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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화업 불황 속 유일한 반등 … 금강제화, 항공사 구두로 활로 찾다
국산 구두의 자존심, 금강제화가 국내 제화업계의 장기 침체 속에서도 명맥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해외 저가 수입 신발의 공세와 소비 패턴 변화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금강제화는 항공사 스튜어디스 전용 제화를 잇달아 수주하며 품질과 서비스 측면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
2025-07-25 김보라 기자 -
아모레 '에스트라', 캐나다·호주 진출 … "글로벌 확장 가속화"
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가 미국 시장에 이어 캐나다·호주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25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에스트라는 지난 2월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Sephora)와 독점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에 공식
2025-07-25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기후변화 대응에 임직원 참여 … 탄소 감축 활동 '계탄날' 운영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는 임직원 참여형 탄소 감축 프로그램인 '계탄날'을 상시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계탄날은 '계단으로 건강 챙기고 탄소도 줄이는 날'의 줄임말이다. 참여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어 '계 탔다'는 의미도
2025-07-25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2025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 선정
애경산업이 추진한 지속가능한 소재 및 제품 개발 연구가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5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에 ‘피부과학 응용소재·선도기술 개발’ 분야에서 단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애경산업은 바이
2025-07-25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본격 여름휴가 시작 … 바캉스룩 뭐 입지?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시작되면서 패션업계도 바캉스룩으로 들썩이고 있다. 무더위 속 활동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아이템들이 주목받으며 매출이 크게 늘었고 여름 특수를 겨냥한 마케팅도 활발해지고 있다.25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스튜디오 톰보이의 7월 반바지 매출은 전
2025-07-25 김보라 기자 -
금강제화, 수해복구 지원 위해 성금 1억원 기부
금강제화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금강제화는 “갑작스러운 수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과 피해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전
2025-07-24 김보라 기자 -
'역대 최고 수출' K뷰티 … 8월 美 관세 인상 앞두고 '멈칫'
상반기 역대 최대 수출 실적을 기록한 K뷰티가 7월 들어 미국 시장에서 주춤하고 있다. 미국이 한국산 화장품에 최대 25%의 보복 관세를 예고한 가운데 현지 유통사들이 6월 중 물량을 미리 확보하면서 수출 흐름에 일시적인 공백이 생긴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관세가 현실
2025-07-24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KCC실리콘, 고효율 선케어용 실리콘 소재 개발
LG생활건강과 KCC실리콘은 자외선 차단 제품에 최적화된 실리콘 고분자 소재를 공동 연구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이를 통해 개발한 실리콘 고분자 소재와 제형을 향후 출시하는 선(Sun) 케어 신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LG생
2025-07-24 김보라 기자 -
무신사, '2025 임팩트 리포트' 발간 … 지역 상생·동반성장 강조
무신사가 2024년 한 해 동안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담은 ‘2025 무신사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다.24일 무신사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공시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참조했다. 무신사의 ESG 경영
2025-07-24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업계 최초 2관왕 달성
한국콜마가 친환경 패키지 시리즈로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업계 최초 2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종이스틱은 최고 등급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 2021년 종
2025-07-24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집중 호우 피해 복구에 3억원 기부
아모레퍼시픽이 7월 중순부터 이어진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총 3억원의 성금을 기부한다고 24일 밝혔다.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되며, 충청∙전라∙경남 등 수해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사용될
2025-07-24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메디큐브', 첫 홍콩 팝업에 3만여명 발길 … "중화권 공략 강화"
에이피알의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홍콩 중심부에서 진행한 단독 팝업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브랜드 영향력을 입증했다.에이피알은 지난 6월23일부터 7월6일까지 홍콩의 복합 쇼핑몰 ‘하이산 플레이스(Hysan Place)’에서 메디큐브 단독 팝업 스토어를 운
2025-07-24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中 약재 활용 화장품 소재 개발 … 윈난성과 MOU
코스맥스가 중국 현지 약재로 맞춤형 화장품 소재 개발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중국 주요 대학 등 학계는 물론 중국 지방 정부와도 협력을 확대해 현지화 연구를 고도화할 계획이다.코스맥스차이나는 중국 윈난성 다리시 미두현인민정부(弥渡县人民政府)와 화장품 소재 원료 개발 및
2025-07-23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드롤 드 무슈·디아티코 론칭 … 수입 브랜드로 MZ 공략
코오롱FnC가 프렌치 하이엔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드롤 드 무슈(Drôle de Monsieur)’와 이탈리아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디아티코(THE ATTICO)’를 공식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코오롱FnC는 유니섹스 스트리트웨어와 런웨이 감성의 여
2025-07-23 김보라 기자 -
에이블리, 성수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 신설 … "유통망 강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서울 성수동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를 신설하며, ‘K패션 글로벌 유통망 강화’에 본격 박차를 가한다고 23일 밝혔다.신규 물류센터는 글로벌 권역 물류를 전담하며, 동대문 도매 상가와의 뛰어난 접근성을 고
2025-07-23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