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 한문일 단독 대표 체제로… "빠른 의사 결정 구조로 성장 속도"

    무신사가 새로운 리더십을 중심으로 성장 가도에 드라이브를 건다.무신사는 한문일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16일 밝혔다. 빠른 의사 결정 구조를 바탕으로 성장 속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현재 추진 중인 글로벌 시장 공략 및 신사업 추진을 위해 각 분야별 리더십 그룹의

    2022-03-16 김보라 기자
  • 발렌티노·딥디크·디올… 韓 시장 힘주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이 한국 사업을 강화한다. 올들어 단독 매장을 잇달아 선보이는가 하면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등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한국 화장품 시장은 상대적으로 선방하고 있기 때문이다.15일 업계

    2022-03-15 김보라 기자
  • 세정 올리비아로렌, '3D 제작 시스템' 도입… 디자인 혁신

    패션기업 세정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은 3D 버추얼 디자인 첨단 기술을 도입해 의류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에 혁신을 가속화한다고 15일 밝혔다.세정 올리비아로렌은 2022 봄∙여름 시즌 일부 제품부터 글로벌 3D 소프트웨어 개발사 클로버추얼패션(CLO Virtua

    2022-03-15 김보라 기자
  • LF몰, 5년 만에 BI 리뉴얼… "온라인 쇼핑서 고객 경험 개선"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5년 만에 새로운 로고를 선보였다.LF몰은 온라인 쇼핑 환경에서의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자 브랜드 아이덴티티(BI, brand identity) 색상을 블랙으로 변경했다고 15일 밝혔다.LF몰은 2000년 ‘패션엘지닷

    2022-03-15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자체 브랜드 키운다… 현대면세점에 전용 매장 오픈

    CJ올리브영이 판매 채널을 확대를 통해 자체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5일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 처음으로 자체 브랜드(PB) 전용 매장 ‘올리브영관(OLIVE YOUNG EXCLUSIVES)’을 오픈한다고&nbs

    2022-03-14 김보라 기자
  • "영앤리치 공략"… 신세계인터, 초럭셔리 '필립플레인 골프'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전세계 최초로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필립플레인 골프(PHILIPP PLEIN GOLF)를 론칭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첫 매장을 오픈한다.14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필립플레인(PHILIPP PLEIN)은 디자이너 필립플레인이 2004년 론칭한

    2022-03-14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화장품 업계 최초로 NFT 발행

    LG생활건강이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NFT 발행을 시작하며, 빌리프 브랜드의 스토리텔링형 세계관이 담긴 ‘빌리프 유니버스 컬렉션’을 공개한다.LG생활건강은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자 단순 제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의 두터운 팬 층을 형성할 수 있는

    2022-03-14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 누적 적자·경영 악화에 '직물 사업 중단'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직물 사업을 중단한다. 1956년 제일모직을 통해 원단 생산을 시작한 지 66년 만이다.10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2014년부터 삼성SDI 구미사업장의 일부 부지를 임차, 직물 사업을 운영해 왔다"면서 "2018년 이후 4년간 누적

    2022-03-10 김보라 기자
  • 돌아온 주총 시즌… 화장품·패션업계 관전포인트는

    화장품·패션업계가 정기주주총회에서 신사업을 대거 추가하며 새 먹거리 확보에 나섰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경영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사업다각화로 돌파구를 마련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2022-03-10 김보라 기자
  • Y2K 패션 열풍에… 지그재그 "관련 상품 거래액 18배↑"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Y2K 패션이 트렌드로 떠오르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8배 이상 급증했다고 8일 밝혔다.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하던 스타일을 지칭하는 ‘Y2K(Year 2000)’ 패션은 지난해

    2022-03-08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작년 매출 1조5915억'… '사상 최대'

    화장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업체인 코스맥스가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코스맥스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15% 증가한 1조5915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26억원으로 전년 보다 84% 증가했다.부문별로 살펴

    2022-03-07 김보라 기자
  • 한섬, 스포츠 컬처 콘텐츠 스타트업 '왁티'에 지분 투자

    한섬이 스타트업 투자에 나선다. 브랜딩·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MZ세대를 겨냥한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해 나간다는 구상이다.한섬은 스포츠 컬처 콘텐츠 기업인 ‘왁티(WAGTI)’에 53억5000만원을 투자했다고 7일 밝혔다. 한섬이 외부

    2022-03-07 김보라 기자
  • 무신사, '배민' 출신 조연 CTO 영입

    무신사는 3월 조직 개편을 통해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책임자) 직책을 신설하고 이 자리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베트남법인에서 CTO를 지낸 조연씨를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무신사의 첫 CTO가 된 조연 CTO는 엔지니

    2022-03-04 김보라 기자
  • S/S 준비로 분주한 패션가… 주목하는 트렌드는?

    패션업계가 봄장사에 본격 돌입했다. 지난해 호실적을 달성한 업계는 올해도 봄 신상을 통해 매출 성장을 이어간다는 목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데일리웨어 브랜드 코텔로는 서울 종로구 서촌에 22년 봄 시즌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매장은 서울

    2022-03-03 김보라 기자
  • [단독] 정용진·정유경 남매 시너지… W컨셉, 신세계에 '오프라인' 입점

    신세계그룹의 W컨셉(W Concept)이 올해 본격적으로 사업 확장에 나선다. 온라인에 벗어나 오프라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 온라인에서는 충족할 수 없는 경험을 오프라인에서 제공하기 위함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W컨셉은 정용진

    2022-03-0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