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유통을 흔들다]

    AI가 찾아주는 내 '최애', 상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맡긴다

    인공지능(AI)이 유통업계 혁신을 이끌고 있다. 매장 운영, 마케팅, 재고 관리까지 AI 활용이 확대되며 경쟁의 기준이 바뀌는 중이다. 해외에서는 아마존, 월마트 등 글로벌 기업이 AI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국내 유통업계도 기술 도입을 확대하는 추세다. 세계적 A

    2025-03-06 조현우 기자
  • 빙그레, 저당 아이스크림 '딥앤로우' 론칭 … 제로·저당 라인업 확장

    빙그레가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딥앤로우(Deep&Low)’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딥앤로우는 ‘맛은 깊게 당은 낮게’라는 콘셉트로 당 함량을 줄이고도 아이스크림의 풍부한 맛을 깊게 느낄 수 있는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제품 100g당

    2025-03-06 조현우 기자
  • "동백오일·당근·감귤 판로 확대" 삼성웰스토리, 제주 지역 상생

    삼성웰스토리가 제주관광공사와 협력해 제주 지역상생을 컨셉으로 한 ‘가치마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오는 4월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 인기 로컬 상품, 관광 정보 등을 구내식당 이용 고객들에게 제공해 관광객 감소로 위축된

    2025-03-06 조현우 기자
  • KGC인삼공사, '곰팡이독소 성분' 국제공인 인정받아… 식품업계 최초

    한국인삼공사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기구(KOLAS)로부터 ‘곰팡이독소 성분’ 분석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6일 밝혔다.공인시험기관은 2년 주기의 사후관리와 4년 주기의 재평가에서 인정을 받아야만 인증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한국인삼공사는 2010년

    2025-03-06 조현우 기자
  • 레뱅,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모스까또 와인' 2종 선봬

    화이트데이(3월14일)를 앞두고 레벵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인기 모스까또 와인 2종을 선보였다. 6일 레벵에 따르면 또스띠 모스까또 다스띠 하트와 발레벨보 모스까또 다스띠는 각각 고유한 개성과 우아함을 지닌 모스까또 와인으로, 화이트데이의 분위기

    2025-03-06 최신혜 기자
  • 美 코첼라 파트너된 삼양식품 … 전병우 상무 "메가 브랜드 불닭 위상 공고히 할 것"

    삼양식품이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6일 밝혔다.삼양식품은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인디오에서 열리는 ‘코첼라’와 국내 최초로 공식 파

    2025-03-06 조현우 기자
  • 배달앱∙통신사 제휴 확대 … 남양유업 백미당, 고객 혜택 강화

    남양유업이 운영하는 백미당이 배달앱 및 통신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확대하며 온∙오프라인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제휴를 통해 배달 서비스 지역 및 메뉴 확대와 통신사 멤버십 프로모션을 추진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온∙오프라인에서 보다 풍성한 혜택을

    2025-03-05 조현우 기자
  • "가격 인상 공포 언제 끝나나" 커피 원두 이어 밀·옥수수·콩도 '빨간불'

    커피 원두에 이어 밀·옥수수·콩 등 국제곡물가격이 모조리 오름세를 보이며 식품·외식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이상 기후로 인한 작황 부진, 미국 무역 분쟁 우려 완화 등이 곡물 가격 상승 배경이다. 업계에서는 상반기 내내 원료값 상승으로 인한 먹거리 가격 인상이 지속될 수

    2025-03-05 최신혜 기자
  • 팔도, 설탕 싹 뺀 '팔도비빔면 제로슈거' 출시

    팔도가 ‘팔도비빔면 제로슈거(이하 팔도비빔면 제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팔도비빔면 제로는 국내 비빔라면 최초로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맛을 낸 제품이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식약처 무당류 표시기준을 충족한다. 팔도만의 액상스프 연구기술력으로 고유의 풍미를 유지했

    2025-03-05 조현우 기자
  •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 "친환경 설비 투자로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

    “앞으로도 친환경 혁신을 지속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적인 기업이 되겠다.”지난 2월 4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동아오츠카 본사에서 진행된 46주년 창립기념식에서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는 “고객의 건강이 우리의 행복이라는 가치 아래, 보다 지속가능한 미

    2025-03-05 조현우 기자
  • 홈플러스 법정관리 파장

    [단독] '뚜레쥬르, 빕스' CJ푸드빌,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 전격 중단

    CJ푸드빌이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의 상품권 사용을 중단한다. 회생절차가 시작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품권 변제 지연 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과거 티몬·위메프 사태 당시 주요 외식기업에서 관련 상품권 사용을 일제히 중단한 만큼, CJ푸드빌의

    2025-03-05 조현우 기자
  • 서울시내 치킨집, 4년 만에 1000곳 줄었다 … 외식업 정보공개서 취소도 가장 많아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높고 진입장벽이 낮은 외식업이 위축되고 있다. 치킨전문점 뿐만 아니라 외식업 전반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가 소리도 없이 사라지는 추세다.4일 서울시 상권분석 서비스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기준 서울시내 치킨 전문점은 전년 동기 대비 540개 줄어든

    2025-03-04 조현우 기자
  • 대륙 정벌 나서는 K-유산균 … hy '헬리코박터 윌' 中 편의점 2800점 입점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의 중국 내 오프라인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hy는 상해를 포함한 중국 각 지역의 패밀리마트 2200개점과 세븐일레븐 600개점에 윌 2종을 입점했다. 온라인 마켓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오프라인 채널 확보에

    2025-03-04 조현우 기자
  • '비건' 아이스크림으로 글로벌서 승부 … 롯데웰푸드, 식물성 '조이 크리미바' 낸다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병기 '비건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장하며 빙과 시장 입지 강화에 나선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오는 10일 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100% 식물성 아이스크림 '조이 크리미바'를 단독 론칭한다. '조이(Joee)'

    2025-03-04 최신혜 기자
  • 롯데웰푸드, 디지털 산업 시상식 ‘2024 앤어워드’서 3개 부문 수상

    롯데웰푸드가 지난달 28일 열린 디지털 산업 시상식 '2024 앤어워드'에서 그랑프리 2개, 위너 1개 등 총 3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2024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

    2025-03-04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