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치패션 "10명 중 7명, 코로나19 이후 해외직구 첫 경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환경이 명품 해외직구(해외 직접 구매)에도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조사됐다. 직구 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점은 ‘100% 정품’ 여부로 나타났다.15일 캐치패션이 지난해 12월 최근 1년 이내 해외직구로 명품의류

    2022-02-15 김보라 기자
  • '성큼 다가온 봄'… 활기 도는 아웃도어 시장

    아웃도어업계가 봄 장사를 돌입했다. 저마다 기술력을 담은 신상품 출시는 물론 관련 마케팅으로 소비자 눈길 사로잡기에 나섰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2022 봄/여름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웨더코트를 출시한다. 웨더코

    2022-02-15 김보라 기자
  • '사상 최대 실적' 휠라홀딩스, 배당도 역대 최대

    휠라홀딩스가 주주들에게 사상 최대 배당금을 지급한다.휠라홀딩스는 14일 이사회를 통해 1주당 1000원의 배당금(전년 1주당 185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배당금 총액은 601억원이며, 전년 대비 약 440% 증가한 수준이다.휠라홀딩스의 배당성향은 4년

    2022-02-15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美 파루크, AI맞춤형 염모제 시스템 개발

    LG생활건강이 스마트 맞춤형 염모제 시스템 ‘LG CHI Color Master®’를 개발하고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고 14일 밝혔다.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전문기업 파루크 시스템즈(Farouk Systems, 이하 파루크)와 함께 전문가들이 사용할 수 있다는

    2022-02-14 김보라 기자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작년 매출 1727억원… 역대 최대 경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난해 역대 최대 연매출을 기록했다.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 1727억원, 영업이익 10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2020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각각 24.7%, 35.9% 증가한 것으로 4년 연속 성장세를

    2022-02-14 김보라 기자
  • 무신사, 디자이너 전공생 장학금 지급… 패션 인재 양성 앞장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국내 패션 산업을 이끌어갈 패션 디자인 전공생을 대상으로 ‘무신사 패션 장학금’ 사업을 시작한다. 재능 있는 미래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후원해 브랜드 패션 시장을 더욱 활성화하려는 취지다.무신사는 국내 패션디자인 전공생 28명에게 연간 총 8

    2022-02-14 김보라 기자
  • 화장품도 '가치소비'… CJ올리브영, '비건뷰티' 육성

    올리브영이 시장을 관통할 새로운 전략 키워드로 '비건뷰티(Vegan Beauty)'를 낙점했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소비에 개인의 신념과 가치를 더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 발맞춰 ‘올리브영 비건뷰티’를 선보이고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022-02-14 김보라 기자
  • "K-마스크팩 옛말"… 관리종목 지정 위기 몰린 '리더스코스메틱'

    마스크팩 업체 리더스코스메틱에 빨간불이 켜졌다.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경제 보복에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관리종목 지정 위기에 놓였기 때문이다.11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따르면 전날 리더스코스메틱에

    2022-02-11 김보라 기자
  • 패션업계에 부는 봄 바람… 신제품 출시 '봇물'

    다가오는 봄을 맞아 패션업체들이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세정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은 봄 신상 아우터 5종을 선보였다. 봄 간절기 날씨에 꼭 필요한 보온성은 물론,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는 경량다운, 자켓, 점퍼 등으로 구성됐

    2022-02-10 김보라 기자
  • "작년 장사 잘했다"… 패션업계 배당금도 '쑥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패션업계가 배당금을 인상하고 주주 챙기기에 나섰다. 회사의 이익을 주주와 최대한 공유하겠다는 경영 기조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1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결산 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2022-02-10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스파오, 신세계百 강남점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는 오는 11일 올해 첫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280평 규모로 선보인다.  매장 구성은 상권의 특성을 적극 반영했다. 신세계 강남점 지하는 고속터미널과 연결돼 일평

    2022-02-10 김보라 기자
  • 헨켈, 아태지역 '시세이도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 인수

    헨켈은 시세이도의 아시아 태평양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부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수에는 라이선스가 부여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브랜드의 전문가용 브랜드인 Sublimic 과 Primience 도 포함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헤어 케어와 컬러,

    2022-02-09 김보라 기자
  • '코로나 뚫고 호실적' 아모레·LG생건, 신먹거리 육성 '박차'

    국내 화장품업계 '빅2' 아모레퍼시픽그룹과 LG생활건강이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내외 악조건 속에서도 해외 시장 선전과 온라인 강화 등의 체질 개선으로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 아모레 5조·

    2022-02-09 김보라 기자
  • "온라인·체질 개선 덕"…아모레퍼시픽그룹, 작년 영업익 136.4%↑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글로벌 경기 부진과 마스크 일상화에 국내외 화장품 수요 감소 우려가 있었지만 이 같은 우려를 불식시켰다.9일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5조3261억원, 35

    2022-02-09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밸런타인 향수 트렌드는 '인디'… 매출 41%↑"

    올해 향수 시장은 ‘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지각 변동이 일 전망이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지난 2월 1일부터 8일까지 주요 인디 브랜드 향수 매출이 전월 동기간 대비 41%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향수 카테고리 전체 매출 신장률(28%

    2022-02-0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