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New식품] 배스킨라빈스, LF푸드, 더반찬& 外

    ◇ 배스킨라빈스, ‘캅카 법랑 머그’ 한정 수량 판매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리빙 브랜드 ‘캅카(Kapka)’와 손잡고 ‘캅카 법랑 머그’를 한정 판매한다.배스킨라빈스가 캅카와 손잡고 선보이는 캅카 법랑 머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홈카

    2021-01-15 임소현 기자
  • '첫 해외 M&A'… 매일유업, 호주 우유 분말 공장 인수

    매일유업이 코리오 베이 데어리 그룹의 파우더 원료 공장을 인수한다. 국내 유업계가 실적 악화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원료수급처 다변화와 B2B 해외 시장 개척이라는 굵직한 목적을 내세운 115억원 규모의 매일유업의 첫 해외 인수·합병(M&A)이다.15일 관련업계에

    2021-01-15 임소현 기자
  • 발베니 마지막 컬렉션 ‘몰트 마스터의 인내’ 출시…1억5000만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발베니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C. Stewart MBE)의 역작 ‘발베니 DCS 컴펜디엄(Compendium)’의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컬렉션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발베니 DCS 컴펜디엄’은 매년 각기 다른 테

    2021-01-14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던킨, CJ프레시웨이, 오뚜기 外

    ◇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출시오뚜기가 ‘라면비책 닭개장면’을 출시했다.  ‘라면비책 닭개장면’은 큼지막한 닭고기와 진하고 얼큰한 닭개장 국물로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담백하면서도 깊은 닭육수의 진한 맛과 얼큰하게 매운 국물

    2021-01-14 김보라 기자
  • "미래먹거리 HMR 키운다"… 사업 영토 넓히는 롯데푸드

    롯데푸드가 신성장동력 강화에 팔을 걷어 부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초고속 성장하는 HMR(가정간편식)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경쟁이 치열한 HMR 시장에서 CJ제일제당, 동원F&B, 오뚜기 등 기존 업체의 아성을 넘을

    2021-01-14 김보라 기자
  • '스낵 맞수' 농심-빙그레, '다이어트' 건기식서 맞붙는다

    농심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뛰어들면서 스낵 시장의 경쟁자인 빙그레와 정면으로 맞붙는다. 두 식품업체가 사업 다각화 카드를 꺼내들면서 촉발된 다이어트 건기식 경쟁이 어떤 양상을 띨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농심은 지난달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밈오(mem

    2021-01-14 임소현 기자
  • "면역력 선물하세요"… 정관장, 비대면 설 겨냥한 '얼리버드' 행사

    정관장은 오는 15일부터 2월14일까지 ‘올 설에는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올 설엔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지켜주고 싶은 그 마음 담아’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선물을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2021-01-14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올반 옛날통닭 12월 매출 37%↑… 판매채널 확대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11월 뉴트로 콘셉트로 선보인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올반 옛날통닭’이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판매채널 확대에 나섰다.14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달 ‘올반 옛날통닭’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37%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11~12월

    2021-01-14 임소현 기자
  • 하이트진로, 청년자립 지원사업 ‘빵그레’ 2호점 본격화

    하이트진로가 청년자립 지원사업 성공모델로 평가받는 ‘빵그레’의 2호점 개점을 위한 사업을 본격화하며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한다.하이트진로는 청년들의 자립지원을 위해 지난해 5월 경남 창원시에 1호점을 개점한 베이커리 카페 ‘빵그레’의 광주2호점 사업추진을 본격화한다

    2021-01-13 강필성 기자
  • 쪼그라드는 한식뷔페 시장… '이랜드·CJ·신세계' 손때나

    한때 외식 시장에서 각광받던 한식뷔페들이 하나 둘 문을 닫고 있다. 외식 문화 변화, 장기 불황, 1인 가구 증가 등에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까지 맞물리면서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기준 이랜드이츠 자연별곡 매장 수는 7개

    2021-01-13 김보라 기자
  • '후레쉬민트껌' 돌아온다… 롯데제과, 3년 만에 재출시

    롯데제과는 후레쉬민트껌을 3년만에 재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후레쉬민트껌은 1972년 선보인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껌과 함께 국내 껌시장을 대표하던 제품이다.롯데제과는 2000년대 들어 자일리톨껌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전력 집중을 위해 쥬시후레쉬, 스피아

    2021-01-13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롯데GRS, 대상, 매일유업 外

    ◇ 롯데GRS, 임직원 언택트 봉사활동 ‘천연비누 만들기’ 기부롯데GRS가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대면 사회공헌활동의 제약으로 인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언택트 봉사활동을 올해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임직원 300명이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

    2021-01-13 임소현 기자
  • 풀무원, 친환경 샐러드 용기 국내 첫 개발… "환경 경영 박차"

    풀무원이 바이오 페트(Bio-PET) 재질의 친환경 샐러드 용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 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풀무원은 바이오 유래 원료 바이오 페트로 만든 친환경 샐러드 용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사용한다고 13일 밝혔다. 바이오 페트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2021-01-13 김보라 기자
  • "친환경 無 라벨 생수 통했다"… '아이시스 ECO' 1010만개 판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출시한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가 한 해 동안 약 1010만개가 판매됐다고 13일 밝혔다.아이시스 ECO는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사용하지 않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생수로, 개봉 및 음용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다. 페트병에서 라벨을 떼어

    2021-01-13 김보라 기자
  • BAT코리아 '글로 프로' 9900원… 90% 할인으로 고객 확보

    BAT코리아가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프로(pro)’에 대한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가 10만원의 ‘글로 프로’를 1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판매키로 한 것. 그동안 BAT코리아가 ‘글로2’, ‘글로 미니’ 등을 9900원 특가에 판매한 적은 있어도 출시 1년된&n

    2021-01-1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