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짜파구리' 덕본 농심, 1분기 영업익 636억원… 전년比 101.1% 증가

    농심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877억원, 영업이익 636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6.8%, 영업이익은 101.1% 성장했다.농심의 1분기 매출 성장의 주 요인은 짜파구리 열풍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내·외 라면소비 증가

    2020-05-15 임소현 기자
  • [깐깐한 리뷰] 핫하다는 BBQ '핫황금올리브 치킨' 먹어보니…

    최근 히트반열에 오른 식품이나 요리의 키워드에 ‘매운맛’이 빠지지 않는다. 다양한 배리에이션을 보이는 ‘붉닭’ 시리즈나 중국 사천성의 ‘마라’ 소스를 활용한 음식들이 대표적이다. 심지어 유튜브, SNS 등에서는 매운맛에 도전하는 ‘챌린지 푸드’가 경쟁적으로 등

    2020-05-15 강필성 기자
  • 빙그레, 독립유공자 기리는 '영상 광고' 방영

    빙그레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독립유공자를 기리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빙그레는 독립유공자와 후손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영상 광고로 방영한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으로 독립유공자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컸

    2020-05-15 임소현 기자
  • 교촌치킨, 유튜브 교촌tv로 Z세대 소통 강화

    교촌에프앤비가 유튜브 채널 콘텐츠 강화로 Z세대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교촌tv는 교촌에프앤비에서 공식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기업 및 매장 정보, 브랜드 소식, 숨겨진 팁, 고객 궁금증 해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교촌tv에서는 유튜

    2020-05-15 임소현 기자
  • 삼양식품, 1Q 영업익 전년比 73.8% 증가한 266억원… 분기 사상 최대 매출

    삼양식품이 역대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삼양식품은 지난 1분기(1~3월) 연결 기준 매출 1563억원, 영업이익 26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9%, 영업이익은 73% 증가했다.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라면 수요 증가가 1

    2020-05-14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1Q 영업익 54% '껑충'… "해외 식품사업 호조"

    CJ제일제당은 14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에 비해 16.2% 성장한 5조8309억원, 영업이익은 54.1% 늘어난 2759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CJ대한통운 실적 제외시, 매출은 23.9% 늘어난 3조4817억원, 영업이익은 53

    2020-05-14 김보라 기자
  • 오리온, 1000원 '가성비 스낵'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오리온은 국내에 이어 중국, 베트남에서 실속스낵으로 글로벌 스낵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실속스낵은 오리온이 2019년 치킨팝 재출시를 시작으로 그램당 단가를 낮추고 편의점가 기준 1000원의 부담없는 가격으로 선보인 가성비 스낵이다. 경기불황 속 가성비 트

    2020-05-14 김보라 기자
  • SPC팩, 업계 최초 ‘녹색전문기업’ 인증 획득

    SPC그룹의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은 식품포장재 인쇄업계 최초로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해 국가 녹색인증 3개 부문을 모두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2010년 시작된 ‘국가 녹색인증제’는 산업통상자원부 등 9개 부처와 11개 평가기관이 공

    2020-05-14 임소현 기자
  • '70주년' 칠성사이다, 데뷔 7주년 '방탄소년단' 모델로 발탁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모델로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을 발탁했다.칠성사이다는 앞으로 1년간 방탄소년단을 새로운 얼굴로 앞세워 맑고 깨끗한 청량감을 선사하는 칠성사이다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첫 티징 영상은

    2020-05-14 임소현 기자
  • 신세계푸드 “지분 매각설, 사실 무근”

    신세계푸드가 지분 매각설이 불거지자 14일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인 이마트에 확인한 결과 현재 당사의 지분 매각을 고려하지 않고 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이마트 계열사인 신세계푸드를 매각하는 것을 고려 중인 것으로 보도했다.&nb

    2020-05-14 한지명 기자
  • 오비맥주, '호가든' 봄맞이 특별 한정판 패키지 출시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이 싱그러운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는 특별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호가든의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호가든 봄 맞이 한정판 패키지는 15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500ml 캔으로 만나볼 수 있다.새롭게 시작되는 봄을 기념하며

    2020-05-14 한지명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출시 3주년 기념… 한정판 히츠 3종 출시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한국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아이코스 전용담배인 ‘히츠’의 협업 한정판 3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한국필립모리스는 유명 셰프와 믹솔로지스트(칵테일 전문가)가 개발에 참여해 특별한 맛을 구현한 ‘히츠 콜라보레이션’ 3종을 기획했다.히츠 최

    2020-05-14 한지명 기자
  • [재난지원금] 지역상권 살리자더니 대기업 카페도… '효과 반감' 우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본격화 되면서 이를 둘러싸고 울고 웃는 많은 업종이 생기고 있다. 소상공인에게 3개월 내 소비해야하는 재난지원금은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로 침체된 시장 극복의 단초가 되고 있다. 하지만 이마저도 사용이 금지된 업종과 허가된 업종 사

    2020-05-14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햇반 캐릭터 ‘쌀알이’ 선봬… 팝업스토어도 오픈

    CJ제일제당이 햇반 캐릭터를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더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CJ제일제당은 쌀과 잡곡을 모티브로 한 쌀알이 패밀리 캐릭터 8종을 개발하고, 캐릭터 팝업 스토어 운영, 캐릭터 적용 신제품 출시, 온라인 기획전 등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2020-05-14 임소현 기자
  • KT&G, 1Q 영업익 3150억원…코로나19에도 판매 늘었다

    KT&G가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외출 자제 등에 따른 타격에도 불구하고 선방한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KT&G는 13일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1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5% 감소했다고 밝혔다.&n

    2020-05-13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