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비고 만두' 수요 폭증… CJ제일제당, 美 생산 인프라 확대
CJ제일제당이 올해 북미 시장에서 만두 매출을 획기적으로 늘리기 위해 선제적으로 생산 인프라를 확대하고 만두를 이을 ‘차세대 K-푸드’ 발굴에 적극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미국 중서부에 위치한 사우스다코타(South Dakota) 주 정부의 지원을 받아
2021-01-12 임소현 기자 -
온라인몰 매출 114% 증가… 아워홈, 물류센터 B2C 자동화라인 증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급증하는 온라인몰 주문에 원활히 대응하기 위해 자사 계룡물류센터 내 온라인몰 전용 자동화라인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한다.지난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영향이 지속되며 산업 전반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쇼핑 트렌드가 확산하는 가운데, 식품 업계에서도
2021-01-12 임소현 기자 -
농심, 비건 브랜드 '베지가든' 육성… 독자 개발 HMMA 공법으로 차별화
농심그룹이 올해 비건 식품 브랜드 ‘베지가든(Veggie Garden)’ 사업을 본격화한다. 베지가든은 농심 연구소와 농심그룹 계열사인 태경농산이 독자적으로 개발해낸 식물성 대체육 제조기술을 간편식품에 접목한 브랜드다. 농심 관
2021-01-12 임소현 기자 -
한국야쿠르트-CJ올리브네트웍스, '스마트팩토리·스마트HACCP' 구축
한국야쿠르트가 자사 전 공장(평택, 천안, 논산) ‘스마트팩토리·스마트HACCP’을 구축한다고 12일 밝혔다.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7월 국내 발효유 업계 최초 전 공장 스마트 HACCP 인증을 완료했다. ‘스마트팩토리·스마트HACCP’은 이에 대한 후속 공사다. 총 6
2021-01-12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남양유업, 이디야커피, 동아오츠카 外
◇ 남양유업, 비플라스틱 장난감 ‘스토리빌더’ 제작 참여남양유업이 친환경 캠페인 Save The Earth 활동의 일환으로, 비플라스틱 장난감 ‘스토리빌더’ 제작에 동참한다.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Save The Earth 캠페인은, 폐소재(파본 등)를 통
2021-01-12 김보라 기자 -
'순해지는' 주류업계, 알콜 '낮추고· 뺀' 제품 확대
주류업계가 점점 낮은 알콜도수의 순한 맛에 빠져들고 있다. 앞다퉈 저도수 주를 출시하는가 하면 무알콜·비알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 이런 추세는 앞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11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올해도 저도수, 무알콜·비알콜 제품의 출시는 주요 트렌드
2021-01-11 강필성 기자 -
오비맥주 “2020년 국내외 주류 품평회서 총 18개상 수상”
오비맥주는 지난해 국내외 주요 주류 품평회에서 총 18개 메달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올해도 K맥주 대표 브랜드로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국내외 주류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지난해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이 주
2021-01-11 한지명 기자 -
[Daily New식품] 풀무원녹즙,롯데제과, 웅진식품 外
◇ 투썸플레이스, 설 선물세트 5종 선봬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21투썸기프트세트’를 출시한다.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aLIST)’ 제품으로 구성한 5종의 선물세트다.이번 선물세트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2021-01-11 임소현 기자 -
풀무원녹즙,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식단 ‘디자인밀’ 출시
풀무원이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관리 식단 정기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풀무원녹즙은 임상 연구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인 설계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돕는 정기구독 식단 ‘디자인밀’(1끼니/1만2000원)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디자인밀은 풀무원의 전문성을 바탕으
2021-01-10 임소현 기자 -
[단독] 풀무원 이어 '샘표'도 가격 인상… 연초부터 장바구니 '들썩'
연초부터 장바구니 물가가 들썩이고 있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와 물류비 상승 등에 따른 자구책으로 풀이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된 상황에서 장바구니 물가 부담까지 점점 커지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샘
2021-01-08 김보라 기자 -
"외식쿠폰 효과 보나 했더니"… 수수료 폭탄·한파에 외식업계 '첩첩산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력 조치가 지속되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외식 소비 촉진을 위한 외식쿠폰의 효과가 제대로 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정부의 외식쿠폰 지원 재개 이후 일주일
2021-01-08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신세계푸드, CJ푸드빌, 매일유업 外
◇ 신세계푸드, 오리고기 HMR영양식 신제품 출시신세계푸드가 늘어나는 집밥 수요에 맞춰 온라인 전용 소포장 육류 간편식 ‘올반 훈제오리 슬라이스’를 출시했다.이번에 출시된 올반 훈제오리 슬라이스는 웰빙 사료를 먹고 자란 국내산 무항생제 오리고기를 훈연해 먹기 좋은 크기
2021-01-08 임소현 기자 -
[단독] 오비맥주, ‘한맥’ 정식 출시 초읽기…이병헌 모델 발탁
오비맥주가 지난해 테스트 판매를 진행했던 맥주 ‘한맥(HANMAC)’의 정식 출시에 나선다. 테스트 판매에서 소비자의 뜨거운 호응을 확인한 만큼 이르면 2월 중 신제품으로 정식 판매에 나서겠다는 포부다. 8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신제품 맥주 ‘한맥’의
2021-01-08 강필성 기자 -
bhc, ‘창고43 광주상무점’ 오픈… 브랜드 전국화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신축년 새해를 맞아 광주광역시 서구에 17번째 직영매장인 ‘광주상무점’을 새롭게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수도권이 아닌 첫 매장이다.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bhc 박현종 회장,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이
2021-01-07 임소현 기자 -
카스 부산물로 만든 에너지바, 와디즈 본펀딩
오비맥주는 7일 오후 2시부터 25일 자정까지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에서 카스 맥주박으로 만든 에너지바 '리너지바(RE:nergy bar)' 본펀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리너지바'는 오비맥주가 푸드 업사이클 스타트업 리하베스트와 함께 와디즈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고단백
2021-01-07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