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유업, "믿었던 너마저" 미래에셋펀드도 '손실'… 1년 수익 증발

    최근 실적악화를 겪고 있는 남양유업이 믿었던 미래에셋 펀드에게마저 배신당했다. 남양유업이 지난 1분기에 206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적자전환을 한 상황에서 1000억원 가량 투자된 펀드마저 손실을 기록한 것. 심지어 그 손실 규모는 최근 3년간의

    2020-05-19 강필성 기자
  • 된장·간장 수요 줄었는데… "이색 소스시장은 성장"

    된장, 간장 같은 전통 소스를 찾는 사람은 줄었지만 국내 소스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식품트렌드 변화에 따라 다양한 소스 수요가 늘면서 '소스 경쟁'이 치열해지는 모양새다.1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1조3702억원규모를 기록한 국내 소

    2020-05-19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칙촉’,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동네 카페 돕기 나서

    롯데제과가 초코 디저트 브랜드 ‘칙촉’을 통해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카페와 손잡고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전개했다.롯데제과는 서울 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카페 10곳을 선정해 ‘칙촉’의 제품 포장지에 간단한 카페 정보를 소개했다. 제품 겉면에 QR 코드를 삽입하고 공식

    2020-05-19 임소현 기자
  • 맥도날드, 제주 농가가 재배한 ‘한라봉 칠러’ 출시

    맥도날드는 신제품 ‘한라봉 칠러’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한라봉 칠러는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청정 제주의 특산품 한라봉을 사용했다. 겨울철 과일인 한라봉은 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뛰어나며 특유의 향과 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과일로

    2020-05-19 임소현 기자
  •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모델로 김우빈 발탁

    빙그레의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새로운 PET커피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2종을 출시하면서 배우 김우빈을 모델로 발탁했다.빙그레는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김우빈이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공백기간을 거쳐 복귀하는 만큼 대

    2020-05-19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친환경 트렌드 맞춰 백설 고급유 패키지 변경

    CJ제일제당이 ‘백설 고급유’ 패키지를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재활용성’과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기존 유색 페트(PET)병을 투명한 색으로 변경했다. 페트병에 라벨을 붙인 채로 분리 배출해도 재활용 공정에서 쉽게 물

    2020-05-19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올 여름 뜨겁게 달굴 '서머 체어·레디 백' e-프리퀀시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1일부터 7월 22일까지 약 63일간 ‘서머 체어’ 3종과 ‘서머 레디 백’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 단, 인천공항 등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올해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플래너와

    2020-05-19 임소현 기자
  • "제2의 비비고로 육성"… CJ제일제당, '비비고 평양만두' 출시

    국내 냉동만두시장의 판도를 바꾼 비비고가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 신제품을 선보이며 여름시즌 공략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평양냉면집 접시만두의 촉촉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한 비비고 평양만두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에 두부와 숙주의 함량을 높여

    2020-05-18 김보라 기자
  • "중화요리 맛을 집에서 구현"… 오뚜기, 라조장 2종 출시

    오뚜기는 각종 요리에 한 큰술만 넣으면 고급 중화요리의 풍미를 더해주는 라조장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최근 여러 용도로 쓰일 수 있는 만능소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그 중 라조장은 신선한 기름에 산초, 고추 등을 볶아 만든 중화풍 고추기름소스를 말한

    2020-05-18 김보라 기자
  • 농심, '신라면건면사발' 출시… 소비자 요청에 화답

    신라면건면이 간편함을 더한 용기면으로 재탄생했다.농심은 신제품 신라면건면사발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라면시장 최고의 히트 신제품인 신라면건면을 그대로 용기면에 담았다.농심은 신라면건면의 흥행과 소비자의 용기면 출시 요청에 힘입어 신라면건면사발을 출시했다고

    2020-05-18 김보라 기자
  • 라면·과자·간편식 '쑥쑥'… 식품업계, 2분기 실적 '기대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 타격에도 호실적을 기록한 식품업계가 2분기에도 성장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외식이 줄어들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라면과 HMR(가정간편식), 과자 등 가공식품 등으로 매출 실적

    2020-05-18 김보라 기자
  • '집콕족'에 재난지원금까지… 치킨 매출 최대 60% 급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 이후 배달 수요가 늘어났다. 여기에 신제품 경쟁, 정부의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까지 겹치면서 치킨업계가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18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황금연휴(4월말~5월

    2020-05-18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4.5% ‘클라우드 생(生) 드래프트’ 출시… 카스보다 출고가 100원 낮춰

    롯데칠성음료가 여름을 앞두고 오는 6월1일 신제품 ‘클라우드 생(生) 드래프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초신선라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100% 맥아만을 사용한 올몰트 맥주로 기존 ‘클라우드’의 정통성은 유지하면서 생맥주를 그대로 담아낸 듯한 신선한

    2020-05-18 한지명 기자
  • 동원F&B, 펫 전문몰 '츄츄닷컴' 오픈… 반려동물 시장 공략

    동원F&B는 펫 전문몰 츄츄닷컴을 18일 오픈하고 반려동물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츄츄닷컴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사료와 간식부터 장난감, 이미용품 등 다양한 펫 용품을 판매하는 펫 전문몰이다. 츄츄닷컴에는 동원F&B의 프리미엄 펫푸드 전문 브

    2020-05-18 김보라 기자
  • 대상, 코로나19에도 온라인 호조로 1Q 영업익 30.8% ↑

    대상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75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8% 증가했다고 15일 공시했다.특히 식품부문은 1분기 매출액이 43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2%, 같은 기간 영업이

    2020-05-15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