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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신생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집중 육성…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가동
무신사가 신생 브랜드 육성해 K패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오는 9월부터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지속 성장하기 위한 지원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이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업계의 흐름 속에 크리에이티브가 뛰어난 작은
2024-08-09 최신혜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한남동에 최대 규모 매장 오픈… "외국인 관광객, K-패션으로 공략"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7일 무신사 스탠다드는 8월 15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무신사 스탠다드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의류쇼핑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서울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매장을 앞세
2024-08-07 조현우 기자 -
"프리미엄 전략 통했다" 디디에 두보, 상반기 매출 16% ↑
‘디디에 두보(DIDIER DUBOT)’가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올해 상반기 두자릿 수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특히 주요 유통망인 백화점 매출이 12% 신장하며 매출을 견인했다.금값을 비롯한 원자재 가격 상승 여파 가운데서도 디디에 두보는 ‘국내 유일의
2024-08-07 조현우 기자 -
한섬, 2분기 영업익 29.5% '↓'… "내수소비 부진"
현대백화점그룹 패션기업 한섬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5% 줄어든 41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417억원으로 집계돼 1.2% 줄었다.지속적인 고물가와 고금리 등에 따른 내수 소비 부진이 매출과 영업이익 감
2024-08-06 최신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2Q 영업익 122억원… 미주·유럽·중동서 가파른 성장
아모레퍼시픽그룹은 6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신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했다.올해 2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국내와 중화권에서 매출이 하락했지만, 코스알엑스
2024-08-06 강필성 기자 -
무신사 "판매대금 정산 지연 한번도 없어… 브랜드와 동반성장"
무신사가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 불거진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와 관련해 무신사는 안전한 쇼핑 환경을 제공 중이라고 강조했다.무신사는 2일 뉴스룸을 통해 "파트너 브랜드와 동반성장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최고의 패션 기업으로 탄탄하게 성장해가고 있다"면서 "이를
2024-08-02 최신혜 기자 -
애경산업, 2Q 영업익 전년比 5.4% ↑… "화장품 사업 날개 달았다"
애경산업은 화장품사업의 호실적에 힘입어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개선되는 성과를 냈다고 31일 밝혔다. 애경산업의 2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1736억원, 영업이익은 5.4% 증가한 175억원을 기록했다.화장품사업은 매출과
2024-07-31 최신혜 기자 -
최경 코스맥스 부회장 "글로벌은 지금 'K-인디브랜드'가 대세… 동반성장"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K-인디브랜드 세계화를 위한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중소 인디브랜드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품 개발은 물론 생산과 해외 수출에 이르는 올라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현재 코스맥스를 통해 제품을
2024-07-30 최신혜 기자 -
에이피알, 아마존 프라임데이서 이틀만에 1만대 판매… 미국 공략 박차
에이피알은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16~17일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에서 메디큐브 화장품과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등의 고른 인기를 얻었다고 24일 밝혔다.에이피알은 이번 행사를 맞아 인기 제품인 ‘부스터 프로’ 외에도 ▲부스터힐러(현지명 부스터H) ▲에어샷 ▲
2024-07-24 문은혜 기자 -
'아마존 프라임 데이' 뷰티 1~3위 휩쓴 아모레퍼시픽… "역대 최대 성과"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인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 참가해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전체 1~3위(판매 수량 기준)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프라임 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열리는 연중 최대 할
2024-07-24 문은혜 기자 -
[pick플] 피부과 시술 집에서 가능케한 집념, 전세계 200만대 팔린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pick플’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기획하는 유통인들을 문은혜 기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보는 코너입니다. 제품 하나, 서비스 하나에 녹아있는 유통인들의 피, 땀, 눈물을 담아봅니다.<편집자주>“뷰티 디바이스 기술을 고도화하는 과정은
2024-07-23 문은혜 기자 -
무신사, 중소 브랜드 생산자금 무이자 지원 3천억원 돌파
무신사는 중소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생산 자금을 무이자로 지원하는 ‘동반 성장 자금 지원 프로젝트’의 지원금 규모가 누적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7월 기준으로 브랜드에 지급된 누적 지원금은 3072억원에 달한다. 2015년 SS 시
2024-07-23 문은혜 기자 -
한섬 시스템, 유럽 공략… 파리 '갤러리 라파예트백화점' 입성
한섬이 패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한섬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에 단독 팝업 스토어를 여는 동시에 프랑스 내 복수의 백화점들과 정규 입점 논의를 진행 중이다.한섬은 프랑스 파리의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
2024-07-23 강필성 기자 -
미국서 잘나가나 했는데, 트럼프 변수에 긴장하는 K뷰티
K뷰티가 미국에서 승승장구 중인 가운데 올 하반기 미 대선 이슈가 변수로 떠올랐다. 당선이 유력한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수입품에 10% 보편관세를 물리겠다는 공약을 내세웠기 때문이다.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1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직에
2024-07-22 문은혜 기자 -
뷰티 갓성비 '다이소', 대란템 '리들샷' 라인 확대
다이소 뷰티 아이템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를 넘어선 ‘갓성비’로 인기를 끌자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라인업이 확장되고 있다.22일 다이소에 따르면 ‘리들샷’으로 유명해진 브이티 코스메틱이 지난해 10월 1차 라인에 이어 이번에 리들샷 라인을 확장한 2차 라인을 선
2024-07-22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