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쇼핑 명암②] 규제 허술… 허위과장 광고·불법유통 심각

    “임신하고 나니 임신 중에도 열심히 활동했던 임블리에게 동질감을 느껴 임블리 브랜드 제품에 ‘입덕’했다. 하지만 쑥 에센스와 진정 앰풀을 쓰다가 목과 피부 등에 여드름이 올라왔다. 임블리가 임신한 몸으로 본인 제품을 바르니 좋은 제품일 것이라고 믿었는데 배신감이 크다.

    2019-05-30 한지명 기자
  • "과즙에 식이섬유 담았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출시

    코카-콜라사의 세계 1등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식이섬유를 담은 상큼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현대 식문화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인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상큼한

    2019-05-30 김보라 기자
  • 최저임금 상승효과 '무인화' 바람… 식품업계도 '스마트 자판기' 주목

    최저임금 인상 여파로 유통업계의 무인화 추세가 퍼지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에도 자동판매기기(자판기)가 뜨고 있다. 경기 불황과 함께 최저임금 인상, 치열한 경쟁 등으로 점포 확대가 쉽지 않은 상황이어서 자판기가 새로운 대안이 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29일 관

    2019-05-30 김보라 기자
  • 실속형 소비자 위한 가심비 갖춘 식음료 '대세'

    실속형 스마트 소비자가 늘면서, 식음료 소비 패턴도 변하고 있다. 식음료 소비를 이끌고 있는 2030 소비자의 경우, ‘욜로(YOLO)’, ‘소확행’을 중요시하며 음료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꼼꼼히 따져 똑똑한 소비를

    2019-05-29 임소현 기자
  • 풀무원, 스마트 자판기 '출출박스' 론칭… 무인판매 플랫폼 사업 본격 진출

    풀무원이 유통기한 관리가 까다로운 신선식품까지 판매 가능한 무인판매 플랫폼 '스마트 자판기'를 선보인다.풀무원식품은 과일, 샐러드, 유제품, 식사 대용 간편식 등 유통기한이 짧은 신선식품을 취급할 수 있는 스마트 자판기 출출박스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풀무원의 스마

    2019-05-29 김보라 기자
  • '커피도 스페셜시대'… 블루보틀 상륙에 프리미엄 전쟁 '확대'

    지난 3일 미국 브랜드 블루보틀 국내 1호점을 열면서 커피업계에 스페셜티 커피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엔제리너스 등 주요 커피전문점들은 스페셜티 전문 매장을 확대하며 차별화에 나섰다. 스페셜티 커피는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SCAA)가 정한

    2019-05-28 김보라 기자
  • 사조그룹 지배구조 개편 '대림-해표 합병' 순항 할까

    사조그룹이 다음달 1일부로 사조대림과 사조해표를 합병하는 안을 추진 중이다.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사조의 큰 그림이 현실화될 수 있을지 업계 이목이 주목된다.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사조그룹은 사조대림과 사조해표를 합병비율 1.000000:0.4

    2019-05-28 임소현 기자
  • '빵에서 파스타까지' …SPC삼립 '삼립 잇츠'로 간편식 시장 도전

    SPC삼립이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삼립 잇츠(Samlip Eats)’를 론칭하고, 파스타 2종을 출시했다.삼립 잇츠는 도시적이고 트렌디한 감각을 반영한 ‘어반라이프(Urban Life) 간편 미식’을 콘셉트로 20~30대 바쁜 현대인들의 한 끼를 간편하고 맛있게

    2019-05-28 임소현 기자
  • 빵값 거품 뺀 '국민식빵' 나왔다… 오늘부터 이마트에서 판매

    신세계푸드가 초특가 대용량 식빵 ‘국민식빵’을 출시한다.28일 영국 경제분석기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이 발표한 지난해 세계 생활비 보고서에 따르면 서울의 빵 1kg 평균가격은 15.59달러(약 1만7600원)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이

    2019-05-28 임소현 기자
  • '전자담배 전쟁' 2막… 액상형 출시로 논란 불 붙어

    ‘당신 자녀가 들고 있는 USB메모리(휴대용저장장치)가 담배일 수 있습니다.’이르면 이달 말 전국 학교와 이르면 이달 말 전국 학교와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에 이런 내용의 안내문이 전해질 것으로 보인다. 미국 청소년의 흡연율을 급상승시킨 주범인 미국 전자담배 ‘쥴(JU

    2019-05-27 한지명 기자
  • '치즈와 면의 만남'… 농심 '콘치즈면' 출시

    농심은 용기면 신제품 '콘치즈면'을 새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농심 콘치즈면은 옥수수와 치즈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진 비빔타입 용기면이다. 특히, 옥수수를 원물 그대로 넣어 고소함과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 진한 풍미의 체다 치즈를 더해 콘치즈의 맛을 구현해냈다. 가격

    2019-05-27 김보라 기자
  • 애경, '1일 1팩' 소소풀 피부쏙 마스크 3종 선봬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소소풀’에서 부담없이 1일 1팩 할 수 있는 ‘피부쏙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소소풀은 ‘소녀가 소중하게 가꾸는 식물 정원’의 약칭으로 효능 좋은 식물의 핵심 성분을 피부에 가득 채운다는 의미를 담은

    2019-05-26 한지명 기자
  • 풀무원, '김치' 세계화 착착…익산에 최첨단 시설 준공

    중국산 저가김치와 일본 기무치의 추격으로 우리나라의 김치종주국 위상이 흔들리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이 최첨단 김치공장을 완공하고 글로벌 김치시장에 본격 진출, 김치세계화에 앞장서기로 했다.풀무원은 24일 전북 익산시 왕궁면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글로벌김치공장’ 준공식을

    2019-05-26 한지명 기자
  • KT&G, 액상형 전자담배 '릴 베이퍼' 27일 출시… '쥴'에 맞불

    KT&G는 오는 27일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인 '릴 베이퍼(lil vapor)'와 전용 카트리지 '시드(SiiD)' 그리고 일회용 액상형 전자담배 '시드 올인원(SiiD All-IN-ONE)'을 동시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릴 베이퍼는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로

    2019-05-26 한지명 기자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버터 콜래보 상품 판매

    하이트진로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필라이트-버터(BUTTER)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제작, 한정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2030세대에 인지도가 높은 리빙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가성비 브랜드로서의 선호도를 높이고 성수기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이번에 선보이는 상품

    2019-05-24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