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가격 인하 요청에 화답한 농심 "신라면·새우깡 가격 인하"

    농심이 7월 1일부터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4.5%, 6.9% 인하한다고 27일 밝혔다. 농심은 소매점 기준 1000원에 판매되는 신라면 한 봉지의 가격은 50원, 1500원인 새우깡은 100원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다.농심이 국내 제분회사로부터 공급

    2023-06-27 변상이 기자
  • '연매출 500억' 목표 어디로… 남양유업 '천연수', 생수 시장 점유율 0.1%

    남양유업이 10여 년 전 진출했던 생수 사업이 시중에서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생수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후발주자 대열에 참전했지만 유명 브랜드들의 점유율을 쫓기엔 무리가 있었다는 평이다.28일 남양유업에 따르면 천연수의 매출은 남양유업 전체 매출의 0.

    2023-06-27 변상이 기자
  • 최대 성수기 여름 맞아 맥주·아이스크림 등 줄인상

    '맥주 성수기'로 불리는 여름철을 맞아 주류업계가 맥주 가격 인상에 나섰다. 업체에서는 맥주 원재료인 보리 가격, 부자재 가격 등의 인상을 가격 변동 원인으로 꼽았다. 특히 편의점 캔맥주 묶음판매 가격까지 오르며 소비자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23-06-27 최신혜 기자
  • 신세계푸드 "2030세대 67.8%, '대안육'에 긍정정"

    2030세대 세 명 중 두 명이 차세대 단백질 공급원이자 푸드테크의 화두인 ‘대안육(代案肉)’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안육을 경험해 보았고 지속적인 구매의향을 나타내는 비율도 점진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다.27일 신세계푸드가 지난 5월 여론조사기관

    2023-06-27 김보라 기자
  • [단독] 체면 구긴 김홍국 회장… 하림산업, 결국 라면 OEM 시장 진출

    하림산업이 라면 OEM(주문자 상표 생산)에 뛰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하림산업이 2021년 ‘더 미식 장인라면’으로 라면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이후 약 1년 반만이다. 라면업계에서 OEM 생산에 나서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지만 프리미엄 제품을 표방해온 후발주자로서는

    2023-06-27 강필성 기자
  • "고객 맞춤형 상품 강화"… CJ프레시웨이, '통합 R&D 센터' 출범

    CJ프레시웨이가 상품 개발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집약한 R&D 센터를 출범했다. 식자재 유통업이 상품의 초기 기획 단계부터 고객 컨설팅 영역을 아우르는 솔루션 사업 모델을 강화해 시장 선도적 입지를 견고히 한다는 목표다.27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R

    2023-06-27 변상이 기자
  • 스타벅스-경동시장, 상생 프로젝트 시동… 노후 시설 개선

    스타벅스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 5호점인 스타벅스 ‘경동1960점’에서 조성된 지역사회 상생 기금을 활용한 첫 번째 상생 활동을 진행했다.경동시장 환경 개선을 위한 첫 번째 활동으로 지난 25일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경동시장 상인연합회는 경동시장 내 주차장 출입구 도색

    2023-06-27 변상이 기자
  • 유한킴벌리-서울시, 폐핸드타월 재활용 활성화 협력

    유한킴벌리는 서울시와 폐핸드타월 재활용 활성화 및 자원 선순환 체계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서울시는 폐기물로 처리되던 핸드타월의 자원 선순환을 주도하는 대표 지자체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재활용은 본청 및 서소문 청사

    2023-06-27 김보라 기자
  • "정해인 청량함에, 10CM 감미로움 추가" 칠성사이다 여름 광고 온에어

    롯데칠성음료는 배우 정해인이 출연하고 싱어송라이터 10CM가 함께한 칠성사이다 여름 광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총 3편으로 여름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수영장과 바다를 배경으로 칠성사이다의 톡톡 튀는 씨즐(SIZZLE)을 착시효과로 전달하는

    2023-06-27 최신혜 기자
  • [단독] KGC인삼공사 정관장, HMR 시장 진출… '홍삼삼계탕' 출시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한다. 124년의 홍삼 제조 노하우와 전문성을 살려 건강을 생각하되 기본에 충실한 풍미 가득한 맛으로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부다.27일 업계에 따르면 정관장은 7월 프리미엄 HMR 홍삼 삼계탕을 선보인다. 여름 대

    2023-06-27 김보라 기자
  • 정부 압박에 굴복한 제분업계 "7월 밀가루 가격 인하 검토"

    정부가 전방위적인 가격 인하 압박에 제분업계 백기를 들었다. 최근 라면 가격 인하를 권고한 데 이어 라면의 주원료 밀가루까지 저격하면서 업계가 사실상 가격 인하를 검토를 공식화한 것. 농림축산식품부는 26일 서울 양재동aT센터에서 한국제분협회 회원사와 간담회를 열고 국

    2023-06-26 김보라 기자
  • 당 확줄였더니… 롯데웰푸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인기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26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로 ‘제로(ZERO)’가 지난해  약 300억원에 육박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도 제로의 열기는 뜨겁다. ‘제로’ 브랜드를 취식 해 본 소비

    2023-06-26 김보라 기자
  • 코카-콜라사, '칼로리·카페인' 싹 뺀 '코카콜라 제로제로' 출시

    코카-콜라가 제로 슈거∙제로 카페인 ‘코카-콜라 제로제로’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는 가운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권을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코카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의 세분화된 취향과

    2023-06-26 최신혜 기자
  • 20대가 선호하는 소주 1위 '참이슬'… MZ세대 공략 마케팅 강화

    하이트진로가 소주 ‘참이슬’을 필두로 MZ세대와의 소통을 활발히 하며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26일 데이터 기반 리서치 기업 ‘메타서베이’가 발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20대가 선호하는 소주 브랜드 1위로 선정 견고한 입지를

    2023-06-26 강필성 기자
  • "유제품에 소금까지"… 치솟는 먹거리 가격, 언제까지 오르나

    7월부터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아이스크림·음료수를 비롯한 커피 가격 등이 또 한번 흔들리고 있다. 정부의 물가 안정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음에도 주요 먹거리 가격 인상이 끊이질 않고 있는 것. 최근 불거진 천일염 대란에 소금 가격도 오르는 등 식품 전반적으로 가

    2023-06-26 변상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