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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차이나㊦] [르포] 세계 2위 패션 소비국 '中' 상하이 신천지에 깃발 꽂은 K패션
사드(THAAD)사태와 궈차오(國潮, 애국소비) 열풍으로 얼어붙었던 중국 시장이 다시 열리고 있다. K패션 기업들도 발 빠르게 움직이며 새로운 기회를 모색 중이다. 뉴데일리는 현장 르포와 기업 전략 분석을 통해 다시 차이나를 향한 K패션의 재도전을 짚어본다.[편집자주]
2025-07-22 상하이=김보라 기자 -
콜마그룹 경영 분쟁 격화 … 부친 윤동한 회장, 법원에 검사인 선임 청구
콜마비앤에이치는 윤동한 콜마그룹 회장이 21일 대전지방법원에 콜마홀딩스를 상대로 상법 제467조에 따른 검사인 선임 신청을 냈다고 22일 밝혔다.검사인 선임 제도는 소수주주 보호와 경영 투명성 확보를 위해 회사의 업무 집행과 재산 상태를 조사하도록 법원에 요청하는 절차
2025-07-22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라이브커머스 누적 방송 5천회·판매 1천억 돌파 … 업계 최초
아모레퍼시픽은 뷰티 브랜드사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누적 방송 5000회를 기록하고 판매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은 2020년 4월 헤라(HERA)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본사 내 라이브 전담 조직과 전용 스튜디오를 신설하며 라이브커머스 역량 확
2025-07-22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서 中 관광객 매출 3.5배 ↑
무신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패션 매장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인 관광객 거래액이 최근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구매자의 절반 이상이 10~20대일 만큼 젊은 중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K-패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2025-07-22 김보라 기자 -
'K뷰티 쇼핑 성지' CJ올리브영, 오프라인 외국인 매출 비중 25% 돌파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K뷰티 쇼핑 성지’로 자리잡으며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26.4%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엔데믹이 시작된 2023년 상반기까지만 해도 한 자릿수였던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
2025-07-22 김보라 기자 -
F&F, 테일러메이드 매수 주관사에 골드만삭스 … 센트로이드와 갈등 격화
글로벌 골프용품 제조사 테일러메이드의 매각이 추진되는 가운데 기존 투자자인 F&F가 우선매수권을 행사하겠다고 공식 밝혔다. 계약상 권리를 침해당했다며 법적 대응도 예고했다.F&F는 21일 사모펀드 센트로이드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이하 센트로이드)가 진행 중인
2025-07-21 김보라 기자 -
[다시 차이나㊤] '기회의 땅'서 뛸 준비하는 K패션
사드(THAAD) 사태와 궈차오(國潮, 애국소비) 열풍으로 얼어붙었던 중국 시장이 다시 열리고 있다. K패션 기업들도 발 빠르게 움직이며 새로운 기회를 모색 중이다. 뉴데일리는 현장 르포와 기업 전략 분석을 통해 다시 차이나를 향한 K패션의 재도전을 짚어본다.
2025-07-21 상하이=김보라 기자 -
LF 헤지스, 26SS 수주회에 글로벌 바이어 총출동 … "패밀리 브랜드로 도약"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는 8월1일까지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H’에서 2026년 봄·여름 시즌(26SS) 글로벌 수주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수주회는 기존 LF 본사에서 진행되던 형식을 탈피해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시그니처 공간 ‘스페이스 H’ 전
2025-07-21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메디큐브, 美 '아마존 프라임데이'서 브랜드 파워 입증 … 매출액 300억 돌파
에이피알이 ‘메디큐브’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미국 아마존 프라임 데이 기간 매출액 3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뷰티 브랜드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21일 에이피알에 따르면 현지시간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열린 미국 아마존 ‘프라임 데이’(Prime Day) 행
2025-07-21 김보라 기자 -
[Weekly New뷰티] 더위에 지친 피부, 디바이스로 홈케어하자
역대급 폭염이 이어지면서 피부와 두피를 집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18일 W컨셉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뷰티 디바이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고 관련 검색량도 10배로 늘었다. 이에 화장품업
2025-07-18 김보라 기자 -
콜마비앤에이치 상반기 실적 '부진' … 콜마家 남매 공방 심화되나
경영권을 둘러싼 남매 간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콜마비앤에이치가 올 상반기 실적 부진이라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두 자릿수 감소세를 기록하면서 경영 책임을 둘러싼 공방이 더욱 거세질 가능성도 제기된다.1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콜마비
2025-07-17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美 2공장 가동 … '북미 화장품 제조 허브' 도약
"100년 전 콜마가 시작된 곳이 바로 미국입니다. 미국 제2공장은 단순한 공장이 아닌 새로운 비전과 협력의 출발점입니다. 제2공장을 거점 삼아 다양한 밸류체인 파트너들과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며 북미 최대의 화장품 제조 허브(HUB)로서 성장시켜 나갈 것입니다"윤상현
2025-07-17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스토어 강남’ 강남대로에 오픈 … "K-패션 대표 편집숍으로"
무신사가 8월 서울 강남에 오프라인 패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강남’을 새롭게 선보인다.무신사는 오는 8월1일 서울 서초구에 무신사 스토어 강남을 공식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무신사 스토어 강남은 신논현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 강남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1층
2025-07-16 최신혜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 "무더위에 '남성 반바지' 인기 … 휴가부터 출근룩까지"
무더위에 남성 소비자들이 반바지 패션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이 6월 1일부터 7월13일까지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 반바지'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4%,
2025-07-16 최신혜 기자 -
코스맥스, 한국인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집대성 … 국제 학술지 등재
글로벌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가 15년에 걸친 한국인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상재균)에 대한 연구를 마치고 분석 알고리즘 개발을 완료했다. 코스맥스는 현재 진행 중인 미국인과 중국인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시작으로 글로벌 대상 연구를 확대할 예정이다.코스
2025-07-16 최신혜 기자





