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대 최대 실적" 에이피알, 상반기 영업익 1391억원 … 지난해 실적 넘어

    에이피알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01.9% 신장한 84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3277억원으로 110.8% 늘었으며, 순이익도 663억원으로 175.2% 신장했다.사업 부문별로는 화장품과 뷰티(향수·이너뷰티 등

    2025-08-06 조현우 기자
  • 코오롱스포츠 앰배서더 문성욱·우석주, 한국인 최초 알프스 6대 북벽 완등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앰배서더 문성욱·우석주 산악인이 한국인 최초로 알프스 6대 북벽을 한 시즌에 모두 완등했다.6일 코오롱스포츠에 따르면 알프스 6대 북벽은 스위스 아이거(3967m), 마테호른(4478m), 프랑스 그랑드조라스(4

    2025-08-06 최신혜 기자
  • 코스맥스, 中서 '극한환경 항산화 효소' 개발 … "항산화 고기능 화장품 시장 공략"

    코스맥스가 AI 기술을 활용한 항산화 효소 연구 성과를 국제 학술지에 게재했다. 코스맥스는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고기능성 화장품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코스맥스차이나는 극한환경에 서식하는 미생물에서 항산화 효소인 SOD(Superoxide Dismutase)를 찾

    2025-08-06 최신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中 시장 진출 … "온라인 중심 전략"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현지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중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진출은 중국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구매 선호 성향에 맞춰 티몰, 도우인, 징둥, VIP숍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브랜드 공식몰을

    2025-08-05 조현우 기자
  • 무신사, 중소 브랜드 인큐베이팅 '소담상회' 누적 판매액 30억 돌파

    패션·뷰티 분야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서울 성수동에 구축한 ‘소담상회 with 무신사’가 지난 6월 초 시범 오픈 이후 한달여간 온·오프라인 누적 판매액 3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브랜드가 온라인에서도 거래액 성장세

    2025-08-05 최신혜 기자
  • KCON LA에 K뷰티 선보인 올리브영 … 사흘간 3.6만명 방문

    CJ올리브영이 세계 최대 규모 K-POP 팬·아티스트 페스티벌 ‘KCON LA 2025’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K뷰티 부스를 운영하며 현지에서의 뜨거운 열기를 입증했다. 5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8월1일부터 3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2025-08-05 최신혜 기자
  • 에이피알, 300억원 규모 자사주 전량 소각 … "주주가치 극대화"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이 약 3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소각을 진행하며 다시 한번 주주가치 제고에 나섰다.에이피알은 4일 주식 소각 결정 공시를 통해 보유 중인 자사주 61만3400주를 전량 소각한다고 밝혔다. 해당 주식은 지난 2월4일 공시한 자기주식취득

    2025-08-04 최신혜 기자
  • LG생활건강, 스트레스 완화 건기식 브랜드 '어반버스터즈' 론칭

    LG생활건강이 현대인의 건강 고민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어반버스터즈(URBAN BUSTERS)’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어반버스터즈는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건강 고민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탄생했다. 스트

    2025-08-04 최신혜 기자
  •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 누적 2천만병 판매

    마녀공장의 베스트셀러 '퓨어 클렌징 오일'이 2000만병 이상 판매고를 달성했다. 마녀공장은 이를 기념해 고객 감사 차원의 캠페인을 전개한다. 4일 마녀공장은 퓨어 클렌징 오일이 이날 누적판매량 집계 기준 2000만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3년

    2025-08-04 최신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2Q 영업익 801억 ... 전년比 555.5% 증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1조950억원, 영업이익은 8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9%, 555.5%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그룹 측은 주요 브랜드와 핵심 제품의 국내외 시장 성과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2분기 아모레퍼시픽홀딩

    2025-08-01 김보라 기자
  • 콜마家 경영권 분쟁 격화 속 … 윤상현·여원 남매 '존재감' 어필 경쟁

    콜마그룹의 경영권 분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오너 일가 남매인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과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가 각각 외부와 내부를 향한 행보로 존재감 부각에 나섰다. 그룹 지배구조 향방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남매는 각기 다른 방식으로 입지 다지기에 속도를

    2025-08-01 김보라 기자
  • [Weekly New뷰티] 푹푹 찌는 폭염 속 여름 빨래, 찜찜한 냄새 안녕

    여름철 빨래는 쉽지 않다. 습한 날씨 탓에 쉰내가 나기 쉽고 운동복이나 수건처럼 냄새가 쉽게 배는 섬유는 말려도 찜찜함이 남는다. 이에 생활용품업계는 탈취력과 세정력을 강화한 기능성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향으로 덮기보다 냄새의 원인을 뿌리째 제거하겠다는

    2025-08-01 김보라 기자
  • 윤동한 회장, 콜마홀딩스 임시 주총 소집 신청 … 콜마家 경영권 다툼 격화

    윤동한 콜마그룹 회장이 콜마홀딩스를 상대로 임시 주주총회(주총) 소집허가 소송을 대전지방법원에 제기하면서 경영권 분쟁이 더욱 격화되고 있다.3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윤 회장은 지난 29일 대전지방법원에 콜마홀딩스 임시 주총 소집 허가를 신청했다.윤 회장

    2025-07-31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애경산업, '화장품 부진'에 2Q 실적 ↓ …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업계가 올해 2분기에도 경기 침체와 원자재 가격 상승, 치열한 시장 경쟁 여파로 수익성 둔화를 면치 못했다.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부문의 적자 전환과 생활용품·음료 부문의 수익성 하락이 두드러졌고 애경산업은 화장품 부문의 역기저 효과와 마케팅 투자 확대가 실적에

    2025-07-31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2Q 영업익 36% ↓ … "프리미엄·글로벌로 돌파구 마련"

    애경산업이 2분기 매출과 이익이 모두 감소세를 보였다. 애경산업은 연결기준 2분기 매출 1713억원, 영업이익 112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36.1% 각각 감소했다.화장품사업의 중국 실적이 1분기를 저점으로 회복세

    2025-07-3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