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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본부·실·팀 없앴다… 수평적 조직명 개편 눈길
CJ제일제당에서 ‘본부’, ‘실’,’ 팀’ 등 위계를 드러내는 조직 명칭이 사라졌다.CJ제일제당은 글로벌 임직원 누구나 조직의 기능과 역할의 범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조직명을 영문을 기본으로 변경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2000년 국내 최초로 도입한 수평적 호칭
2023-07-09 김보라 기자 -
"삼계탕 팔기도, 먹기도 겁난다"… 삼계가격 한 달 전보다 24% 올라
"복날이 포함된 7월이 삼계탕 성수기인데, 육계 가격이 부담돼 올해 삼계탕 메뉴를 빼야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수도권에서 고깃집을 운영하는 A씨는 최근 삼계탕 메뉴 출시 여부를 고민 중이다. 여름 시즌 메뉴로 매년 삼계탕을 판매해왔지만, 최근 삼계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
2023-07-07 최신혜 기자 -
[Weekly New주류] "3700만원 위스키 탐나네" 한정판 위스키 열풍
'리셀', '술테크', '프리미엄 소비'…. 최근 위스키 시장 관련 수식어들이다. 국내 위스키 열풍이 뜨거워지며, 이를 되팔 수 있는 '자산'으로 인식하는 현상이 생겨나 프리미엄, 한정판 위스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고가 위스키를 사기 위해 오픈런이 펼쳐지기도
2023-07-07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컬리 전용 햇반 출시… '反 쿠팡 행보' 속도
CJ제일제당이 '컬리 전용' 햇반을 선보이면서 '쿠팡 패싱'에 속도를 높이는 모양이다. 지난해 말 즉석밥 햇반의 공급가를 놓고 쿠팡과 갈등을 빚었던 CJ제일제당이 이커머스 업체들과의 연대를 강화하고 있다.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당제당은 컬리 전용 프리미엄 햇반 '
2023-07-06 변상이 기자 -
'BI' 바꾸는 빕스, 새 옷입고 다시 뛴다
CJ푸드빌의 빕스가 BI(BrandIdentity)를 변경한다.6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은 지난달 16일 특허청에 빕스의 새로운 BI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새 BI는 기존 특유의 빨간색 원모양을 떼어내고 영문 사명 VIPS로 이뤄져 더욱 간결해진 모습이다. 로고
2023-07-06 김보라 기자 -
라면·과자·빵값 줄인하… 식품업계 '물가 잡는다'
라면·과자에 이어 아이스크림 등 최근 가격 인하·동결 움직임이 식품업계 전반으로 퍼지고 있다. 업계의 가격 인하는 2010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3년 만의 일이다. 당시 원룟값 하락에 따라 제품 가격을 내린 바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
2023-07-06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추신水' 생수 수익금으로 유소년 야구선수 지원
신세계푸드가 생수 ‘추신水’(추신수)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SSG랜더스 추신수와 손잡고 유소년 야구선수 육성을 위해 만든 제품이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부터 펼쳐 온 유소년 야구선수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던 중 유소년 야구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2023-07-06 최신혜 기자 -
"환경 보호에 앞장"…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 '쿨코리아 챌린지' 동참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이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한다. 6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김선희 부회장은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이어 김 부회장은 다음 캠페인에 동참할 다음 주자로 테트라팩 코리아 알레한드로에듀알도
2023-07-06 변상이 기자 -
파리바게뜨 이어 뚜레쥬르도 빵 가격 인하… 15종 품목 평균 5.2%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7월 중 단팥빵, 크림빵 등 15종의 제품 가격을 평균 5.2% 인하한다고 6일 밝혔다.뚜레쥬르는 곡물 가격 하락 추세에 맞춰 주요 제품 가격을 인하하며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주요 제품인 소보로빵, 단팥빵,
2023-07-06 김보라 기자 -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 "단기 이익에 급급하지 않을 것… 가격정책 고민"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가 취임 1년만에 공식석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김 대표는 5일 창립 35주년을 기념한 한국맥도날드 서적 출간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한국맥도날드의 사업방향과 매각 이슈, 가격 관련 사회적 흐름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김 대표는 지난해 5월 한국맥
2023-07-05 최신혜 기자 -
한국맥도날드, 3년째 '한국의 맛' 캠페인… 올해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한국맥도날드가 3년째 '한국의 맛' 캠페인을 전개하고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 캠페인은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가 2020년 CMO로 선임된 후부터 중점적으로 펼쳐온 주요 사업 중 하나다. 한국맥도날드는 5일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국내산 진도 대파 50톤을 수급해 만드
2023-07-05 최신혜 기자 -
35살 맞은 한국맥도날드, 연매출 '1조원' 비결·브랜드 역사 담은 책 나왔다
"10개월간, 200여명이 40여건의 자료를 분석해 책을 내놨습니다. 맥도날드 성장 역사를 되짚어보다보니 한국 사회의 성장, 변화하는 역사 안에 맥도날드가 함께해왔다는 것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맥도날드가 창립 35주년을 기념해 사사(社史) 2권을 발간하고, 지
2023-07-05 최신혜 기자 -
롯데GRS, 구로구 결식 아동 지원에 3천만원 기부
롯데GRS가 결식 아동 지원을 위해 지난 4일 구로구청에 5번째 희망ON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기부금 전달식은 이원택 롯데GRS 마케팅부문 상무와 문헌일 구로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희망ON 프로젝트는 ‘아동들의 희망에 불을
2023-07-05 김보라 기자 -
정관장, '확깨삼' 출시… 3천억 숙취해소제 시장 공략
정관장이 숙취해소제 시장 공략에 나선다.정관장이 숙취 해소는 물론 활력까지 챙길 수 있는 홍삼 숙취해소제 ‘확깨삼’을 GS25 편의점에 단독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확깨삼’은 6년근 홍삼농축액, 헛개나무열매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물 등을 정관장만의 기술로 배합한 특
2023-07-05 김보라 기자 -
CJ프레시웨이, 美 '파이브가이즈'에 농산물 공급… "농산물 유통 인프라·콜드체인 물류 강점"
CJ프레시웨이가 미국 유명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매장에 농산물을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CJ프레시웨이는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운영을 맡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인 ‘에프지코리아’와 계약을 맺고, 6월부터 양상추, 토마토, 양파 등 농산물 7종을 납품하고 있
2023-07-05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