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여파 화장품 부진… 애경산업, 작년 영업익 63%↓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지난해 매출 5881억원, 영업이익 224억원, 당기순이익 114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한해 동안 지속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년대비 각각 16.1%, 63.1%, 72.7% 감소했다.생활용품사업은

    2021-02-04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패션 '준지', 오딕트와 맞손… 무선 이어폰 선봬

    준지가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더한 무선 이어폰을 출시,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와 삼성물산 통합 온라인몰 SSF샵을 통해 한정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5일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021-02-04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플라스틱 문제 해결 앞장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용기가 초래하는 환경 문제에 공감하며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를 줄여나가고 있다고 4일 밝혔다.지난 달 27일 대한화장품협회가 선언한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에 적극 동참 중인 아모레퍼시픽은 Recycle(포장재와 용기의 재활용성 향상

    2021-02-04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다우니, 해피바스 까스텔바작

    ◇ 다우니, 민감성 피부 위한 다우니 엑스퍼트 센서티브 출시P&G 다우니가 민감한 피부를 위한 ‘다우니 엑스퍼트 센서티브’ 섬유유연제를 출시했다.스킨헬스얼라이언스(SHA)의 인증을 받고 영국 피부과 전문의의 테스트를 완료한 다우니 엑스퍼트 센서티브 섬유

    2021-02-04 김보라 기자
  • "블루오션 공략" 패션街 물오른 골프웨어 경쟁

    국내 패션업계 침체에도 골프웨어 시장이 성장하면서 후발주자들이 밀려오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가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이 커졌지만 새로운 브랜드들은 차별화된 전략으로 틈새 공략으로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4일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2021-02-04 김보라 기자
  • '코로나 희비'…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제치고 'K뷰티' 간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화장품업계 양대산맥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희비가 엇갈렸다. 지난해 LG생활건강은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지만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악의 성적표를 받았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이 아모레퍼시픽그룹을 누르고 처음으로 국내

    2021-02-03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작년 영업익 70% 급감… 고심 깊어지는 서경배 회장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들였다. 오프라인 매장의 화장품 수요가 급감한 결과다. 30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4조9301

    2021-02-03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작년 영업익 1430억… 전년比 66% 감소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4조4322억원, 14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6%, 66.5% 감소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19억원으로 90% 줄었다. 

    2021-02-03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골프 브랜드 '지포어' 론칭… 프리미엄 시장 공략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글로벌 럭셔리 골프 브랜드 ‘G/FORE(이하 지포어)’를 공식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오는 5일 서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입점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국내에서는 2020년 1월 코오롱FnC가

    2021-02-03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상생 경영 확대… 중소 패션 브랜드 지원 강화

    무신사가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한 중소 패션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상생 경영에 속도를 낸다.무신사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한 ‘유통-납품업계의 재도약을 위한 상생 협약식’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대표로 참석해 입점 브랜드 상생 방안을 논의했다고 3일 밝혔다. 웨비나

    2021-02-03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이브자리, 노스페이스, 애경산업 外

    ◇ 삼성물산 패션, 밸런타인데이 선물 제안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코로나19 시대 속 희망과 치유를 담은 달콤한 선물 아이템을 제안한다.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BEAKER)는 이탈리아 토리노 지역의 165년 전통 캔디 전문 브랜드 ‘레오네

    2021-02-03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웰메이드, 에블린, 락앤락 外

    ◇ 세정 웰메이드, ‘혜택이 소복소복’ 설 선물 기획전 진행세정의 웰메이드는 오는 14일까지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전국 웰메이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며, 웰메이드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인디안, 브루노바피, 데

    2021-02-02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화장품 가맹점 460곳에 월세 50% 지원… 지난해 이어 3차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가 1년 넘게 이어지며 화장품 가맹점주들의 어려움이 지속됨에 따라 가맹점 월세의 50%를 지원키로 하고, 지난달 29일에 지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3월과 7월,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된 두 차례 월세 지원에 이어 세 번째다.L

    2021-02-01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아오페, 네파 키즈, 자주 外

    ◇ "쉽고 간단하게" 아이오페, 맨 파워 2X 올인원 출시아이오페가 남성의 7가지 피부 고민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맨 파워 2X 올인원’을 출시했다. 칙칙함, 번들거림, 건조, 주름, 면도 후 자극, 거친 피부, 장벽 약화 등 남성의 복합적인 피부

    2021-02-01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휠라, 노스페이스, 미샤 外

    ◇ 미샤 프리미엄 한방 화장품 ‘초공진 페이스 앤 아이크림’ 홈쇼핑 판매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프리미엄 한방 화장품 ‘초공진 페이스 앤 아이크림’을 홈쇼핑에서 판매한다.미샤는 홈쇼핑 채널인 쇼핑엔티에서 이날 9시45분부터 60분간 초공진 페이스 앤

    2021-01-2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