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유업, 오프라인 분유 시장서 5년 연속 매출 1위
남양유업이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경로 분유 시장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며 5년 연속 매출액 기준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매점(POS) 기준 분유 매출액은 약 235억원으로 전년 대비 22%
2025-02-27 조현우 기자 -
BTS 진 날개단 오뚜기, '진라면 글로벌 캠페인' 전개
오뚜기가 진라면 글로벌 모델로 방탄소년단(BTS) 진을 발탁하고 글로벌 캠페인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오뚜기는 올해 진라면의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과 연계한 글로벌 마케팅으로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먼저 글로벌 캠페인은 영상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2025-02-26 조현우 기자 -
설탕 뺀 '바나나맛우유', 더 가볍게 즐긴다
빙그레가 바나나맛우유 풍미는 그대로 살리되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바나나맛우유 무가당’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설탕 첨가없이 대체 감미료를 활용, 바나나맛우유 고유의 풍미는 유지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맛을 구현하기 위해 섬세한 연구와 개발 과정을 거
2025-02-26 최신혜 기자 -
저당 다음은 디카페인 …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판매량 ↑
저칼로리·저당·저카페인 등에 관심을 갖는 이른바 ‘헬시플레저’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디카페인(Decaffeination) 커피 판매량도 성장하고 있다.실제로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디카페인 생두와 원두의 수입량은 7023톤으로 전년 대비 7.7%
2025-02-26 조현우 기자 -
프리미엄·리로케이션 전략 통한 빕스, '마곡점' 열자마자 매출 1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지난해 오픈한 마곡 원그로브점이 ‘프리미엄’과 ‘리로케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26일 빕스에 따르면 마곡 원그로브점은 지난해 12월13일 오픈하자마자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록하며 빕스를 대표하는 매장으로 자리매김
2025-02-26 최신혜 기자 -
농심,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서 '신라면 툼바' 매력 알린다
농심이 3월 서울에서 열릴 ‘Asia’s 50 Best Restaurants’(이하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시상하고, 세계 최고의 셰프와 심사위원, 미식가를 대상으로 신라면 툼바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
2025-02-26 최신혜 기자 -
hy, '홋카이도 치즈케이크 푸딩' 5만개 완판 … 3월 4차 판매
'홋카이도 치즈케이크 푸딩'이 국내 론칭 이후 연일 완판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hy는 3회차에 걸쳐 독점 판매한 홋카이도 푸딩 5만개가 완판됐다고 26일 밝혔다. 가장 최근 진행한 3차 판매에서는 30분 만에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며 큰 관심을 입증했다. 자사몰
2025-02-26 최신혜 기자 -
한국맥도날드, 서울 지역 워킹홀리데이 성료 … 크루 12명 성장기 담은 영상 공개
한국맥도날드는 서울 지역에서 진행된 올해 첫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이를 담은 영상을 자사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은 수도권 외 지역에서 근무하는 크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획됐다.
2025-02-26 최신혜 기자 -
허영인 SPC그룹 회장 "20억 인구 할랄 시장에 행복의 맛 전달" … 말레이시아 제빵공장 준공
SPC그룹이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누사자야 테크파크에 제빵공장을 준공하고 2.5조 달러 규모의 할랄 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25일 진행된 ‘파리바게뜨 조호르 생산센터’ 준공식에서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조호르 생산센터를 교두보로 동남아시아
2025-02-26 최신혜 기자 -
"원두·생지 다 올랐다" 고환율에 동네 카페도 곡소리
원달러 환율이 1430원을 오르내리면서 수입산 식품 원부자재 가격도 요동치고 있다. 특히 소규모 카페에서 사용하는 원두와 생두, 베이커리용 생지와 버터 등이 크게 오르며 자영업자 부담이 심화되고 있다.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2월 24일 원달러 환율은 1434.1
2025-02-25 조현우 기자 -
[단독] 농심, 추억의 카레스낵 'B29' 또 돌아온다 … 재단종 후 13년만
농심이 웰빙 카레스낵 ‘B29’를 재출시한다. 2009년 재출시됐다가 2012년 단종된 지 약 13년만이다.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B29 제품을 재출시한다. 이날부터 편의점 CU에서 선출시한 뒤 추후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B29는 1
2025-02-25 조현우 기자 -
풀무원, 식품기업 유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9년 연속 선정
풀무원이 2025년 제 22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 조사에서 19년 연속 ‘올스타(All Star) 30’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이번 인증 조사 중 올스타 30은 모든 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상위 30개 기업을 선정
2025-02-25 조현우 기자 -
서울우유 "A2우유 특허무효심판 주장 인정 … 국내 시장 성장 기대"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뉴질랜드 The a2 Milk Company社(이하 The a2 Company)가 보유한 A2 단백질에 국내 특허 2종에 대해 제기한 특허등록무효가 인용됐다고 25일 밝혔다.일반 우유는 A1 단백질과 A2 단백질이 모두 들어있으나, ‘A2우유’는 A2
2025-02-25 조현우 기자 -
CJ제일제당, 현지 식문화 반영한 비비고 K-소스∙치킨∙핫도그로 유럽 공략
CJ제일제당이 유럽에서 비비고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중심으로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현지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CJ제일제당은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짜서 쓸 수 있도록 개발한 ‘비비고 고추장∙쌈장’을 유럽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지화 제품을 앞세워
2025-02-25 최신혜 기자 -
중동 시장 공략 나선 롯데칠성음료, 두바이 식품박람회서 '밀키스·칠성사이다' 인기
롯데칠성음료가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음료 브랜드를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7~21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 2025’ 식품박람회에서 할랄 인증 제품 ‘밀키스’, ‘칠성사이다’, ‘제주사랑 감귤사랑’, ‘알로에주스’
2025-02-25 최신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