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G, '릴 하이브리드' 40만대 돌파… 한정판 '크리스털 에디션' 출시
KT&G는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의 4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한정판 ‘릴 하이브리드 크리스털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서울지역 편의점을 시작으로 정식 판매에 들어간 ‘릴 하이브리드’는 예상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올해
2019-06-04 한지명 기자 -
'하늘 위 분식집' 죠스떡볶이· BBQ 치킨, 기내식 인기 메뉴로
항공업계와 외식 프랜차이즈의 협업이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하늘 위에서 즐기는 한국음식과 디저트 등이 국내외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것이다.4일 죠스푸드에 따르면 제주항공을 통해 선보인 기내용 간식 ‘죠스떡볶이 air’의 판매량이 약 5개월 만에 1만개를 넘어섰다.죠
2019-06-04 임소현 기자 -
조니워커, 스트라이딩맨 탄생 111년 기념 '빈티지 디자인 컬렉션' 3종 출시
디아지오코리아는 올해 조니워커의 상징인 스트라이딩맨(Striding Man) 탄생 111주년을 기념하여 빈티지 디자인 컬렉션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니워커 빈티지 디자인 컬렉션은 스트라이딩맨의 111년 변천사 중 의미 있는 1929년, 1970년, 201
2019-06-04 한지명 기자 -
주세 ‘종가세→종량세’ 전환 임박… 맥주 먼저 소주는 유지
그동안 연기되어왔던 종량세 개정이 현실화 될 것으로 보인다. 조세재정연구원(이하 조세연)이 3일 열린 ‘주류 과세 체계의 개편에 관한 공청회’에서 맥주와 막걸리를 우선 종량세로 전환하는 방안을 발표했기 때문이다. 금일 공청회에서는 연구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한 개편안
2019-06-03 한지명 기자 -
유통업계, 北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될까 '긴장감'↑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 중인 아프리카돼지열병(ASF·African Swine Fever)이 북한에서 발생하면서 양돈업계는 물론 유통업계가 바짝 간장하고 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치사율이 100%에 이르는 데다 백신도 개발되지 않은 탓에 살(殺)처
2019-06-03 김보라 기자 -
농심, 너구리 ‘완도 햇다시마’ 구매 시작
농심은 지난 30일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열린 올해 첫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석해 햇다시마 구매에 들어갔다. 연간 400톤의 다시마를 구매키로 한 농심은 수확기를 맞아 최고 품질의 다시마를 확보해, 라면시장 스테디셀러 너구리의 인기를 이어가는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상
2019-06-03 임소현 기자 -
설빙, 오너리스크·실적 하락 딛고 영업익 2배↑
실적 부진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설빙이 지난해 실적 상승 가능성을 보여주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최고 매출을 냈던 2014년에 비하면 아직 갈 길이 멀지만, 1년만에 영업이익 2배 이상을 이끌어내고 실적 부진 타개책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는 점에서 업계에서는 긍
2019-06-03 임소현 기자 -
빙그레,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 첫 브랜드 'TFT' 론칭
빙그레는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TFT’를 론칭하고, 그 하위 브랜드로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비바시티(VIVACITY)’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다.TFT는 맛(taste), 기능(function), 신뢰(trust)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브랜드
2019-06-03 임소현 기자 -
한국야쿠르트 "이중제형 삼총사로 간편하게 건강 챙기세요"
한국야쿠르트가 이중제형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중 제형 제품은 캡슐과 액상처럼 다른 형태의 물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섭취가 편하고 휴대가 용이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지난 월 출시한 장케어프로젝트 MPRO
2019-05-31 김보라 기자 -
대상, 日 이온그룹에 한국미니스톱 지분 매각
대상이 현재 보유중인 한국미니스톱 주식 101만6000주(보유지분 20%)를 일본 이온그룹 측에 전량 매각한다고 30일 밝혔다. 매각 대금은 주당 4만945원이며, 총 416억 규모다. 대상은 5월30일 이사회를 통해 한국미니스톱 주식 매각을 결의하고 이같은 내용을 공
2019-05-30 김보라 기자 -
[SNS쇼핑 명암②] 규제 허술… 허위과장 광고·불법유통 심각
“임신하고 나니 임신 중에도 열심히 활동했던 임블리에게 동질감을 느껴 임블리 브랜드 제품에 ‘입덕’했다. 하지만 쑥 에센스와 진정 앰풀을 쓰다가 목과 피부 등에 여드름이 올라왔다. 임블리가 임신한 몸으로 본인 제품을 바르니 좋은 제품일 것이라고 믿었는데 배신감이 크다.
2019-05-30 한지명 기자 -
"과즙에 식이섬유 담았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출시
코카-콜라사의 세계 1등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식이섬유를 담은 상큼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현대 식문화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인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상큼한
2019-05-30 김보라 기자 -
최저임금 상승효과 '무인화' 바람… 식품업계도 '스마트 자판기' 주목
최저임금 인상 여파로 유통업계의 무인화 추세가 퍼지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에도 자동판매기기(자판기)가 뜨고 있다. 경기 불황과 함께 최저임금 인상, 치열한 경쟁 등으로 점포 확대가 쉽지 않은 상황이어서 자판기가 새로운 대안이 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29일 관
2019-05-30 김보라 기자 -
실속형 소비자 위한 가심비 갖춘 식음료 '대세'
실속형 스마트 소비자가 늘면서, 식음료 소비 패턴도 변하고 있다. 식음료 소비를 이끌고 있는 2030 소비자의 경우, ‘욜로(YOLO)’, ‘소확행’을 중요시하며 음료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꼼꼼히 따져 똑똑한 소비를
2019-05-29 임소현 기자 -
풀무원, 스마트 자판기 '출출박스' 론칭… 무인판매 플랫폼 사업 본격 진출
풀무원이 유통기한 관리가 까다로운 신선식품까지 판매 가능한 무인판매 플랫폼 '스마트 자판기'를 선보인다.풀무원식품은 과일, 샐러드, 유제품, 식사 대용 간편식 등 유통기한이 짧은 신선식품을 취급할 수 있는 스마트 자판기 출출박스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풀무원의 스마
2019-05-29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