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햇반 용기 회수해 생활용품 만든다"
CJ제일제당이 사용된 햇반 용기를 가치 있는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하는 이번 협업은 지구의 날을 맞아 즉석밥 용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가 햇반 용기 재활용에 동참할 수
2024-04-22 조현우 기자 -
제스프리, 뉴질랜드산 '키위' 올해 첫 출하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뉴질랜드의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썬골드키위와 루비레드키위를 올해 국내에 첫 출하한다고 19일 밝혔다. 제스프리의 썬골드키위 100g에는 152mg의 비타민C가 포함돼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성인 기준 일일 권장 섭취량(100mg)을 채울
2024-04-19 강필성 기자 -
한앤코에 안긴 남양유업, 3년만에 임원인사… 조직안정에 방점
3년 동안 멈춰있던 남양유업의 시계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과 한앤컴퍼니(이하 한앤코)의 경영권 분쟁이 발생한 이후 중단됐던 남양유업의 임원인사가 3년만에 재개된 것이다. 최근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경영권을 확보한 한앤코는 이번 임원인사를
2024-04-19 강필성 기자 -
롯데웰푸드 '빼빼로·제로', 업계 최초로 태국 최대 '킹파워 면세점' 입점
롯데웰푸드는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를 태국 킹파워 면세점에 입점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제과업체가 태국 면세점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최초다.태국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친절한 국민성, 정부의 꾸준한 관광산업 육성정책 등의 영향으로 연간 4000만명
2024-04-19 강필성 기자 -
굳건한 '배민' 충성고객… 1분기 선불충전금 역대 최고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배민)의 1분기 선불충전금 규모가 또다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선불충전금은 온라인 업체의 충성고객 지표 중 하나로, 이용자 유치 경쟁이 치열한 배달업계에서 아직까지 배민 입지가 굳건하다는 것이 증명된 셈이다. 18일 배민 선불충전금
2024-04-18 최신혜 기자 -
[단독] 오비맥주, 맥주 운송 직접 한다… 물류 자회사 설립
오비맥주가 물류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동안 외부에 위탁했던 화물 운송사업을 전담하는 전문 물류 계열사를 출범하고 자체 물류 시범사업을 개시한 것이다. 현재까지는 청주공장에서 생산된 맥주에 대한 운송만 진행하고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오비맥주 전체 공장으로 물류를 확대할 것
2024-04-17 강필성 기자 -
상폐 위기 대산F&B, 핵심사업 분할 좌절될 듯
감사의견 거절로 상장폐지 위기에 처한 대산F&B의 포크지육 사업 물적분할이 무산될 전망이다. 알짜 산업의 물적분할에 대해 소액주주들이 뭉쳐 분할에 반대하는 주식매수청구권 행사에 나서기로 했기 때문이다. 이미 회사에서 설정한 주식매수청구액 20억원을 훌쩍
2024-04-16 강필성 기자 -
뒤바뀐 맥주 시장, 日 아사히 '웃고' 中 칭따오 '울고'
일본과 중국 맥주의 희비가 크게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일본 불매운동’ 이후 부진을 면치 못하던 일본 맥주가 지난해를 기점으로 유례없는 성장을 기록한 반면 중국 맥주는 중국 현지에서 불거진 ‘소변맥주’ 사건 이후 추락을 면치 못한 것. 이에 따른 맥주 수
2024-04-16 강필성 기자 -
스텔라 아르투아, 산청숯불가든과 특별한 미식 경험 ‘고메 데이’ 이벤트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미식생활 앱 캐치테이블과 함께 오는 28일까지 ‘고메 데이(Gourmet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스텔라아르투아의 ‘고메데이’는 소비자들에게 스텔라와 함께하는 특별한 미식의 경
2024-04-15 강필성 기자 -
파파이스, 치킨·샌드위치 등 최대 800원 인상… 배달 가격은 평균 5% 더 비싸
파파이스 코리아가 2년여 만에 메뉴 가격을 인상하고 배달 가격 차등제를 적용한다고 15일 밝혔다.파파이스 코리아 치킨·샌드위치·사이드·디저트·음료 등 메뉴 가격을 평균 4% 인상한다고 밝혔다. 인상 대상 품목 가격은 100~800원 오르게 된다.클래식 치킨 샌드위치,
2024-04-15 조현우 기자 -
"롯데리아 새우버거 100원에" 롯데GRS, 앱 회원 대상 일당백 이벤트
롯데GRS가 자사 애플리케이션 ‘롯데잇츠’ 리뉴얼 1주년을 맞이해 100원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일주년 맞이 당신을 위한 백원딜(이하 일당백)’이라는 이름으로 4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앱 회원 대상으로 ▲롯데리아 새우버거 ▲엔제리너스 블루베리 스무디
2024-04-15 조현우 기자 -
[eat피플]
심규철 농심 상무 "짜파게티, 신라면 이은 K라면 대표주자 육성할 것"
"신라면이 한국 식문화를 대표하는 라면으로 자리매김했듯, 짜파게티를 또 하나의 K라면 대표주자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12일 서울 성수동 플랜트란스 ‘짜파게티 분식점’ 팝업스토어에서 만난 심규철 농심 면마케팅실 상무는 "올해 짜파게티 관련 국내외 사업을 더욱 강화할 것
2024-04-12 최신혜 기자 -
빙그레 3세, 경영승계 8부능선 넘었다… 비상장사 ‘제때’ 급성장
빙그레 3세의 경영승계의 핵심으로 꼽혔던 냉장·냉동 물류사 제때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과정에서 제때가 빙그레 매출 비중을 25%까지 낮추면서 증여세 과세 기준 안으로 진입했다.이는 김동환 빙그레 경영기획·마케팅본부장 사장이 최근
2024-04-12 강필성 기자 -
SPC 파스쿠찌, 서울,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가맹설명회 개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오는 18일 전국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서울, 부산, 대구, 광주, 천안에서 진행되며, 파스쿠찌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가맹사업 설명회에서 브랜드 소개와 가맹
2024-04-12 최신혜 기자 -
제스프리, 신품종 항산화 과일 ‘루비레드키위’ 국내 첫 출시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는 10여 년 만에 신품종 ‘루비레드키위’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루비레드키위’는 4월 중순부터 판매를 시작해, 약 한 달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시즌 과일이다. 유전자 조작 없는 100% 자연교배를
2024-04-1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