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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식품] 롯데칠성음료, 아워홈, 대상그룹 外
◇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11년 만에 디자인 리뉴얼롯데칠성음료가 글로벌 주스 브랜드 ‘트로피카나(Tropicana)’의 과즙탄산음료 ‘트로피카나 스파클링(Tropicana Sparkling)’의 패키지 디자인을 11년 만에 리뉴얼했다.2009년 출시된 이후
2020-12-07 김보라 기자 -
'코로나 직격타' CJ푸드빌… "변화 vs 안정"
CJ그룹이 정기 임원인사 단행을 앞둔 가운데 외식기업 CJ푸드빌의 세대교체가 이뤄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불황, 규제 등으로 실적이 부진만큼 분위기 쇄신 차원의 인사가 이뤄질 수 있다는 시각이다.7일 업계에 따르면
2020-12-07 김보라 기자 -
韓·中·日 바둑 레전드 총출동… '신라면' 전세계에 알린다
농심이 '바둑의 전설 국가대항전' 특별 이벤트 대국을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바둑계를 지원하는 동시에, 한-중-일 바둑 전설들의 명승부를 전 세계 바둑팬들에게 선보인다.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의 이벤트 대회로 신라면 브랜드가 전세계에 각인될 것으로 기
2020-12-07 임소현 기자 -
"생존이 목표"… '전국 매장내 취식 금지'에 카페 폐점 가속화
수도권만 시행됐던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비수도권으로 확산되면서 사실상 전국 카페의 매장 내 취식이 불가능하게 됐다. 자영업자들의 손실이 회복 불가 수준인 상황에서 이번 거리두기 조치 강화로 커피전문점은 '생존
2020-12-07 임소현 기자 -
"대목이 왔다" 식품업계, 크리스마스 마케팅 분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식품업계가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지갑 열기에 나섰다. 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오뚜기가 겨울철 따뜻한 미역국과 함께 먹는 진비빔면 크리스마스 한정판을 출시했다. 진비빔면 크리스마스 한정판은 동결건조 방식으로 생산된 미역국블럭이 들어있어 뜨거
2020-12-04 김보라 기자 -
코로나 수혜酒 된 '와인'… 유통업계 신성장동력으로 거듭나
최근 반복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유통업계가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와인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코로나19 발(發) 경기침체에 음식점과 주점 매출이 급감했지만, 국내 와인 시장은 30%가량 신장했다. ‘홈술족’이 크게 늘어난 데다 ‘신규 와인족’도 부쩍 많아진
2020-12-04 한지명 기자 -
[Daily New식품] CJ프레시웨이, SPC삼립, 골든블루 外
◇ CJ프레시웨이, 시니어케어 식단 선보인다CJ프레시웨이는 시니어케어 식단 개발을 조만간 마치고 이르면 이달 말부터 공급에 나선다. 앞서 CJ프레시웨이는 지난 7월 시니어케어 전문기업 비지팅엔젤스코리아와 ‘홈케어&케어푸드’ 업무협약을 맺고 재가노인을 대
2020-12-04 임소현 기자 -
KGC인삼공사, 국제백신연구소와 MOU… "면역증강제 개발"
KGC인삼공사는 3일 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IVI)와 면역증강제(Adjuvant) 개발에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체결식은 서울대학교에 소재한 국제백신연구소에서 제롬 김 사무총장
2020-12-04 김보라 기자 -
한국야쿠르트 '기부하는 건강계단' 연 200만명 이용
한국야쿠르트는 서울시청 시민청에 설치한 ‘기부하는 건강계단’의 연간 이용인원이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기부하는 건강계단’은 2014년 한국야쿠르트가 국내 최초로 기획한 건강계단이다. 계단을 오를 때마다 기부금이 적립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매년 한국
2020-12-04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 '사또밥', 비건 인증 획득… 비건 제품 라인업 강화
삼양식품은 장수 스낵 사또밥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한국비건인증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 비건 인증·보증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인정받았다.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가 들어있지 않고, 제조 과정에서도 이를 이용하지 않은 제
2020-12-04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다이어리 웃돈 거래 사라지나… 카페 굿즈 키워드는 '콜라보'
올해 연말을 맞아 커피전문점 업계가 사실상 '연중행사'인 '다이어리' 사은품 경쟁에 뛰어들었지만 예년과는 조금 다른 형국이다. 꾸준히 문제로 제기됐던 다이어리 웃돈 재판매 등의 관행이 사라지고 각 커피전문점 업체들은 '콜라보'를 내세워 브랜드 가치 높이기에 나섰다.4일
2020-12-04 임소현 기자 -
전자담배협회 “액상담배 과세 범위 확대는 사형선고”
전자담배협회 총연합회가 정부의 액상형 전자담배 세율인상안에 대해 반발하고 나섰다. 협회는 3일 성명서를 통해 “세율 조정 없는 과세 범위 확대는 액상담배 업계에 대한 사형선고와 같다는 점을 정부는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정부가 201
2020-12-03 강필성 기자 -
[포토] 하이트진로 "전통시장 소방 안전지킴이로 거듭날 것"
하이트진로가 안전하고 화재 없는 겨울나기를 위한 소방안전캠페인에 나섰다.하이트진로는 ‘안전하고 화재없는 전통시장 만들기’국민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내 전통시장과 화재 취약 지역에 비상소화장치 총 7대를 설치했다. 화재를 예방해 취약계층의 안전을 보장
2020-12-03 강필성 기자 -
코로나에 폭증한 먹거리 배달… '족발 쥐' 위생 논란에 브레이크 걸리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배달이 폭증하면서 외식업계 위생 관리에 적색불이 켜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도 전수조사에 나선 바 있고,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본사 차원에서 점포 위생 관리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배
2020-12-03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장애인 편견 없는 서울대치과병원점 오픈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매장을 오픈, 편견 없는 공간 구현에 나섰다.스타벅스는 세계 장애인의 날인 3일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로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서울 종로구 대학로101)을
2020-12-03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