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식품 ‘오레오’ 인기 비결? 다양한 맛에 톡톡튀는 마케팅
동서식품은 오레오가 트렌디한 신제품과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등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국내에서는 ‘오레오’와 이보다 두께가 43% 가량 얇은 '오레오 씬즈' 등 두 가지 제품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샌드류 비
2024-03-19 문은혜 기자 -
봄이 온다… 달아오르는 '비빔면' 마케팅 본격 경쟁
봄이 물씬 다가오면서 라면업계에 본격적인 비빔면 마케팅 경쟁이 시작되고 있다. 날이 풀리면서 대표적 여름철 먹거리인 비빔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19일 라면업계에 따르면 주요 비빔면 브랜드는 신규 광고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서는 중이다. 농심이
2024-03-19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밀가루 가격 최대 10% 인하… "물가 안정에 동참"
CJ제일제당은 오는 4월 1일부터 중력밀가루 1kg, 2.5kg 제품과 부침용 밀가루 3kg 등 총 3종의 일반 소비자 판매용 밀가루 제품의 가격을 인하한다. 인하율은 제품별로 3.2%~최대 10% 수준이며, 평균 인하율은 6.6%다. CJ제일제당측은 “최근
2024-03-19 강필성 기자 -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스타트업 발굴… "푸드테크 기업 전환"
아워홈은 투자 전문 엑셀러레이터(AC) 씨엔티테크와 함께 미래 식품산업을 견인할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18일 아워홈 마곡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과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아워홈과
2024-03-19 강필성 기자 -
켈리 흥행에도 '절반의 성공'… 하이트진로, 작년 맥주 매출 5.4% 신장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맥주시장 1위를 차지하겠다는 포부로 내놓은 신제품 ‘켈리’가 기대에 못미치는 성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맥주 시장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을 견인했지만 오비맥주의 아성을 넘보기에는 역부족이었다는 평가가 나온다.15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
2024-03-15 강필성 기자 -
레뱅, 500년 역사의 ‘까브 암바시아’ 5종 와인 선보여
수입주류 전문기업 레뱅이 프랑스 중부 루아르 지역에 위치한 와이너리 ‘까브 암바시아(Caves Ambacia)’의 와인 5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까브 암바시아는 ‘프랑스의 정원’으로 불리는 루아르 지역 내 투렌에 위치하고 있다. 쉬농, 생 니콜라 드 부르게
2024-03-14 문은혜 기자 -
코카-콜라사 '조지아' 브랜드 리런칭… 2030 고객 공략
코카-콜라사의 대표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브랜드 리런칭을 통해 ‘깨우다, 오늘을 새롭게 (Awaken! A New Today)’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조지아 브랜드 리런칭은 다양해진 커피 소비 취향과 2030 고
2024-03-13 강필성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 양주시체육회에 2천만원 후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경기도 양주시체육회 소속의 우수 청소년 선수를 위한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후원금 전달식은 지난 11일 경기도 양주시청 양주시장실에서 진행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박준구 생산기술상무를 비롯해 강수현 경기도 양주시장, 임재근 양주시
2024-03-12 문은혜 기자 -
대상웰라이프, 한화이글스와 스폰서십 체결
대상웰라이프가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1년간 선수들의 영양 관리를 위한 제품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이날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대상웰라이프 서훈교 대표이사와 한화이글스 류현진, 채은성 선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
2024-03-11 강필성 기자 -
박소영 레뱅 대표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운 여성리더 육성"
수입 주류 전문 기업 레뱅은 지난 8일 세계 여성의날 행사를 맞이해 사내 여성 재직자들과 함께 여성리더로서 성장을 위한 자질을 갖추자는 취지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뱅은 2021년 여성 리더의 발전을 지원하는 여성 사내 위원회 L
2024-03-11 강필성 기자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10주년… 키즈 식자재 1위 노린다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지난해 유통 매출 130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론칭 10주년을 맞은 ‘아이누리’는 매해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CJ프레시웨이의 핵심 사업군으로 거듭나는 중이다. ‘아이누리’ 전체 유통 매출
2024-03-11 강필성 기자 -
[르포] 뉴질랜드 곳곳에 퍼진 신라면 매운맛… K팝 인기에 K푸드 성장
“예전에는 한인들이 많이 사는 대도시에만 구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어느 동네를 가더라도 ‘신라면’을 볼 수 있습니다.”뉴질랜드 마트에서 만난 한 재외동포의 말이다. 실제 뉴질랜드 마트나 슈퍼마켓에서 ‘신라면’을 찾으면 어렵지 않게 누들 코너로 안내 받을 수 있다. 구색
2024-03-10 뉴질랜드 타우랑가=강필성 기자 -
디아지오, 엑소 ‘수호’와 책임음주 캠페인 선보여
디아지오는 엑소 리더이자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수호와 함께 책임감 있고 절제된 음주 문화 장려를 위한 특별한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수호가 직접 부른 곡과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 등을 통해 절제된 음주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nbs
2024-03-08 문은혜 기자 -
정부 5개월만에 또 '물가안정 동참 간담회'… 식품업계 "오랜기간 어려움 감내해와"
정부가 오는 13일 가공식품 물가안정을 위해 식품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지며 식품기업들이 긴장을 늦추지 못하고 있다. 가격과 관련한 정부 개입은 1년 넘게 장기화되고 있다. 각 기업들은 정부 취지에 동감하면서도 인건비 등 상승에 대한 부담을 제품 가격에 반영
2024-03-07 최신혜 기자 -
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과 협업… ‘치킨스튜 꼬꼬뱅’ 출시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과 협업을 기념해 퍼스트클래스키친의 신제품으로 ‘치킨스튜 꼬꼬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파리바게뜨와 파리 생제르맹의 공통 분모인 파리에서 착안, 대표적인 프랑스 정통 가정식인 꼬꼬뱅(coq au vin)의 맛을
2024-03-07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