단에 대한 조치가 불가능해지자 6개월 연장키로 한 것이다. 28일 편의점 및 담배업계에 따르면 복지부는

    2020-12-28 강필성 기자
  • 백복인 KT&G 사장, MZ세대 직원과 '언택트' 소통 나서

    백복인 KT&G 사장이 2030세대로 구성된 '상상실현위원회' 소속 직원들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 및 수평적 기업문화 정착 등을 주제로 '언택트' 소통에 나섰다.KT&G는 지난 23일 백 사장과 '상상실현위원회' 구성원들이 개별 근무지에서 다자간의 화

    2020-12-28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